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긋는 발표였다’. ‘중국 게임계가 충격에 빠졌다’.
중국발 외신들이 극찬 속에서 소식을 타전한다. 퍼펙트월드가 지난 4월 13일 진행한 전략 발표회에서 신작 라인업 30종이 공개됐다. 기존 퍼펙트월드 유명 작품 후속작을 필두로, 중국내에서 유명세를 얻고 있는 작품들의 판권 기반으로 한 작품들과, 해외 게임사와 손잡고 확보한 게임에 신작 게임까지. 모두 대작급 라인업들로 구성된 신작들이 공개되면서 퍼펙트월드는 한 방에 게임계를 뒤흔드는 회사로서 주목 받게 됐다. 절치부심 끝에 나온 승부수란 평가다. 특히 이들이 발표한 라인업 중에는 국내 유저들에게도 친숙한 라인업이 적지 않다.
우선 모바일게임 시장 전성기를 열었던 ‘밀리언아서’시리즈 정통 후속작(신작)이 개발된다. ‘확산성 밀리언 아서’시리즈의 성공을 기반으로 잇단 후속작이 발매됐지만 대부분 아쉬운 성과를 내는데 그쳤던 프렌차이즈다. 이 프렌차이즈가 다시 ‘카드게임(TCG)’로 변신해 퍼펙트월드 손에서 재탄생한다. 국내에서도 탄탄한 팬층을 가진 게임 시리즈로, 한국과 일본, 동남아 시장 등지에서 다시 한번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코드 네임 X’로 알려진 이 프로젝트는 ‘페르소나5X’로 분류되는 신작이다. 현재 다수 외신들 사이에서 ‘페르소나5’모바일 게임임이 확인됐고 관련 소식들이 조금씩 흘러 나오는 상황이다. 원작은 평론가들과 게이머들 사이에서 극찬을 받았던 작품. 게임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캐릭터 성 뿐만 아니라 등장하는 몬스터(페르소나)에도 팬층이 형성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작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어필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유명 만화, 애니메이션 ‘원펀맨’을 기반으로 액션 게임이 등장한다. 원작에 등장하는 히어로들과 빌런들을 모바일 세상으로 소환해 독특한 플레이 방식을 결합해 싸우도록 준비돼 있다. 원작 연출을 기반으로 게임에서 탄생할 타격감과 액션성을 기대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토치라이트’시리즈 신작이 ‘코드네임:볼케이로’로 분해 개발중이며, 퍼펙트월드 자체개발작 ‘퍼펙트뉴월드’가 언리얼엔진4를 탑재해 개발되는 등 대작급 라인업들이 대거 공개돼 관심이 집중된다. 각 라인업은 오는 4월부터 순차적으로 테스트 과정을 밟아 출시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퍼펙트월드는 해당 발표 이후 주가가 상승세를 탔다. 14일 기준 현재 퍼펙트월드 주가는 전일 대비 5.15% 오른 21.22위안(3,617원)으로 마감됐다.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2h0dHA6Ly93d3cua2hnYW1lcy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TI4MTg10gEA?oc=5
2021-04-14 09:32:57Z
CBMiO2h0dHA6Ly93d3cua2hnYW1lcy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TI4MTg10gE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