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is, 03 September 2020

마이크로소프트, 나사·원더우먼·스미스소니언 학습 연구소와 함께 코딩 수업을 - 코딩월드뉴스

마이크로소프트가 나사(NASA), 원더우먼 1984, 스미스소니언 학습 연구소(Smithsonian Learning Labs)와 파트너십을 맺고, 코딩 수업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 제공할 온라인 코딩 수업을 통해 코딩이 영화와 우주 탐사에 적용되는 원리 등을 배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연령과 코딩 지식 모두 상관없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한 강좌들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 제공할 코딩 수업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자세히 살펴보자.

우주를 탐사하며 배우는 파이썬·머신러닝
마이크로소프트는 나사와 함께 코딩 초보자들에게 달 탐사, 로켓 발사 지연 여부 예측 등을 통해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 사용법과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학습할 수 있는 강좌를 제공한다. 2024년 실시 예정인 아르테미스 달 탐사 미션에 대한 설명 포함, 총 8개 강좌로 구성됐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학습 모듈은 파이썬을 이용한 코딩 방법을 별도로 가르치지 않는다. 대신 파이썬이 우주 탐사에 활용되는 원리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둔다. 나사가 코딩을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혹은 파이썬이 프로그래밍에 적용되는 방식 등을 학습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학생들은 윈도우, 맥 혹은 리눅스 컴퓨터를 이용해 모듈을 완성시켜야 한다. 해당 모듈을 통해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와 마이크로소프트의 VS 코드 에디터 사용법, VS 코드 내 주피터 노트북 사용법 기초를 배울 수 있다.

원더우먼 캐릭터와 함께 게임도 하고, 파이썬의 개념도 학습하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원더우먼·스미스소니언 학습 연구소와 함께 게임을 활용해 코딩을 가르치며, 총 5개 강좌로 이루어져 있다. 대표적인 예로 슈퍼 퀴즈(Super Quiz)라는 강좌를 언급할 수 있다. 학생들은 파이썬을 이용해 원더우먼 1984 캐릭터를 설정하기 위해 퀴즈를 만들어야 한다.

또 다른 강좌에서 수강생들은 비밀 메시지의 암호를 풀어 원더우먼 1984 부활절 계란을 찾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파이썬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게임과 원더우먼이라는 친숙한 캐릭터와 함께 코딩과 파이썬에 대해 재미있게 학습하기 적합한 강좌이다.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MWh0dHBzOi8vd3d3LmNvZGluZ3dvcmxkbmV3cy5jb20vYXJ0aWNsZS92aWV3LzE0NzbSAQA?oc=5

2020-09-03 07:04:00Z
CBMiMWh0dHBzOi8vd3d3LmNvZGluZ3dvcmxkbmV3cy5jb20vYXJ0aWNsZS92aWV3LzE0NzbSAQ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