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at, 15 Juli 2022

잘만 신형 조립컴퓨터케이스 N4 CTRL 체험기 - 다나와

잘만에서 출시한 N4 CTRL는 공간을 작게 차지하면서도 강력한 쿨링성능을 지닌 PC케이스를 찾고 있는 사람들이 주목해 볼 만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앙증맞은 덩치의 미들타워 케이스면서도 전면에 대형 140mm 팬을 탑재하고 팬의 개수가 6개나 되는 등, 여러 특별한 장점을 갖추고 있E다.

잘만 신형 조립컴퓨터케이스 개봉기

표지 그림이 인상적인 박스다.

박스 측면의 제품의 스펙을 확인할 수 있다. 메인보드는 표준 ATX, M-ATX, 미니-ITX를 지원하며 수냉쿨러는 전면에 240mm 짜리까지 지원한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잘만 N4 CTRL, 키에 비해 앞 뒤의 길이가 짧아 빌딩을 연상케하는 미들타워 케이스다.

강화유리 패널을 제거하면 뒷편에 묶여있는 액세서리 봉지가 보인다. 액서서리 봉지 안의 내용물은 설명서, 케이블 타이 5매, 밀봉 나사 봉지 구성이다.

여섯 개의 팬 탑재, 팬 속도 및 LED ON/OFF 기능까지!

잘만 N4 CTRL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저렴한 가성비케이스임에도 기본 팬이 여섯 개나 제공된다는 점이다. 

여섯 개의 팬은 모두 RGB LED를 탑재하여 화려한 비주얼을 뽐낸다.

게다가 이 제품은 상단 버튼을 통해 팬의 속도 조절과 LED ON/OFF이 가능하다.

사실 보급형 PC케이스 중엔 팬 속도와 LED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 잘 없다. 잘만 N4 CTRL은 이 팬 컨트롤 기능만으로도 구입할 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뛰어난 쿨링 성능을 보여주는 전면 140mm 팬

잘만 N4 CTRL은 전면 팬이 일반적인 120mm 짜리가 아닌 대형 140mm 짜리다. 전면에 140mm를 탑재한 다른 제품의 경우 개수를 2개로 줄인 것도 있지만 잘만 N4 CTRL은 3개의 140mm 팬을 오롯이 탑재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전면 팬이 크면 PC케이스 안으로 빨아들이는 공기의 양도 늘어난다.  객관적으로 따져도 잘만 N4 CTRL은 내부 쿨링 성능, 공기 순환 성능에서 다른 보급형 PC케이스보다 더 뛰어난 모습을 보일 수밖에 없다.

컴퓨터케이스 조립 편의성도 굿!

잘만 N4 CTRL은 덩치가 작은 미들타워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조립 편의성은 다른 더 큰 PC케이스를 능가한다.먼저 우측 패널 속의 모습을 확인해 보면 각 팬의 케이블이 조목조목 체계적으로 붙어있어 처음부터 거의 정리가 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사용자가 해야 할 일은 가장 하단 흰색 커넥터에 파워서플라이 전원 케이블만 연결해 주는 것뿐!

하단 파워서플라이 설치 공간도 시원하게 뻥 뚫려있다. 다른 PC케이스는 HDD 가이드가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만 잘만 N4 CTRL은 HDD 가이드가 거의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덕분에 이 제품은 파워서플라이 케이블 정리가 매우 쉽고 쾌적하다. 그냥 빈공간에 차곡차곡 넣어주면 끝!  

나사 구멍도 100% 일치해 파워서플라이를 PC케이스에 살짝 올려놓는 것만으로 쉽게 나사 결착이 가능하다.

메인보드 지지용 육각너트 (스탠드오프 너트)는 여섯 개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다.

그런데 이 육각 너트가 다른 PC케이스의 육각너트와는 약간 달랐다. 나사를 그냥 꽂으면 완벽하게 고정이 되는데,  메인보드를 올리고 그 위에 꽂으면 헛도는 현상이 나타났던 것이다.

다행히 이 문제는 나사를 다른 걸로 바꿨더니 바로 해결되었지만 특이한 점이 있었다. 바로 각 육각 너트마다 문제를 일으키는 나사가 다 달랐다는 점이다.  예컨대, 한 육각너트는 A나사에서만 헛도는 현상이 나타나고 다른 육각너트는 B나사에서만 헛도는 현상이 나타나는 식이다. ( A나사, B나사 모두 다른 PC케이스의 육각너트에선 아무런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다.)

지금까지 셀 수도 없이 많은 PC케이스를 접했지만 이런 기묘한 현상이 나타나는 육각너트는 처음이다. 어쨌거나 해결법이 간단하니 딱이 이슈가 될 사항은 아니다.

기본적인 하드웨어를 모두 조립한 모습이다. 별도의 작업을 하지 않았음에도 케이블이 많이 복잡해 보이진 않는다. 물론 완벽한 비주얼을 원한다면 추가적 케이블 타이 작업이 필요하겠지만 말이다.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PC케이스

잘만 N4 CTRL은 사용 편의성도 좋다. 상단 I/O 패널에 USB 포트가 3개나 되어서 외부 확장성도 충분하고 특히 팬 조절 버튼은 크기도 크고 클릭감이 경쾌해 조작하는 것이 즐겁다. 

우측 패널 하단 드라이브 가이드는 나사 없이도 본체에 고정이 가능해 편리하다. 나사는 그냥 도울 뿐!

드라이브 가이드에 SSD를 설치한 모습이다. 이 가이드는 3.5인치 HDD도 장착이 가능하다.

전면 팬이 140mm인 덕분에 소음도 적은 편이다. 게다가 아슈라 백작을 연상케하는 전면 메쉬 패널의 독특한 디자인은 그 자체로 독특한 튜닝 효과를 발휘한다.

컴퓨터케이스추천 잘만 N4 CTRL

잘만 N4 CTRL은 데스크탑을 놓을 공간이 비교적 좁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이다. 작은 덩치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조립 편의성과 사용 편의성뿐 아니라 140mm 팬까지 갖춘 잘만 잘만 N4 CTRL을 가성비케이스로 적극 추천하고 싶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234591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2h0dHA6Ly9kcGcuZGFuYXdhLmNvbS9iYnMvdmlldz9ib2FyZFNlcT0yNjQmbGlzdFNlcT01MDk1OTEx0gEA?oc=5

2022-07-15 17:19:10Z
CBMiO2h0dHA6Ly9kcGcuZGFuYXdhLmNvbS9iYnMvdmlldz9ib2FyZFNlcT0yNjQmbGlzdFNlcT01MDk1OTEx0gE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