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의 FPS 게임 '발로란트'가 플레이어들과의 밀접한 소통으로 오는 2021년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지난 6월 출시한 발로란트는 구글 국내 게임 분야 검색어 순위에서 1위, 시장조사업체 슈퍼데이터가 집계한 지난 7월 전 세계 매출 4위를 기록하는 등 올 한해 화제의 중심에 섰다.
발로란트는 출시 6개월간 플레이어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빠른 업데이트로 방대한 콘텐츠를 보여주면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아울러 독특한 신규 맵, 특유의 모습으로 무장한 스킨 등을 출시하면서 기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신규 플레이어들의 유입도 정조준하고 있다.
◆ '응답하라 발로란트' 플레이어 피드백 적극 수용하며 호평
발로란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격주 금요일마다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모아 격주마다 답변하고 있다. 이는 게임 내 업데이트로 이어지면서 플레이어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 스킨 역시 이같은 개선점을 파악해 출시한 케이스다. 발로란트 스킨들은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과 명확한 컨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지난달에 출시한 '약탈자' 스킨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약탈자는 으스스하면서도 판타지적인 분위기의 디자인으로 베타 테스트 단계에서 처음 선보였던 당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앞서 발로란트 팀은 플레이어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시각 및 음향 효과 등 다방면으로 오랜 공을 들인 끝에 한층 더 멋지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해당 스킨을 출시했다.
또한 발로란트는 플레이어들의 실력 지표를 면밀하게 파악 가능한 랭크 시스템의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액트3 업데이트 당시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을 실시했다.
플레이어들이 가장 선호하는 신규 맵을 개발 최우선 순위에 두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긍정적인 반응도 이끌었다. 지난 10월 '액트3'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신규 맵 '아이스박스'는 내년 두 번째 에피소드와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었지만 출시 시기를 두 달 앞당겼다.
특히 가볍게 즐기는 '데스매치'를 빠르게 출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데스 매치는 게임에 참가하는 14명의 플레이어 모두가 서로 적이 되고, 사망하더라도 빠르게 부활해서 다시 전투에 돌입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보다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데스매치는 발로란트의 기 모드로 자리잡았다.
이 외에도 발로란트는 상시적으로 진행되는 패치뿐만 아니라, 출시 이래 매 두 달마다 ‘액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요원과 게임 모드, 배틀패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또한, 세 개의 액트로 구성된 ‘에피소드’를 6개월 단위로 변경하며 게임의 전반적인 테마를 전환하고 신규 맵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처럼 발로란트 팀은 라이엇 게임즈 특유의 플레이어 중심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기민하게 수용하고 있다.
◆ 빠른 업데이트 기반 즐길 콘텐츠 '중무장'
FPS 장르에서 발로란트의 독보적인 업데이트 속도는 특장점으로 꼽힌다. 플레이어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움직임이다. 올 연말에는 플레이어들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분위기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눈싸움 모드’, 신규 무기 스킨,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연말 업데이트가 마련됐다.
우선 '눈싸움 모드'는 5:5 팀 데스매치로 날아오는 눈덩이를 피하고 적에게 눈덩이를 발사하는 독특한 방식의 전투다. 무제한으로 생성되는 눈덩이를 발사하는 무기 ‘눈덩이 발사기’를 사용하는 눈싸움 모드는 먼저 50킬을 달성하는 팀이 승리한다. 플레이어들은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이같은 모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눈싸움 모드에서는 아이템이 맵 곳곳에서 ‘선물’처럼 등장한다. 선물 아이템은 눈덩이를 빠르게 발사할 수 있는 ‘속사’, 눈덩이가 커지는 ‘설상가상’, 눈덩이가 바닥과 벽에 닿으면 반사되는 ‘도탄’, 스케이트를 타고 이동 할 수 있는 ‘스케이트’ 등의 강화 효과를 제공한다.
습득한 강화효과는 팀원들과 공유할 수 있어 팀의 전투력을 높이는 요인이 된다. 게임 종료 시까지 계속해서 부활할 수는 있지만, 강화 효과를 떨어뜨려 다른 플레이어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12월 29일까지 즐길 수 있다.
유럽 시골 마을의 겨울 풍경을 담은 무기 스킨 ‘윈터원더랜드’도 출시됐다. 밝고 평화로운 느낌의 디자인으로 게임 내 크리스마스 및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한다. 스킨을 장착한 채로 맵 내 어두운 곳에 위치해 있으면 겨울 풍경이 화려한 밤 풍경으로 변하는 독특한 효과가 포함돼 있어 연말 겨울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발로란트 최초로 무기 스킨 할인 상점 ‘야시장’이 열렸다. 이곳에서는 무기 스킨을 최대 50% 할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할인 대상은 최대 6가지의 셀렉트, 디럭스, 프리미엄 등급 무기 스킨이며, 플레이어마다 각기 다른 스킨이 무작위로 등장한다. 내년 1월 12일까지다.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mh0dHBzOi8vd3d3LmFzaWF0b2RheS5jby5rci92aWV3LnBocD9rZXk9MjAyMDEyMTgwMDE4MzIzMzHSAQA?oc=5
2020-12-18 09:35:30Z
CBMiOmh0dHBzOi8vd3d3LmFzaWF0b2RheS5jby5rci92aWV3LnBocD9rZXk9MjAyMDEyMTgwMDE4MzIzMzHSAQ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