Rabu, 08 Juli 2020

에픽, '라이브 핑크 페이스' 출시…아이폰으로 페이셜 캡처 - 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페이셜 캡처를 위한 iOS 애플리케이션 '라이브 링크 페이스(Live Link Face)'를 출시했다고 9일 발표했다.

라이브 링크 페이스는 아이폰에서 고품질 페이셜 애니메이션을 언리얼 엔진의 캐릭터로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1인 아티스트에서부터 모션캡처 수트를 입은 여러 배우들과 작업하는 전문 스튜디오 팀까지 영화 및 애니메이션 등의 모든 버추얼 프로덕션 촬영 환경에서 풍부한 얼굴 표정과 감정을 캡처하는 데 있어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이 앱은 애플의 증강현실(AR) 플랫폼인 'ARKit'와 아이폰의 트루뎁스(TrueDepth) 전면 카메라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연기자의 얼굴 움직임을 추적하고 이 데이터를 라이브 링크를 통해 언리얼 엔진에 직접 전송한다.

[사진=에픽게임즈]

특히 라이브 링크 페이스는 여러 이용자가 에디터 작업을 하는 경우 레이턴시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디바이스에 라이브 링크 데이터를 동시에 스트림해주는 멀티캐스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협업형 버추얼 프로덕션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강력한 타임코드 지원과 정확한 프레임을 통해 카메라나 보디 모션캡처 등과도 자연스러운 동기화를 지원한다.

블루투스를 통해 스테이지의 마스터 시계에 연결할 수 있어 다른 디바이스로 촬영한 녹화 영상을 완벽하게 정렬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복잡한 버추얼 프로덕션 촬영 또한 오픈 사운드 컨트롤(Open Sound Control) 프로토콜 지원을 활용해 한 번의 클릭 또는 탭으로 다수의 아이폰으로 녹화하는 등 외부 애플리케이션으로 앱을 제어할 수 있다.

라이브 링크 페이스는 버추얼 프로덕션 촬영뿐만 아니라 스트리머들의 라이브 방송 등에도 큰 도움을 제공한다. 페이셜 트래킹 데이터에 머리 및 목 회전 데이터가 포함돼 있기 때문에 스트리머들은 모캡 수트와 헤드 마운트 장비 없이도 아이폰만으로 더 자유롭게 디지털 아바타의 움직임을 만들 수 있다.

버라이즌 미디어 산하 라이엇(RYOT) 스튜디오의 애디 가니 애니메이션 테크놀로지 디렉터는 "라이브 링크 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은 ARKit의 뛰어난 페이셜 캡처 퀄리티를 활용해 간편하게 버추얼 프로덕션 툴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며 "우리는 캡처 기술과 리얼타임 콘텐츠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으며, 라이브 링크 페이스는 우리와 같은 전문 스튜디오 팀뿐만 아니라 개인 크리에이터에게도 완벽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언 마이다(Ryan Mayeda) 에픽게임즈 테크니컬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버추얼 프로덕션을 위한 리얼타임 툴을 지속적으로 민주화하는 것은 언리얼 엔진 개발에 있어 가장 큰 목표 중 하나"라며 "에픽게임즈는 크리에이터들이 페이셜 캡처를 훨씬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브 링크 페이스를 진화시켜 나갈 것이며, 라이브 링크 페이스로 어떤 작품들이 완성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I2h0dHA6Ly93d3cuaW5ld3MyNC5jb20vdmlldy8xMjgwNDAw0gEA?oc=5

2020-07-09 01:34:00Z
CBMiI2h0dHA6Ly93d3cuaW5ld3MyNC5jb20vdmlldy8xMjgwNDAw0gE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