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in, 30 September 2019

NASA연구원의 경고 “곧 외계 생명체 확인될텐데 인류는 준비 안 돼” - 중앙일보 - 중앙일보

기자회견 중인 미국항공우주국(NASA) 수석 연구원 짐 그린 박사.[EPA=연합뉴스]

기자회견 중인 미국항공우주국(NASA) 수석 연구원 짐 그린 박사.[EPA=연합뉴스]

인류가 2021년 중반이면 외계 생명체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 수석 과학자 짐 그린 박사는 29일(현지시간) 영국 선데이 텔레그래프와의 기자회견에서 NASA와 유럽우주국(ESA)이 나란히 발사할 화성 탐사 로버 '마즈(Mars)2020'과 '엑소마즈(ExoMars)'가 화성에 생명체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마즈2020와 엑소마즈는 내년 7~8월에 발사되며 각각 이듬해 2월, 3월에 화성에 도착한다. 이 가운데 '로잘린드'로 불리는 엑소마즈는 2m가량 땅을 파고 내려가 샘플을 채취해 유기물 존재 여부를 검사한다. 검사 결과로 화성 내 생명체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마즈2020도 화성의 생명체 탐사를 주요 임무로 하고 있다. 연구진은 두 로버가 늦어도 2021년 여름 안에 탐사 결과를 보내올 것으로 기대한다.
화성 생명체 존재를 확인하게 될 마즈2020(왼쪽)과 화성 엑소마즈 궤도선과 로버 [ESA/ATG 미디어랩, NASA/JPL-Caltech=연합뉴스]

화성 생명체 존재를 확인하게 될 마즈2020(왼쪽)과 화성 엑소마즈 궤도선과 로버 [ESA/ATG 미디어랩, NASA/JPL-Caltech=연합뉴스]

 
이번 프로젝트에 핵심 역할을 한 그린 박사는 화성 내 생명체가 존재한다면 "혁명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인류가 혁명적 의미를 받아들일 준비가 안 돼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코페르니쿠스가 지동설을 주장할 때처럼 사고를 완전히 바꿔놓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결과에 준비가 돼 있지 않다"며 "생명체를 발견하고 결과를 발표해야 할 시점에 점점 더 다가서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린 박사는 NASA에서 38년간 일하며 다른 행성에 유기체가 존재한다는 믿음으로 연구 활동을 해왔다. 내년에 발사돼는 두 로버에 거는 기대가 큰 이유다.
 
그는 "생명체는 환경이 극단적으로 나빠지면 바위 속으로 들어가는데 우리는 이 깊이까지 파본 적이 없다"며 "1990년대 우주생물학 시작할 때 아무것도 살 수 없을 것으로 여겨졌던 핵 오수에서도 생명체가 넘쳐났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어 화성에 로버를 안착시키는 것은 "뉴욕에서 골프공을 쳐 로스앤젤레스(골프장)에 홀인원 시키는 것과 같다"며 "NASA와 ESA는 이런 불가능한 일을 매일 하고 있으며, 항상 기적 같은 일을 수행하고 있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Let's block ads! (Why?)


https://news.joins.com/article/23591259

2019-09-30 09:44:23Z
52781927208411

하만인터내셔널 JBL PartyBox 시리즈 출시 0 - 보드나라 (Bodnara)

버스킹 페스티벌 파티를 담은 스피커 JBL 파티박스 시리즈 출시

JBL PARTYBOX 100, PARTYBOX 300, PARTYBOX 1000, 세 가지 신개념 스피커 출시, 소규모 실내 파티부터 길거리 버스킹, 야외 페스티벌까지 연출 가능, 파티의 분위기를 띄우는데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

퇴근 후 다양한 여가활동으로 삶의 가치를 높이고 즐겁게 하루를 마무리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일과 삶의 균형이 있는 생활을 지향하는 ‘워라밸’이 사회적인 문화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회사 업무를 마치고 버스킹 공연을 하는 직장인밴드, 지인들과 소소하게 즐기는 파티문화, 다양한 콘서트와 페스티벌 참가 등을 이제 손쉽게 볼 수 있다. 이러한 문화 트렌드에 맞춰 JBL은 웅장하고 듣기 좋은 음질도 갖췄지만 공연과 파티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스피커를 출시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이름에서도 느낄 수 있는 ‘파티를 담은 스피커’ JBL PARTYBOX 시리즈를 소개한다.

 
갖춰진 공간이 아닌, 길에서 공연을 해야만 하는 버스킹 공연의 특성상 완벽한 무대를 꾸미기 쉽지 않다. 전원 공급부터 갖가지 선을 연결하는 과정까지, 공연을 시작하려면 필요한 게 많다. 이러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스피커가 JBL PARTYBOX 100이다. 완전 충전 시, 1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베터리는 파워연결을 하지 않아도 공연을 가능하게 해준다. 들판, 해변 어디서든 버스킹 공연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블루투스로 음악을 재생하고, 기타와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까지 제공해 PARTYBOX 100과 함께 라면 그동안의 버스킹 고민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다. 완벽한 사운드는 물론 라이트 이펙트까지 더해져 길을 걷던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기억에 남는 파티를 만들어 줄 파티 아이템 JBL PARTYBOX 300 -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과 소소하게 즐기는 파티는 평범했던 일상에서의 탈출구가 된다. JBL PARTYBOX 300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 있는 트렌디한 파티를 간편하게 만들어준다. PARTYBOX 100과 같이 블루투스 음악재생 기능과 기타와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있어 번거롭지 않게 파티 준비를 마칠 수 있고, 테마별로 변경 가능한 4가지 종류의 라이트 이펙트와 240W의 듣기 좋은 사운드로 완성도 있는 파티를 만들어 준다. 18시간 유지되는 베터리가 내장되어 밤새 즐기는 파티의 시작과 끝을 함께할 것이다

Let's block ads! (Why?)


https://m.bodnara.co.kr/article/view.html?num=157949

2019-09-30 08:57:00Z
CAIiEDxz3igVq_R2k5_idla_8iMqFwgEKg8IACoHCAowsqySATCK0Q8w3IIe

선명한 IPS 패널 고화질 모니터, 삼성전자 U28R550U 4K UHD 모니터 - 알럽피씨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우리는 다양한 콘텐츠가 쏟아지는 세상에서 살고 있다. 보다 선명하고 세밀한 화면을 원하는 수요에 맞춰 콘텐츠를 즐기는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도 HD에서 FHD, FHD에서 QHD로 진화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콘텐츠 제작자나 필요로 했던 4K U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도 일반적인 제품이 되었다.

이러한 움직임은 우리가 즐기는 콘텐츠의 화질이 높아짐에 따른 것이다. 4K UHD 콘텐츠는 사진을 넘어 동영상, 게임 등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되고 있다. 넷플릭스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도 4K UHD 고해상도를 지원함에 따라 이를 즐기기 위한 4K UHD 모니터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수많은 4K UHD 모니터 중에서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사후지원이 확실한 국내 대기업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4K UHD 모니터, ‘U28R550U 4K UHD 모니터를 소개한다.

 

제원

화면크기 - 71cm
화면비율 - 16:9(플랫)
패널 타입 - IPS
밝기 - 300cd/m²
명암비 - 1000:1
동적 명암비 - MegaDCR
해상도 - 4K UHD(3840x2160)
응답속도 - 4(GTG)ms
시야각(수평/수직) - 178°/178°
주사율 - 60Hz
특수 기능 - 삼성 매직브라이트, Samsung 삼성 매직업스케일링, 에코 세이빙 플러스, 눈 보호 모드, 플리커프리, 동시화면(PIP, PBP), 게임 모드, 이미지 사이즈, 이지 셋팅 박스, 프리싱크, 오프 타이머 플러스, HDR10
연결 단자 - DP 1.2 x1, HDMI 2.0 x2, 헤드폰 단자
크기(스탠드 포함) - 638.8x479.3x250.5mm

무게(스탠드 포함) - 5.8kg

 

심플하고 얇은 슬림 베젤 디자인

삼성전자 U28R550U 4K UHD 모니터는 앞서 출시된 삼성전자 C27RG50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와 디자인이 흡사하다. 조금 더 커진 71cm 크기임에도 플라스틱 사출 재질로 프레임이 짜져 있어 상당히 가볍고 크기도 작아 손쉽게 한 손으로 들 수 있다. 색상은 올 블랙이기 때문에 어떤 인테리어에서든지 잘 어울린다.

스탠드도 플라스틱 재질인데 지문이 잘 묻지 않는 무광 재질이기 때문에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스탠드는 상하 각도 조절만 가능한 틸트 기능을 지원한다. 입력단자는 DP 포트 x1, HDMI x2, 이어폰 잭이 있으며, 내장 스피커는 장착되지 않아 외부 스피커를 이어폰 잭을 통해 별도로 출력해야 한다.

패널은 커브드가 아닌 평면이 적용되었는데 71cm 크기이기 때문에 굳이 커브드를 적용하지 않아도 화면 전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삼성전자에서 출시했던 4K UHD 모니터와 차별화된 점이라면 VA 패널이 아니라 IPS 패널이 탑재되었다는 것이다. 광시야각인 IPS 패널이기 때문에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 보든 색감 왜곡이 없다.

스탠드는 틸트 기능만 있는 Y자 디자인이며, 뒤에는 케이블 정리를 위한 홈이 있다.
하단 가운데에는 OSD 조작을 위한 조그스틱이 있다.
입력 단자는 DP 1.2 x1, HDMI 2.0 x2, 헤드폰 단자가 있으며, 추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한 USB 서비스 단자도 있다.

효율적인 콘텐츠 작업 제공

4K UHD 모니터는 콘텐츠 감상 용도로도 좋지만, 여전히 콘텐츠 제작을 위한 용도로도 알맞다. 혼자서 쳐다보는 일이 많은 모니터 특성상 71cm(28인치) 크기라면, 콘텐츠 감상 용도는 물론이고 콘텐츠 제작을 위한 용도로도 적합하다.

삼성전자 U28R550U 4K UHD 모니터는 FHD 해상도의 4배에 달하는 4K UHD 해상도를 지원해 더욱더 세밀하고 섬세한 화면을 제공한다. 4K UHD의 넓은 해상도는 문서와 인터넷 검색, 영화 감상 등 멀티태스킹 작업 시 화면을 효율적으로 분할해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작업에서 유리하다.

두 개의 다른 디바이스를 연결해 화면을 둘로 나눠 사용하는 PBP(Picture by Picture) 기능과 화면의 최대 25%까지 다른 화면으로 구성하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을 사용하면 모니터 한 대로 두 대를 사용하고 있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해당 기능을 통해 원본 이미지의 품질은 유지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작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입력 단자는 DP 1.2 x1, HDMI 2.0 x2, 동시에 3대의 기기까지 연결이 가능하다. 다양한 기기를 삼성전자 U28R550U 4K UHD 모니터에 모두 연결해 놓고 필요에 따라 화면을 전환하거나 PBP 기능이나 PIP 기능으로 2대의 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 U28R550U 4K UHD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보다 뛰어난 색감을 제공한다.
상하좌우 178도 광시야각을 자랑하는 IPS 패널이 탑재되었다.
얇은 베젤을 적용해 콘텐츠 감상 시 몰입감이 뛰어나다.

다양한 부가 기능 탑재

삼성전자 U28R550U 4K UHD 모니터는 일반적인 게임을 구동할 때 필요한 기본 기능도 갖췄다. 게임을 즐길 때 프레임 저하와 테어링 현상을 없애주는 프리싱크’, 모니터의 깜빡임 현상을 줄여 시력을 보호하는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를 조정하는 눈 보호 모드로 장시간 화면을 쳐다봐도 눈의 피로를 방지해 모니터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응답속도는 4(GTG)ms인데 FPS 게임처럼 빠른 응답속도를 요구하는 게임 장르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일반적인 게임 용도로는 충분하다. 게다가 IPS 패널이기 때문에 게임을 즐길 때도 색감 표현이 뛰어나고 시야각도 상하좌우 178도에 달해 어느 각도에서 게임을 즐겨도 문제 없다.

HDR10 기능도 내장해 보다 뛰어난 화면을 보여준다. HDR은 영상과 사진의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명암을 최적화해 보다 생생하고 자연스럽게 보여 주는 고화질 기술이다. 게임이나 영화 등에서 보다 현실적인 화면을 얻기 위해 좀 더 넓고 세밀한 범위의 광원 계산을 해줘 보다 사실적인 3차원 이미지를 표현해준다.

PBP 기능이나 PIP 기능을 지원해 보다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게임을 즐길 때 프레임 저하와 테어링 현상을 없애주는 프리싱크 기능도 탑재했다.

본 내용은 삼성전자로부터 소정의 광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et's block ads! (Why?)


http://www.ilovepc.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682

2019-09-30 06:34:29Z
CBMiOmh0dHA6Ly93d3cuaWxvdmVwYy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zE2ODLSAT1odHRwOi8vd3d3Lmlsb3ZlcGMuY28ua3IvbmV3cy9hcnRpY2xlVmlld0FtcC5odG1sP2lkeG5vPTMxNjgy

"화성 생명체 곧 확인" 인류는 받아들일 준비 돼있나? - 통일경제뉴스

기자회견 중인 그린 박사/자료사진=연합뉴스

인류는 2021년 중반께면 화성에 보낸 로버를 통해 생명체가 존재하는지에 대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하지만 외계 생명체 존재가 확인됐을 때 갖는 혁명적 의미를 받아들일 준비가 아직 돼 있는지 의문이라고 미국항공우주국(NASA) 수석 과학자가 경고했다.

NASA와 유럽우주국(ESA)이 나란히 발사할 화성 탐사 로버 '마즈(Mars)2020'과 '엑소마즈(ExoMars)' 프로젝트에 핵심 역할을 해온 NASA 수석과학자 짐 그린(사진) 박사는 지난 29일 영국 선데이 텔레그래프와의 회견에서 두 로버가 생명체 탐사에 답을 해줄 최상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두 로버는 내년 7~8월에 발사돼 마즈2020은 이듬해 2월, 엑소마즈는 3월에 각각 화성에 도착한다. 특히 영국 화학자 로잘린드 프랭클린의 이름을 따 '로잘린드'로도 불리는 엑소마즈는 2m가량 땅을 파고 샘플을 채취한 로버에 탑재된 장비로 유기물 존재 여부를 검사할 수 있다. 따라서 착륙 후 수주에서 몇 달 안에 생명체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린 박사는 과거든 현재든 생명체 존재가 확인되면 "혁명적일 것"이라면서 "코페르니쿠스가 지동설을 주장했을 때처럼 사고를 완전히 바꿔놓기 시작하겠지만 우리가 그런 결과에 준비가 돼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생명체를 발견하고 결과를 발표해야 할 시점에 점점 더 다가서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걱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NASA에서 38년간 일해온 그린 박사는 다른 행성에 작은 유기체가 존재하는 것으로 믿고 있으며, 더 나아가 토성의 위성(달) 타이탄에 '이상한 생명체'가 있을 수 있으며 멀지않은 다른 은하에 외계문명이 존재할 수 있다고 믿고있다.

그린 박사는 수십억년 전 생명체가 살았을지도 모를 고대 바다 인근을 탐색하게 되는 두 로버가 "정말로 생명체를 찾을 가능성이 있고 그러길 바라기 때문에 이번 탐사 프로젝트에 기대감을 갖고 있다"면서 "생명체는 환경이 극단적으로 나빠지면 바위 속으로 들어가는데 우리는 이 깊이까지 파본 적이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1990년대에 우주생물학을 시작할 때 극단적인 환경에서 사는 생물을 찾기 시작했다"면서 "아무것도 살 수 없을 것으로 여겨졌던 핵 오수도 생명체로 넘쳐났으며 물이 있는 곳에 생명체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그린 박사는 또 화성에 로버를 안착시키는 것은 "뉴욕에서 골프공을 쳐 로스앤젤레스(골프장)에 홀인원 시키는 것과 같다"면서 "NASA와 ESA는 이런 불가능한 일을 매일 하고 있으며, 항상 기적 같은 일을 수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화성 생명체 존재를 확인하게 될 엑소마즈 궤도선과 로버 /ESA/ATG 미디어랩

Let's block ads! (Why?)


http://www.tongildaily.com/news/articleView.html?idxno=6606

2019-09-30 06:26:36Z
CBMiO2h0dHA6Ly93d3cudG9uZ2lsZGFpbHkuY29tL25ld3MvYXJ0aWNsZVZpZXcuaHRtbD9pZHhubz02NjA20gEA

Jumat, 27 September 2019

EA '피파 20', 한국어판 27일 정식발매 - 한국경제

EA '피파 20', 한국어판 27일 정식발매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EA(Electronic Arts)와 협력해 '피파 20(FIFA 20)' 한글판을 9월 27일 발매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각각 발매됐다.

'피파 20'은 FIFA와 정식 라이선스를 체결하여 만들어진 '피파'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번 작품의 특징으로는 액티브 터치 시스템을 들 수 있다. 페이크 트래핑, 공을 띄운 뒤 발리모션, 그 외에도 네이마르 트래핑과 같은 새롭게 등장하는 퍼스트 터치들을 구사하여 득점 찬스를 만들 수 있다.

또 D-Pad를 통해 포메이션, 공격/수비별 플레이스타일 등을 자신에게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특정 위치나 시점별로 어떤 컨트롤을 구사하는지에 따라 다양한 슈팅을 할 수 있다. 리얼 플레이어 모션 기술이 적용돼, 플레이어는 이전 작품보다 한층 더 진화된 애니메이션 효과, 선수별 움직임 및 개성 표현 등을 경험할 수 있다.

EA '피파 20', 한국어판 27일 정식발매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는 최신 키트와 클럽, 전 세계 최고 리그 선수단으로 무장하여 FIFA 20 레거시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플레이어는 '피파 20'에서 처음 선보이는 경기장을 비롯해 전 세계 유명 경기장을 만나볼 수 있음은 물론, UEFA Champions League와 Europa League의 사실감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 FIFA Ultimate Team, 킥오프, 커리어 모드, 라이선스드 및 커스텀 토너먼트, Women's International Cup, 스킬 게임, 온라인 시즌, 온라인 친선 경기, 로컬 시즌과 같은 플레이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1909279602v

2019-09-27 08:20:02Z
CBMiMWh0dHBzOi8vd3d3Lmhhbmt5dW5nLmNvbS9pdC9hcnRpY2xlLzIwMTkwOTI3OTYwMnbSAS1odHRwczovL3d3dy5oYW5reXVuZy5jb20vaXQvYW1wLzIwMTkwOTI3OTYwMnY

"애플, 내년 아이폰4 평평한 디자인 다시 채택" - YTN

애플이 오는 2020년 '아이폰4'를 연상시키는 금속 프레임 디자인의 아이폰을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지난 25일(현지 시각) 애플 전문 IT 매체 맥루머스는 대만 출신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의 TF 인터내셔널 보고서 내용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밍치궈는 출시될 애플 제품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인물이다.

밍치궈의 보고서에 따르면, 내년에 출시될 애플의 주력 아이폰 디자인이 '상당히'(significantly) 바뀔 전망이다.

보고서는 "새로운 아이폰에서는 금속 프레임과 앞뒷면 2/2.5D 강화유리가 계속 사용되지만, 앞뒷면을 연결하는 금속 프레임이 현재의 곡선이 아닌 아이폰4처럼 평평한 형태로 바뀔 것"이라고 내다봤다.

애플은 지난 2018년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아이폰4를 연상시키는 평평한 직각의 금속 프레임을 도입한 바 있다.

밍치궈는 내년 아이폰의 디자인 변경으로 금속 프레임 및 유리 케이스 비용이 각각 최대 50~60%, 40~50%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아울러 밍치궈는 "애플이 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6.1인치 모델과 고급형인 5.4인치, 6.7인치 모델의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며 "고급형 모델에는 증강현실 기능과 후면 3D 카메라가 장착될 예정이다. 세 모델 모두 5G 모뎀이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폰4와 비슷한 디자인 채택과 더불어 5G 지원 등을 통해 2020년 아이폰 출하량은 8,500만 대까지(2019년 7,500만 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됐다.

YTN PLUS 문지영 기자(moon@ytnplus.co.kr)

Let's block ads! (Why?)


https://www.ytn.co.kr/_ln/0102_201909271615063108

2019-09-27 07:15:00Z
52781921562966

Kamis, 26 September 2019

웨스턴디지털, 포터블 SSD '마이 패스포트 고' 선봬 - 디지털데일리

- 500GB 11만9000원 1TB 20만9000원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웨스턴디지털이 개인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시장을 공략한다.

웨스턴디디털은 포터블SSD ‘마이 패스포트 고’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출고가는 500기가바이트 11만9000원 1테라바이트 20만9000원이다.

최대 2미터에서 떨어져도 견딜 수 있다는 것이 웨스턴디지털의 설명이다. 최대 초당 400메가바이트의 읽기 속도를 갖췄다. 보증기간은 3년이다. 윈도PC와 맥에서 모두 쓸 수 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Let's block ads! (Why?)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186227

2019-09-26 07:16:27Z
52781919882170

Rabu, 25 September 2019

모던 어페어, 캠페인 모드 담길 스토리에 대한 트레일러 영상 공개 - 매일경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 모드에 담길 스토리에 대한 트레일러 영상이 25일 공개됐다.

‘모던 워페어’는 오는 10월 돌아올 것이라 발표한 바 있다.가슴 뛰는 장대한 싱글 플레이어 스토리, 액션 넘치는 멀티 플레이어 전장, 새로운 협동전 플레이 등의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던어페어 트레일러 영상.
사진설명모던어페어 트레일러 영상. 자료제공=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모던 워페어’ 캠페인 모드에서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배경의 국제 특수 부대원이나 자유의 투사 무리로 합류해 유럽의 상징적인 도시들과 화약고 같은 일촉즉발의 중동 지역을 가로지르며 숨막히는 비밀 작전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교전 규범이 모호해지는 현장 속에서 활동하는 치명적인 1급 비밀 요원들과 함께 최전선의 교전에 참여하면서 모던 워페어 시리즈의 상징적인 인물인 프라이스 대위 등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게 된다.

25일 공개된 스토리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화학 무기를 확보한 테러범들을 막아야 하는 특수부대원들의 이야기와 함께 프라이스 대위도 등장, 모던 워페어 캠페인에 어떤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진행될지, 어떤 강렬한 내러티브를 경험할 수 있을지 엿볼 수 있게 한다.

‘모던 워페어’는 오는 10월 25일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로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정예 오퍼레이터 에디션(8만5000원), 오퍼레이터 에디션(6만원) 및 일반판(4만5000원) 등 3가지 선택 사양으로 선보인다.

‘모던 워페어’ PC버전은 비녹스(Beenox)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배틀넷을 통해 단독 출시된다. 한국에서는 음성과 텍스트가 한국어로 현지화된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안희찬기자 chani@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http://game.mk.co.kr/view.php?year=2019&no=766001

2019-09-25 06:53:19Z
52781917793925

Senin, 23 September 2019

'더 위처 3' 스위치판, 25일 예약 판매 시작 - 게임메카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컴플리트 에디션 구성팩 (사진제공: BNEK)
▲ 컴플리트 에디션 구성 (사진제공: BNEK)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더 위처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 스위치 버전 한국어 패키지의 예약 판매를 오는 25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더 위처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에는 게임 본편과 두 가지 확장팩(하츠 오브 스톤, 블러드 앤드 와인)을 비롯해 16종의 다운로드 콘텐츠가 포함된다. 또한 게임 카드 이외에도 ‘더 위쳐 세계: 세계관 개요서’와 지도,스티커를 포함한 게임 박스가 제공된다.

‘더 위쳐’ 시리즈는 폴란드의 게임 개발사 CD 프로젝트 레드의 대표작으로,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 250여 개 GOTY를 비롯하여 전 세계 800 개 이상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더 위처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오는 10월 15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t's block ads! (Why?)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585907

2019-09-23 09:49:00Z
CBMiLWh0dHBzOi8vd3d3LmdhbWVtZWNhLmNvbS92aWV3LnBocD9naWQ9MTU4NTkwN9IBAA

불규칙한 별빛 감소 `태비의 별` 미스터리 풀리나 - 매일경제

'태비의 별' 주변 위성에서 나온 먼지와 파편 원반 상상도
사진설명'태비의 별' 주변 위성에서 나온 먼지와 파편 원반 상상도

지구에서 약 1천470광년 떨어진 백조자리에 '태비의 별(Tabby's Star)'이라는 특이한 항성이 있다. 공식 명칭이 'KIC 8462852'인 이 별은 별빛이 며칠에서 몇주에 걸쳐 적게는 1%에서 많을 때는 22%까지 불규칙하게 줄어들다가 이전 광도를 회복하는 일이 반복되고 있다. 장기적으로도 별빛이 점점 희미해지고 있어 과학적으로 설명할 길이 없었다.

지난 2015년 루이지애나 주립대학(LSU)의 천체물리학자 타베타 보야잔이 이런 불규칙한 별빛을 처음으로 발견하고, 한때 외계인이 세운 대형 구조물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됐지만 최근 들어서는 우주 먼지가 별빛을 가린 것이 원인인 쪽으로 가닥이 잡히고 있다.

그러나 아직 어떤 가설도 이를 완벽하게 설명할 수 없어 태비의 별은 여전히 이상한 별의 영역에 남아있다. 미국 컬럼비아대학에 따르면 이런 상황에서 이 대학 천문학과의 브라이언 메츠거 부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이 최근 영국왕립천문학회 월보(MNRAS)에 실은 논문을 통해 외계 달(위성·exomoon)에서 나온 먼지와 파편이 별빛을 가린 결과라는 새로운 설명을 내놓아 이 별을 둘러싼 미스터리가 풀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연구팀은 원래 외계행성이 있었지만, 어미별과의 강력한 상호작용이나 충돌로 파괴돼 사라지고 이 행성을 돌던 위성은 '고아'가 돼 별의 중력에 붙잡혀 별 궤도를 돌게 된 것이 출발점이 됐다고 분석했다.

위성은 버팀목 역할을 하던 행성이 사라지면 별의 강력한 중력 영향을 받아 별과 충돌해 갈가리 찢기거나 행성계 밖으로 쫓겨나지만, 가끔은 별 주변 궤도를 돌기도 한다. 이때 얼음과 먼지로 된 위성의 표층은 별의 방사선에 노출돼 파괴되면서 작은 알갱이로 된 먼지구름을 내뿜어 별과 지구 사이에서 별빛을 가리게 된다.

이와 함께 먼지구름이 되지 않은 큰 알갱이와 파편들은 위성 궤도에 남아 별 주위로 원반을 만들고 별빛을 지속해서 차단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연구팀은 행성을 잃은 외계 달을 내세운 이 가설이 단기적인 별빛 변화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별빛 감소까지 모두 설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태비의 별은 단기적인 별빛 변화에 더해 1890년부터 1989년까지 100년 사이에 별빛이 14%나 줄어든 것으로 나타나 있다.

외계행성을 도는 달(위성) 상상도
사진설명외계행성을 도는 달(위성) 상상도

연구팀은 원반의 물질들은 별에 떨어져 사라지고 위성도 수백만년 뒤에는 완전히 증발해 사라질 것으로 예측했다.

메츠거 부교수는 "외계 달은 증발하며 크고 작은 알갱이 내뿜는 얼음 혜성과 같은 것으로 궁극에는 완전히 증발하겠지만 완전히 사라지기까지 수백만년이 걸리고 우리는 그런 과정을 보는 행운을 누리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태양계 밖에 달이 존재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한 증거가 없지만 달이 어미별에 붙잡히는 것은 그렇게 드물지 않을 수 있다"면서 "이번 연구는 20~30년 전에는 알지 못했을 다른 행성계에서 일어나는 이상한 상황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데 기여를 했다"고 자평했다.

논문 공동 저자인 미구엘 마르티네스 연구원은 태비의 별처럼 행성이 갖고 있던 달을 붙잡아 흡수하는 또 다른 별을 확인하는 것이 과제로 남아있다면서 이번 가설이 옳다면 태양계 밖 행성계에도 달이 많이 존재한다는 점을 나타내는 것이며 그럼으로써 외계 달을 탐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주는 것이라고 했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Let's block ads! (Why?)


https://www.mk.co.kr/news/it/view/2019/09/757478/

2019-09-23 07:53:48Z
CBMiMWh0dHBzOi8vd3d3Lm1rLmNvLmtyL25ld3MvaXQvdmlldy8yMDE5LzA5Lzc1NzQ3OC_SAS9odHRwOi8vbS5tay5jby5rci9uZXdzL2FtcC9oZWFkbGluZS8yMDE5Lzc1NzQ3OA

더 위쳐 3: 와일드헌트 컴플리트 에디션, 닌텐도 스위치로 25일 예약 판매 - 비아이뉴스

본편과 2가지 확장팩 포함한 버전으로 출시
패키지 버전에는 세계관 개요서와 지도, 스티커 포함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국내 유저도 리비아의 게롤트를 닌텐도 스위치버전으로 곧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세계적인 오픈 월드 RPG 닌텐도 스위치용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한국어판)의 패키지 예약 판매를 오는 25일부터 시작한다.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한국어판)에는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한국어판) 게임 본편과 두 가지 확장팩 ‘하츠 오브 스톤’, ‘블러드 앤드 와인’을 비롯해 16종의 다운로드 콘텐츠가 포함된다. 또한 게임 카드 이외에도 ‘더 위쳐 세계: 세계관 개요서’와 지도, 스티커를 포함한 게임 박스가 제공된다.

■ 게임 특징

- 당신의 탐험을 기다리고 있는 거대한 오픈 월드
호화롭지만 부패한 도시 노비그라드, 얼어붙을듯한 추위와 바람이 맞이하는 스켈리게 제도, 전쟁으로 파괴되어 황량한 무인지대를 방문하라. 바다를 항해하고, 오래된 유물을 찾기 위해 잠수하거나 말을 타고 전투하는 등 위쳐의 세계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 견줄 데 없는 소설과 같은 이야기, 150시간 이상의 게임 플레이
100시간 이상의 주요 퀘스트와 부가 퀘스트, 50시간 이상의 추가 콘텐츠를 담고 있는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은 강렬한 줄거리 중심의 전통적인 RPG의 매력과 오픈 월드 게임이 주는 선택지의 자유도를 겸비하고 있다. 

‘더 위쳐’ 시리즈는 폴란드의 게임 개발사 CD PROJEKT RED가 제작한 작품으로 폴란드의 인기 소설 ‘The Witcher’를 원작으로 250개의 GOTY를 비롯하여 전세계 800여개 이상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닌텐도 스위치용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한국어판) 패키지판은 10월 15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Let's block ads! (Why?)


https://www.bei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27960

2019-09-23 07:50:30Z
CBMiOWh0dHBzOi8vd3d3LmJlaW5ld3MubmV0L25ld3MvYXJ0aWNsZVZpZXcuaHRtbD9pZHhubz0yNzk2MNIBAA

Sabtu, 21 September 2019

이제 아이폰으로 교통카드 찍는다... iOS13, 뭐가 달라졌을까 - 한국일보

애플이 올해 6월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공개했던 새로운 운영체제(OS) iOS13을 20일 국내에 배포했다. 그 동안 아이폰 이용자들의 ‘숙원’이었던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이 개방되면서 교통카드부터 각종 출입증까지 활용도가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 앱 실행 속도와 페이스ID 잠금 해제 속도도 이전에 비해 빨라진다.

 ◇다크모드와 NFC 개방 
iOS13의 가장 큰 특징인 ‘다크모드’가 적용된 화면. 애플 홈페이지 캡처

애플이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내세우는 기능은 ‘다크모드’다. 다크모드란 스마트폰 기본 배경화면을 흰색 대신 어두운 색으로, 글씨를 검은색에서 흰색으로 변환시키는 기능을 의미하는데, 전력 소모가 줄어 배터리 수명이 늘어날 뿐 아니라 어두운 환경에서 이용자 눈의 피로를 줄인다. 특히 아이폰X 이후 출시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에서는 에너지 절약과 함께 화면에 흔적이 남는 ‘번인(Burn-in) 현상’도 줄일 수 있다. 설정과 제어 센터에서 켜거나 끌 수 있다.

아이폰 이용자들이 가장 반기는 업데이트는 ‘NFC 개방’이다. NFC는 1㎝ 수준의 매우 가까운 거리 내 무선통신을 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로, 교통카드부터 간편결제, 파일 전송, 건물 출입증에까지 널리 쓰이는 기술이다. 애플은 2014년 출시한 아이폰6에부터 NFC 칩을 탑재해놓긴 했으나, 접근 권한을 허용하지 않은 데다 애플페이가 작동하지 않는 국내에선 무용지물이었다.

이번 iOS13에서는 국내 NFC 규격에 맞는 읽기/쓰기가 모두 개방되면서 교통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이 국내 판매 아이폰에서도 제공되기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애플페이의 경우 애플과 각종 카드사 간의 수수료 관련 이견으로 국내 서비스 개시 여부가 불투명하다.

 ◇애플의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 
애플 아케이드에서 즐길 수 있는 일본 세가(SEGA)게임스의 ‘소닉 레이싱’. 애플 제공

애플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도 iOS13에서부터 즐길 수 있게 된다. 애플 아케이드는 월 4.99달러(국내 6,500원)를 내면 100가지 이상의 독점 신작 아케이드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기능으로, 첫 한 달은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애플 아케이드는 ‘가족 공유’ 기능을 통해 최대 6명까지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대형 게임 스튜디오부터 인기 개발사까지 다양한 장르와 스펙트럼의 게임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3월 필 쉴러 애플 글로벌마케팅담당 수석부사장은 애플 아케이드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게임 개발자들과 협력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 애플TV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독점 게임들을 제작하고 있다”며 “애플 아케이드 게임은 가족용으로 적합하고, 사용자 개인 정보를 보호하며, 광고를 게재하거나 추가 구매를 요구하지 않음으로써 모든 연령대 사용자들에게 사랑 받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업데이트 대상 기기는 
iOS13 업데이트가 가능한 기기 목록. 애플 홈페이지 캡처

iOS13 업데이트 지원 아이폰은 2015년 출시된 아이폰6s 이후 전 기종이다. 아이팟 터치는 7세대만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이전 iOS12의 오래된 지원 기종이었던 아이폰5s와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아이팟 터치 6세대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셈이다. 또한 기존에 iOS를 공유하던 아이패드의 경우 올해부터는 별도 OS인 ‘아이패드OS’로 분리돼 25일부터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진다.

곽주현 기자 zooh@hankookilbo.com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Let's block ads! (Why?)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201909211066734843

2019-09-21 02:00:00Z
52781910536936

Jumat, 20 September 2019

블리자드,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오픈 베타 진행 - IT조선

입력 2019.09.20 15:02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인칭슈팅(FPS)게임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의 크로스플레이 오픈베타 사전 참여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블리자드는 모던 워페어를 10월 25일,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 PC 플랫폼으로 전 세계 선보인다. PC버전의 경우, 블리자드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배틀넷’을 통해 서비스된다. 음성과 자막 모두 한국어를 지원한다.

. /블리자드 제공
오픈베타 사전 참여는 게임 사전등록자와 예약 구매자, PC방 이용자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다만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 이용자는 예약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20일부터 사전 참여할 수 있다.

21일부터는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에 참여할 수 있다. 오픈 베타에서는 모던 워페어의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키워드

Let's block ads! (Why?)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9/20/2019092001534.html

2019-09-20 06:02:17Z
52781909723996

'GOTY 에디션 포함' 에픽게임즈 스토어, 배트맨 게임 6종 무료 배포 - 게임플

[게임플]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이하 GOTY)’ 에디션을 포함한 6종의 배트맨 게임을 무료로 배포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배트맨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배트맨 관련 게임 6종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오늘(20일) 발표했다.

이번 무료 게임 이벤트를 통해 에픽게임즈 스토어 유저들은 오는 26일 23시 59분까지 6개의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이번에 무료 제공되는 게임들은 배트맨 아캄 3부작인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 GOTY 에디션, 배트맨: 아캄 시티 GOTY 에디션, 배트맨: 아캄 나이트와 레고 배트맨 3부작인 레고 배트맨: 더 비디오게임, 레고 배트맨 2: DC 슈퍼 히어로즈, 레고 배트맨 3: 비욘드 고담까지 총 6종이다.

특히, 모두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배트맨 아캄 3부작은 총 70개가 넘는 GOTY를 수상한 작품들이다. 또 메타크리틱 점수 90점을 넘기도 했다. 배트맨 아캄 3부작은 PC와 콘솔 버전 통틀어 글로벌 판매량 2,000만장 이상을 기록했다.

한편,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간편결제 토스 추가에 이어 오늘부터 결제 수단에 카카오페이를 추가했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신용카드가 없는 이용자들도 0%의 수수료로 간편하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배트맨의 탄생 80주년을 맞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도 배트맨 콘텐츠를 풍부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평단과 유저 모두를 사로잡은 배트맨 게임들을 무료로 제공하게 됐다”며,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함께 전 세계 많은 팬들을 지난 80년간 매료시킨 배트맨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http://m.gamepl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0000

2019-09-20 06:01:58Z
52781909615113

Kamis, 19 September 2019

보더랜드3-기어스5, 구매를 고려한다면 참고해야 할 것들 - 디스이즈게임

지난 주 추석 기간에는 2개의 슈터 장르가 정식 출시됐다. 바로 <보더랜드3>와 <기어스5>. 둘 모두 전 세계 많은 인기를 얻은 IP의 최신작이다. 

 

많은 기대를 받은 게임들인 만큼, 두 게임은 출시 후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가는 모습이다. 호평도 많은 만큼, 아쉽거나 불편하다는 점도 적지 않게 발견되고 있다. <보더랜드3>와 <기어즈5> 구매에 앞서 참고해야 할 점들을 모았다.

# 보더랜드 3

1. 강력한 콘텐츠, 풍성한 즐길 거리로 돌아왔다

<보더랜드3>는 현재 콘텐츠 부분에 있어서 좋은 평가를 받는 분위기다.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 원인을 살펴 보면, 대부분 시리즈의 장점을 잘 계승했다는 의견이다. 타 게임과 다르게 B급 감성을 내세우면서 성장 요소를 가미한, 꽤 깊이 있는 게임이라는 이유에서다.

이는 게임이 보여주는 양적, 질적인 모습에서의 상승이 증명한다. <보더랜드3>는 게임 내 10억개 이상의 총기가 포함되어 있다. 같은 총기라도 속성, 대미지가 다르게 드롭된다. 전작의 액션 스킬을 3개로 확장해 스킬 투자에 따라 다양한 캐릭터 육성을 시도하게 했다.

또, 전작들의 무대인 '판도라 행성'을 벗어나 여러 행성을 모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에 따르면, 최단 루트로 메인 스토리만 소화해도 플레이 타임이 약 30시간에 달한다.

이는 전작과 비슷한 수준이나, 여러 행성을 탐험하며 콘텐츠들을 소화한다면 시간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된다. 단순히 지역만 늘어난 것이 아니다. 확장된 세계 탓에, 다양한 환경에서 수많은 적, 환경 요소를 고려하며 게임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스토리 외 협동도 <보더랜드3>의 특징 중 하나다. 4인 온라인 협동 모드를 지원하며, 콘솔에서는 2인 분할 화면 협동 모드를 지원한다. 스킬 레벨에 상관없이 누구나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레벨 동기화 기능'을 추가했다. 개인 스킬 레벨에 기반해 적에게 입히거나 받는 대미지를 조절해주는 것이다.


유저는 '생츄어리3'로 행성 간 이동을 할 수 있다. 우주선은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2. 대대적인 변화보다 성장을 선택, 완벽 한글화도 매력

2009년 첫 타이틀을 출시한 보더랜드 IP는 10년간 여러 속편, 스핀오프를 선보이며 전세계 5,000만장이 판매됐다.

여러 슈터 장르가 대대적인 변화, 혹은 접근성을 높인다는 명목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지만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그보다 그들의 특징을 보다 강화하는 전략을 선택했다. 핵심은 그대로 두되, 편의성을 추구했다. 그들은 "시장의 수 많은 파밍 슈터가 변화를 선택했지만, 우리는 게임이 가진 장점과 특징을 강조하는 전략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게임의 세부 내용이 공개된 이후, 외신은 "<보더랜드3>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와 <디비전2>에게 '파밍 슈터는 이렇게 만드는 거야'라고 보여주고 있다"라며 호평을 남기기도 했다. 이후 게임의 기대감은 출시 때까지 이어졌다.

탄탄하고 깊이 있는 콘텐츠는 어느 누구도 이견이 없다. 기어박스는 출시 후 DLC를 통해 4개의 대규모 스토리 확장팩을 출시할 계획이다. 레이드를 포함해 사후 업데이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재미 측면에서는 확실하게 보장된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다.

게다가, <보더랜드3>는 시리즈 처음으로 자막/음성이 모두 한글화되어 출시한다. 이만큼 국내 유저들이 완벽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게임은 꽤 오랜만이다.

공식 사이트를 통해 <보더랜드> 연대기를 상세하게 전달했다.

3. 최적화, 클라우드 동기화 오류 등은 일부 불편함으로 남아있어

이렇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보더랜드3>지만, 콘텐츠를 제외한 기타 부분에 있어서는 아쉽다는 반응이 일부 나오고 있다.

가장 많이 지적되고 있는 것으로는 최적화가 있다. 특히 PC와 Xbox One 버전에서 발생하고 있는데, 1080Ti 그래픽 카드에서 정상적인 프레임으로 구동하기 어렵다거나, Xbox One 버전에서는 발열이 심하다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여기에 에픽게임즈 런처를 통해 실행되는 세이브 파일의 클라우드 동기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세이브 파일이 원활하게 저장되지 않는 불편함도 가중됐다.

클라우드 저장 기능이 개선되기 전까지는 가능하면 활성화를 꺼두는 것이 좋다.

UI, UX 등 인게임 부분도 일부 부실한 점이 발견되고 있다. 여러 개의 행성이 추가되며 무대가 넓어진 만큼 메인, 사이드 퀘스트 또한 많아졌는데, 네비게이션이 미니맵에만 표시돼 정확히 목표지점을 파악하기 어렵다.

또 맵이 무겁게 움직인다거나, 다른 존(지역)의 장소에 고속 이동하기 위해서는 해당 존에 가야만 할 수 있다는 점 등 일부 개선이 필요해 보였다. 다행히, 현재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관련 불편사항과 관련해 패치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 기어스5

1. 극명히 갈리는 호불호, 생각보다 적은 콘텐츠 볼륨

<기어스5>는 전작 <기어스4>를 개발한 더 코얼리션의 두 번째 <기어스> IP 타이틀이다. 19일 기준 현재 메타크리틱 스코어는 85점, 유저 평점이 8.7로 괜찮은 편이다. 전체적으로 시리즈 고유의 묵직한 느낌과 캠페인, 새로운 모드에 긍정적인 반응이다.

다만, 이러한 호평 만큼 아쉽다는 의견도 만만치 않아서 호불호가 제법 갈리는 분위기다. 겉으로 보기에는 풍성한 잔치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차려진 것이 많지 않은 느낌이다.

일부 변화를 추구하기는 했지만 전체적인 느낌은 기존 <기어스>의 틀에 약간 변형을 가한 느낌이어서 여전히 비슷하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기어스> IP가 초반에 쌓은 정체성을 극적으로 폭발시키는데는 부족하다는 느낌을 준다.

<기어스5>는 오픈월드 개념을 도입, 탐험을 통해 폭 넓게 맵을 활용할 수 있다. 스토리 부분은 전작에서 암시한 내용들이 해소되기도 했으며 새롭게 떡밥을 풀기도 했다. 선택에 따른 분기가 나뉘기도 한다. 스케일도 커졌으며, 콘텐츠도 다양하다.

그러나, 무언가 많이 할 수 있다는 것은 알겠는데 막상 겪어보면 생각보다 플레이 볼륨이 크지 않다는 반응들이 많다. 큰 스케일의 연출이 일부 보이기는 하나, 게임 속에서 깊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적어 분량도 기대 이하다. 메인, 서브 미션을 포함해 10시간 미만 분량이다.

<보더랜드3>가 시리즈의 장점을 계승, 강조해서 깊이 있는 콘텐츠로 호응을 얻었다면, <기어스5>는 무거운 느낌을 걷어내고 오히려 좀 더 가볍게 대중에게 다가가는 시도를 했다. 개발사로서는 큰 시도지만, 오히려 이는 반감으로 작용할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2. 이질감 느껴지는 한국어 음성은 아쉬워

<기어스5>는 대중성을 추구한 만큼 편의성을 높였다. 신규 유저 유입을 높이기 위해 전작들 내용을 정리하거나, <기어스4> 같은 경우 한국어 더빙으로 줄거리를 요약해 주기도 했다. 이는 <기어스5>가 전작과 바로 연결된 것에 대한 도움 차원이다.

<보더랜드3>와 마찬가지로 <기어스5>도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 음성이 더빙됐다. 국내 유저를 위한 배려 차원에서는 높은 점수를 줄 만 하나, 제대로 시도하지 못했다는 반응이 많다.

전체적으로 성우 음성의 무게감이 낮은데다, 캐릭터가 처해진 상황과 맞지 않는 감정 표현들이 나오면서 몰입을 해치기도 했다. 게임의 특징이나 컨셉이 다소 거칠기에, 이를 감안해 더빙을 시도해야 하는데 전체적으로 순화돼 이도 저도 아니게 됐다.


 

차라리, 영어 음성에 한글 자막을 해주는 것이 좀 더 나을것 같다.

3. 새로움을 더한 멀티 콘텐츠는 나쁘지 않은 편

다만, 시리즈가 거듭되면서 멀티 플레이 모드에 대한 중요성에 점점 무게를 둔 점은 긍정적으로 보인다. 새로운 콘텐츠인 '탈출 모드'와 개선된 '호드 모드'를 주목할 만 하다.

탈출 모드는 3인 팀이 하이브에 침투해 폭탄을 설치하고 탈출을 해야 한다. 최초 칼과 권총 같은 기본 무기로 시작해 탈출하면서 각종 자원을 획득하며 생존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3인의 효율적인 팀 플레이가 요구된다.

더 코얼리션은 호드 모드와 다른 협업 플레이 경험을 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물론 혼자서 플레이를 할 수도 있지만 협업을 통해 극복할 수 있는 요소가 많은 만큼 난이도는 매우 높아진다.


 

호드 모드는 <기어스5>로 출시하면서 새로운 점들을 시도했다. 각각의 캐릭터 성격, 게임 진행 및 플레이 스타일 등이 돋보이는 캐릭터 기반의 게임플레이 매커니즘을 강조했다.

각 캐릭터마다 '얼티밋' 능력을 부여하기도 했다. JD는 공중 폭격을 가하는 '에어 스트라이크'를, 파즈 치투아니는 벽이나 지형지물을 넘어 상대방을 공격하는 '엑스레이', 케이트는 '은신', 잭은 '하이잭' 등 새로운 스킬로 몰려오는 적들을 상대할 수 있다.

유저가 더 높은 능력치와 보상을 쌓도록 유도하는 '파워탭'이라는 기능도 추가됐다. 다만, 핑 보정이 부족해 랭크 경기를 벌일 경우 핑 속도가 부족해 패배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기도 했다. PC 플랫폼의 경우 GW502, GW503 같은 오류 현상 때문에 불편함도 발생되고 있다.


 

Let's block ads! (Why?)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11/?n=97873

2019-09-19 08:51:53Z
CBMiOWh0dHA6Ly93d3cudGhpc2lzZ2FtZS5jb20vd2ViemluZS9uZXdzL25ib2FyZC8xMS8_bj05Nzg3M9IB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