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bu, 24 Juni 2020

스톤에이지 월드, 매출 9위 진입 '영업이익률 훈풍 예고' - 게임플

[게임플] 넷마블이 지난 18일에 출시한 신작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입성하면서 흥행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출시 하루도 안돼 양대 마켓 인기 1위 기록했고,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에 오르는 등 순조로운 데뷔전을 치렀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넷마블의 자체 IP인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의 다양한 펫들과 콘텐츠를 재해석한 게임이다.

게임 플레이는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소환수인 펫을 수집하고 자신의 파티를 강하게 육성한 후 모험 혹은 다른 플레이어와 턴제 전투로 전략을 겨루는 간단한 방식으로 이뤄져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게임 배경은 포스트 아포칼립스로 첨단 기술을 모두 잃고 석기시대로 돌아온 인간들의 판타지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아기자기한 그래픽 연출성 등으로 기존 MMORPG 장르와 차별화를 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넷마블의 자체 IP로 제작된 만큼 A3: 스틸얼라이브와 함께 영업이익율 개선을 견인할 것이란 기대도 크다.

무엇보다 스톤에이지 월드가 해외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느냐가 관전 포인트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해외에서도 유명한 IP인 만큼 국내 포함 172개국에 동시 출시됐다.

출시 3일 만에 대만 애플 앱스토어 마켓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한 마큼 단기간 중화권과 동남아시아 지역 성과에선 흥행 소식이 연이어 전해질 전망인데, 타 지역에서의 성과가 이번 넷마블 실적에 큰 영향을 끼칠 거로 예상된다.

한편, 스톤에이지 월드와 함께 A3: 스틸얼라이브도 24일 A3 TV를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면서 순위 반등의 기점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올해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등 다수의 게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상위권에 안착시킨 넷마블이 7월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어떠한 행보를 보여줄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2h0dHA6Ly93d3cuZ2FtZXBsZS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TU0NDMy0gEA?oc=5

2020-06-25 02:27:00Z
CBMiO2h0dHA6Ly93d3cuZ2FtZXBsZS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TU0NDMy0gE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