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Q ⓒ 갓잇코리아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5일, 안드로이드Q가 애플 아이폰 6S 및 아이폰 6S Plus에 도입했던 3D 터치 기능을 좀 더 보강해서 가져올 전망이라고 전했다.

디스플레이 터치 강/약에 따라 미리보기,세부정보 및 단축키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 바로 ‘3D 터치 기술’이다. 기존에도 구글은 안드로이드 OS 오레오 버전에 제스처 관련 기능을 추가했으며, 안드로이드 9 파이 버전에도 해당 기능이 추가되었다.

안드로이드 Q에는 애플이 적용한 3D 터치 기능을 보강해 ‘깊게 누르기’ 기능을 통해 빨리보기, 미리보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해당 매체는 보도했다. 다만, 안드로이드는 애플과 다르게 화면을 얕게/중간/세게 누르기 등으로 구분할 수 없지만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구글은 안드로이드 Q 베타버전을 출시했다. 지난달 첫번째 베타버전을 공개 했으며 최근 두번째 베타버진도 공개 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내달 출시되는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Q’가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안드로이드 Q에서 달라진 점을 간단히 살펴보면, 사용자 보안에 크게 신경썼다. 즉 기존에 없었던 ‘앱 사용 중 허용’ 기능이 적용되어 디바이스 위치 허용 권한을 줄였다. 또한, 새로은 스마트폰 ‘폴더블’을 지원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안드로이드Q, 애플 3D 터치 보완 후 적용 될 듯
안드로이드Q, 애플 3D 터치 보완 후 적용 될 듯 (폰 아레나 제공)
안드로이드Q, 애플 3D 터치 보완 후 적용 될 듯 (폰아레나 제공)
안드로이드Q, 애플 3D 터치 보완 후 적용 될 듯 (폰아레나 제공)







송성호
기사 제보 : rovely@got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