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in, 21 Desember 2020

애플, 클램셸 형태 폴더블폰 제작 가능성 제기...출시는 언제쯤? - 코딩월드뉴스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는 여러 기업이 출시한 폴더블폰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제품이다. 아직 iOS를 사용하는 폴더블폰은 없다. 그러나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제작한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아이폰 플립
톰스가이드, 디지타임즈, 디지털트렌즈 등 여러 해외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삼성 등 일부 스마트폰 제조사의 최고급 폴더블폰 제품의 대항마가 될 폴더블 아이폰을 제작한다. 그와 함께 애플이 제작 중인 폴더블 아이폰 '아이폰 플립'의 이미지가 공개됐다.

공개된 이미지를 보았을 때, 애플이 디스플레이를 위, 아래로 접을 수 있는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폰을 출시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마치 삼성의 갤럭시 Z 플립을 직접적으로 겨냥한 듯 하다.

그러나 폴더블 아이폰을 기다려온 소비자들에게는 아쉽지만, 아이폰 플립이 내년 중으로 출시될 가능성은 낮다. 여러 해외 매체와 일부 업계 소식통의 예측을 보았을 때, 2022년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해외 매체 반응
대만 영문 테크 매체 디지타임즈는 아이폰 플립이 단순한 듀얼 스크린 휴대폰이 아닌 진정한 폴더블 스마트폰이 되리라 예상한다. 또한, 애플의 플렉서블 OELD 디스플레이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예측을 고려하면, 애플이 폴더블폰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미국의 테크 뉴스 웹사이트 톰스가이드는 아직 애플이 폴더블폰 제작 여부를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아서 자세한 정보는 알 수 없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그동안 애플이 출원한 특허와 각종 문서를 보았을 때, 아이폰 플립과 같은 폴더블폰이 충분히 시장에 등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톰스가이드는 애플이 폴더블 스마트폰 사업에 뛰어들면, 다른 기업들도 폴더블 디스플레이로 애플의 사업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리고, 폴더블폰 접근성을 확대하겠다는 삼성의 약속과 함께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이 출시된다면, 전체적으로 폴더블 스마트폰 가격이 저렴해질 것으로 예측했다.

미국 온라인 테크 매체 디지털 트렌즈는 애플이 현재 기술 수준에서 제작 가능한 모든 형태와 크기, 다양한 기술적 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자체적으로 폴더블 아이폰 제작 연구를 하고 있을 것임이 분명하다고 본다.

또, 아직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개선해야 할 문제가 있지만, 아이폰 플립 출시가 예상되는 2022년이면 폴더블폰 관련 기술이 충분히 완벽한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따라서 애플이 완벽해진 폴더블폰 제작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MWh0dHBzOi8vd3d3LmNvZGluZ3dvcmxkbmV3cy5jb20vYXJ0aWNsZS92aWV3LzE4NzLSAQA?oc=5

2020-12-21 10:55:00Z
CBMiMWh0dHBzOi8vd3d3LmNvZGluZ3dvcmxkbmV3cy5jb20vYXJ0aWNsZS92aWV3LzE4NzLSAQ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