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조상록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가 10월 14일 오피스 홈앤스튜던트 2021(Offfice Home&Student 2021, 이하 오피스 H&S 2021)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피스 H&S 2021은 학생 및 가정용 설치형 오피스 앱이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포함하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기능은 물론, 구독형 오피스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365’에서만 가능했던 클라우드 기반의 공동 작업이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원드라이브를 통해 사용 가능해 생산성을 대폭 높여준다.
더욱 강력해진 협업 기능으로 누구와 어디서든 공동 작업을
오피스 H&S 2021은 실시간 공동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동일한 문서에서 다른 사용자와 동시에 작업할 수 있다. 파일이 업데이트되면 모든 사용자에게 작업자와 문서 편집 내용이 알림으로 전송되어 개별 연락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
기존 아웃룩에만 사용했던 멘션 기능도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에 포함됐다. 문서 내에 메모 기능을 통해 ‘@’기호와 함께 다른 사용자의 이름 적으면 언급된 사람에게 메모와 링크가 메일로 전송되며, 전송된 링크로 문서에 접근 가능하다.
멘션을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일정을 포함해 작업을 할당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 부재 시 프레젠테이션을 변경 내역을 알려주는 배너도 협업에 도움을 준다.
새로워진 ‘시트보기’ 기능은 공동 작업자의 방해없이 협업을 더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과 달리 사용자가 시트보기 기능을 통해 보기를 설정하면 다른 사용자가 문서 편집을 진행해도 상태 변동 없이 문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변경된 편집 내용도 그대로 저장된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원활한 문서 작업 가능해
추가된 기능은 사용자들의 원활한 문서 작성을 지원한다. 색 대비 수준을 낮춘 새로운 테마의 다크모드를 통해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변경된 내용을 원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자동저장(Auto Save)기능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도 걱정없이 작업할 수 있다.
창의력과 표현력이 넘치는 문서 작성이 쉬워졌다. 더 강화된 잉크 기능을 활용해 시각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문서 편집은 물론, 잉크를 사용했던 순서대로 재생할 수 있는 잉크 리플레이 기능으로 내용을 더욱 이해가 쉽게 전달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880개 이상의 아이콘·동영상·스티커로 폭넓은 표현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엑셀의 XLOOKUP, 동적 배열, XMATCH 함수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 내 GIF 생성 기능 등을 지원한다. 새롭게 추가된 오피스 H&S 2021의 최신 기능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MGh0dHA6Ly93d3cuaGVsbG90Lm5ldC9uZXdzL2FydGljbGUuaHRtbD9ubz02MjU1MtIBAA?oc=5
2021-10-14 10:27:28Z
CBMiMGh0dHA6Ly93d3cuaGVsbG90Lm5ldC9uZXdzL2FydGljbGUuaHRtbD9ubz02MjU1MtIBA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