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btu, 28 Mei 2022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 - 다나와

첫 경험인 게이밍기어 전문 브랜드 Razer 제품군 중 무선 이어버드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를 통해 오랜만에 찾아온 체험기입니다.

'이어버드' 용어도 이번 체험기 준비 과정에서 알 정도로 사운드 음향기기쪽 문외한이라 초짜적 입장에서 살펴 보고자 합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

Razer 특유의 색상인 검정과 녹색 배색의 제품 박스입니다.

빛 반사가 될 정도로 비닐 완전 밀착 봉인되어 있습니다.


퀘이사존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  스펙-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제품군은 Pro, Chroma, X 3종으로 분류됩니다.

상위버전인 Pro, Chroma와 가장 큰 차이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미지원과 하프 인이어 착용 방식의 오픈형 이어버드라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개봉합니다. 상단 중앙에 충전 케이스 안정적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퀘이사존

케이스 뚜껑 열림 방지 차원에서 짱짱한 비닐로 한번 더 잡아준 걸로 보입니다.

퀘이사존

무광 블랙 케이스에 Razer 문구 멋드러지게 박혀 있습니다.

퀘이사존

USB-C 충전 케이블입니다. 

이 역시 Razer 문구와 더불어 실리콘?유연한 고무 덮개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단순 케이블인데도 이리 신경 쓴 제품은 처음 접합니다. 이래서 레이저! 레이저! 하는군요.

퀘이사존

USB 포트에도 녹색 포인트!

디테일 완전 쥑이네요.

퀘이사존

뚜껑을 가볍게 제끼면 무광의 케이스와는 달리 매끈매끈 유광의 이어버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성으로 밀착 고정되어 있습니다.

퀘이사존

레이저 로고 녹색 백라이트가 깜빡입니다.

저 부분 터치 방식을 통해 기능 전환이 가능합니다. 먼저 기능 숙지가 요구되는군요.

첫 오픈 후 좌우 라이트 시간차가 나서 완충 후 확인하니 동일하게 깜빡입니다.

인이어 타입만 사용해 봐서 하프 인이어 타입 역시 적응 필요해 보입니다.

퀘이사존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 7.대 버전이라 Razer Audio 앱을 설치할 수 없었습니다.

다양한 효과 및 사용자 맞춤 설정해 볼랬는데 아쉽군요.

퀘이사존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는 블루투스 v5.2 지원합니다.

일단 구형 폰과 페어링 시켜 보겠습니다.

연결과 동시에 여자 음성의 영어 안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신선하네요.

퀘이사존

기본 상태 그대로 하프 인이어 타입으로 귀에 착용해 봤습니다.

첫 경험이라 살짝 귀가 얼얼하네요.

일단 고정력 확인 차원에서 헤드뱅잉 도리도리 해봤으나 흔들림 없이 잘 밀착되는군요.

넥밴드형까지는 사용해 봤지만 완전 무선이라 자유롭긴 무지 자유롭네요.

-음악파일과 유튜브를 통해 3시간 가량 테스트한 결과-

항상 소리 최대치 상태로 음악 듣는 유저로서 예상은 했지만 역시나 인이어 타입 대비 하프 인이어 타입은 다소 부족한 음량을 보여줬습니다.

스마트폰 버튼과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 이어버드 터치를 번갈아 가며 재생과 중지시 2~4초 가량의 테이프 늘어지는 듯한 현상이 몇 차례 발생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구형 폰과의 완벽한 호환이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라 생각해 봅니다.

스마트폰과 대략 9m가 넘어가는 시점부터는 레코드판이 튀는 듯한 현상을 몇 차례 확인했습니다.

극악의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본 거라 개인적으로 이 경우는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퀘이사존

다음으로 실리콘 슬리브를 끼운 상태에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기본 상태에서는 장착 후 이어버드 표면이 땀과 기름 자국이 묻어 나와 좀 지저분해 보였다면 슬리브를 끼운 상태에서는 더 강력해진 밀착력은 물론 음향이 더 집착되는 느낌였습니다.

3시간 첫 하프 인이어 착용으로 살짝 얼얼함이 남아 있는 오른쪽 귀 빼고는 크게 무리는 없었습니다. 적응하자!

퀘이사존

슬리브를 끼운 상태로도 문제없이 닫힙니다.

퀘이사존

테스트 마무리하고 충전해야죠! 역시 Razer 간지!

이번 체험기를 통해 Razer 제품의 마감 및 디테일의 우수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구형 폰과의 호환성 및 버튼형 조작 방식에 비해 반응이 살짝 더딘 듯한 체감은 좀 아쉽지만 다가오는 여름철 야외 활동시 선에 의한 땀 끈적임과 수시로 끊어지던 페어링 문제를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를 통해 완벽히 탈출할 수 있어 보입니다.

이 체험기는 Razer 공식 수입사인 웨이코스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Razer #Hammerhead #이어버드 #레이저 #웨이코스 #RazerHammerhead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2h0dHA6Ly9kcGcuZGFuYXdhLmNvbS9iYnMvdmlldz9ib2FyZFNlcT0yNjQmbGlzdFNlcT01MDYwMzEz0gEA?oc=5

2022-05-28 19:24:17Z
CBMiO2h0dHA6Ly9kcGcuZGFuYXdhLmNvbS9iYnMvdmlldz9ib2FyZFNlcT0yNjQmbGlzdFNlcT01MDYwMzEz0gE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