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in, 30 Mei 2022

NASA의 허블 우주 망원경이 은하수 뒤에 숨겨진 놀라운 은하를 발견합니다. - 히스토리타임즈

NASA의 허블 망원경이 우주 쓰레기와 가스로 막힌 은하를 촬영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허블 망원경은 적외선 조준경을 가지고 있어 우주 쓰레기로 뒤덮인 모양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허블 망원경은 1990년부터 우주에 있었던 무인 탐사선입니다.

2

멀리 떨어진 은하계인 Caldwell 5는 연구자들이 “숨겨진 은하”라고 불렀습니다.

나사는 숨겨진 은하는 크고 밝은 나선은하이지만 우리의 시야를 흐리게 하는 우주 스모그 때문에 발견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나사는 “이 반짝이는 정면 사진은 뜨거운 가스와 별의 빛나는 핵을 감싸고 있는 장엄한 팔에 얽힌 먼지 덩굴을 보여줍니다.”라고 썼습니다.

“많은 성간 물질에 의해 가려지지 않았다면 숨겨진 은하는 우리 하늘에서 가장 밝은 은하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이제 나사의 달 먼지를 $400,000에 구입할 수 있지만 역겨운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혜성, 소행성, 유성의 차이점 – 나사의 정의

숨겨진 은하는 하전 입자로 가득 찬 은하 중심에 특별한 핵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사는 “이러한 지역은 수천 개의 별이 수백만 년에 걸쳐 형성될 수 있는 활기찬 별의 발상지”라고 말했다.

숨겨진 은하는 지구에서 1,100만 광년 떨어져 있지만 성간 공간과 우주 타임라인에 관해서는 거의 비슷합니다.

우리 은하의 절반 정도 크기입니다.

1989년 당시 조지 HW 부시 대통령은 워싱턴 DC에서 연설을 통해 과거 나사의 성공을 축하했습니다.

“간단한 만남을 넘어 바라볼 때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태양계의 유인 탐사와 우주의 영구적인 정착이라는 지속적인 프로그램에 다시 전념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허블 망원경은 이듬해인 1990년에 발사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몇 년 동안 허블은 나사 연구원들에게 수십 개의 관측 자료를 제공했으며 숨겨진 은하에 대한 관측은 망원경의 탁월한 성능에 추가되었습니다.

총기 난사 사건으로 최소 26명이 사망한 현충일 주말
나는 Kylie Swim에 320달러를 썼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나빴습니다.

작년에 발사된 제임스 웹 망원경은 결국 허블을 대체하여 우주 최고의 망원경이 될 것입니다.

허블은 지구에서 불과 340마일 떨어진 반면 제임스 웹은 지구에서 1,000,000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이야기에 대한 비용을 지불합니다!

US Sun 팀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까?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1QFodHRwczovL2hpc3RpbWVzLmNvbS9uYXNhJUVDJTlEJTk4LSVFRCU5NyU4OCVFQiVCOCU5NC0lRUMlOUElQjAlRUMlQTMlQkMtJUVCJUE3JTlEJUVDJTlCJTkwJUVBJUIyJUJEJUVDJTlEJUI0LSVFQyU5RCU4MCVFRCU5NSU5OCVFQyU4OCU5OC0lRUIlOTIlQTQlRUMlOTclOTAtJUVDJTg4JUE4JUVBJUIyJUE4JUVDJUE3JTg0LSVFQiU4NiU4MCVFQiU5RCVCQyVFQyU5QSVCNC_SAQA?oc=5

2022-05-30 17:54:40Z
CBMi1QFodHRwczovL2hpc3RpbWVzLmNvbS9uYXNhJUVDJTlEJTk4LSVFRCU5NyU4OCVFQiVCOCU5NC0lRUMlOUElQjAlRUMlQTMlQkMtJUVCJUE3JTlEJUVDJTlCJTkwJUVBJUIyJUJEJUVDJTlEJUI0LSVFQyU5RCU4MCVFRCU5NSU5OCVFQyU4OCU5OC0lRUIlOTIlQTQlRUMlOTclOTAtJUVDJTg4JUE4JUVBJUIyJUE4JUVDJUE3JTg0LSVFQiU4NiU4MCVFQiU5RCVCQyVFQyU5QSVCNC_SAQA

Sabtu, 28 Mei 2022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 - 다나와

첫 경험인 게이밍기어 전문 브랜드 Razer 제품군 중 무선 이어버드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를 통해 오랜만에 찾아온 체험기입니다.

'이어버드' 용어도 이번 체험기 준비 과정에서 알 정도로 사운드 음향기기쪽 문외한이라 초짜적 입장에서 살펴 보고자 합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

Razer 특유의 색상인 검정과 녹색 배색의 제품 박스입니다.

빛 반사가 될 정도로 비닐 완전 밀착 봉인되어 있습니다.


퀘이사존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  스펙-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제품군은 Pro, Chroma, X 3종으로 분류됩니다.

상위버전인 Pro, Chroma와 가장 큰 차이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미지원과 하프 인이어 착용 방식의 오픈형 이어버드라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개봉합니다. 상단 중앙에 충전 케이스 안정적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퀘이사존

케이스 뚜껑 열림 방지 차원에서 짱짱한 비닐로 한번 더 잡아준 걸로 보입니다.

퀘이사존

무광 블랙 케이스에 Razer 문구 멋드러지게 박혀 있습니다.

퀘이사존

USB-C 충전 케이블입니다. 

이 역시 Razer 문구와 더불어 실리콘?유연한 고무 덮개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단순 케이블인데도 이리 신경 쓴 제품은 처음 접합니다. 이래서 레이저! 레이저! 하는군요.

퀘이사존

USB 포트에도 녹색 포인트!

디테일 완전 쥑이네요.

퀘이사존

뚜껑을 가볍게 제끼면 무광의 케이스와는 달리 매끈매끈 유광의 이어버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성으로 밀착 고정되어 있습니다.

퀘이사존

레이저 로고 녹색 백라이트가 깜빡입니다.

저 부분 터치 방식을 통해 기능 전환이 가능합니다. 먼저 기능 숙지가 요구되는군요.

첫 오픈 후 좌우 라이트 시간차가 나서 완충 후 확인하니 동일하게 깜빡입니다.

인이어 타입만 사용해 봐서 하프 인이어 타입 역시 적응 필요해 보입니다.

퀘이사존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 7.대 버전이라 Razer Audio 앱을 설치할 수 없었습니다.

다양한 효과 및 사용자 맞춤 설정해 볼랬는데 아쉽군요.

퀘이사존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는 블루투스 v5.2 지원합니다.

일단 구형 폰과 페어링 시켜 보겠습니다.

연결과 동시에 여자 음성의 영어 안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신선하네요.

퀘이사존

기본 상태 그대로 하프 인이어 타입으로 귀에 착용해 봤습니다.

첫 경험이라 살짝 귀가 얼얼하네요.

일단 고정력 확인 차원에서 헤드뱅잉 도리도리 해봤으나 흔들림 없이 잘 밀착되는군요.

넥밴드형까지는 사용해 봤지만 완전 무선이라 자유롭긴 무지 자유롭네요.

-음악파일과 유튜브를 통해 3시간 가량 테스트한 결과-

항상 소리 최대치 상태로 음악 듣는 유저로서 예상은 했지만 역시나 인이어 타입 대비 하프 인이어 타입은 다소 부족한 음량을 보여줬습니다.

스마트폰 버튼과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 이어버드 터치를 번갈아 가며 재생과 중지시 2~4초 가량의 테이프 늘어지는 듯한 현상이 몇 차례 발생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구형 폰과의 완벽한 호환이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라 생각해 봅니다.

스마트폰과 대략 9m가 넘어가는 시점부터는 레코드판이 튀는 듯한 현상을 몇 차례 확인했습니다.

극악의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본 거라 개인적으로 이 경우는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퀘이사존

다음으로 실리콘 슬리브를 끼운 상태에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기본 상태에서는 장착 후 이어버드 표면이 땀과 기름 자국이 묻어 나와 좀 지저분해 보였다면 슬리브를 끼운 상태에서는 더 강력해진 밀착력은 물론 음향이 더 집착되는 느낌였습니다.

3시간 첫 하프 인이어 착용으로 살짝 얼얼함이 남아 있는 오른쪽 귀 빼고는 크게 무리는 없었습니다. 적응하자!

퀘이사존

슬리브를 끼운 상태로도 문제없이 닫힙니다.

퀘이사존

테스트 마무리하고 충전해야죠! 역시 Razer 간지!

이번 체험기를 통해 Razer 제품의 마감 및 디테일의 우수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구형 폰과의 호환성 및 버튼형 조작 방식에 비해 반응이 살짝 더딘 듯한 체감은 좀 아쉽지만 다가오는 여름철 야외 활동시 선에 의한 땀 끈적임과 수시로 끊어지던 페어링 문제를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를 통해 완벽히 탈출할 수 있어 보입니다.

이 체험기는 Razer 공식 수입사인 웨이코스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Razer #Hammerhead #이어버드 #레이저 #웨이코스 #RazerHammerhead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2h0dHA6Ly9kcGcuZGFuYXdhLmNvbS9iYnMvdmlldz9ib2FyZFNlcT0yNjQmbGlzdFNlcT01MDYwMzEz0gEA?oc=5

2022-05-28 19:24:17Z
CBMiO2h0dHA6Ly9kcGcuZGFuYXdhLmNvbS9iYnMvdmlldz9ib2FyZFNlcT0yNjQmbGlzdFNlcT01MDYwMzEz0gEA

소행성 7335 라이브 — NASA는 내일 지구에 '근접 접근'하기 위해 '잠재적으로 위험한' 마일 너비의 우주 암석을 말합니다. - 히스토리타임즈

소행성 발견 방법의 역사, 결론

다음 몇 년 동안 Pallas, Juno 및 Vesta의 다른 3개의 소행성이 확인되었으며 Vesta는 1807년에 발견되었습니다.

또 다른 8년 간의 무익한 탐색 끝에, 대부분의 천문학자들은 더 이상 찾을 것이 없다고 결론을 내리고 더 이상 탐색을 중단했습니다.

반면에 Karl Ludwig Hencke는 끈기 있게 1830년에 다른 소행성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15년 후인 38년 만에 처음으로 새로운 소행성인 5개의 Astraea를 발견했습니다. 여섯 헤베는 그로부터 2년도 채 안되어 발견되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0QFodHRwczovL2hpc3RpbWVzLmNvbS8lRUMlODYlOEMlRUQlOTYlODklRUMlODQlQjEtNzMzNS0lRUIlOUQlQkMlRUMlOUQlQjQlRUIlQjglOEMtbmFzYSVFQiU4QSU5NC0lRUIlODIlQjQlRUMlOUQlQkMtJUVDJUE3JTgwJUVBJUI1JUFDJUVDJTk3JTkwLSVFQSVCNyVCQyVFQyVBMCU5MS0lRUMlQTAlOTElRUElQjclQkMlRUQlOTUlOTglRUElQjglQjAtJUVDJTlDJTg0L9IBAA?oc=5

2022-05-28 07:09:50Z
CBMi0QFodHRwczovL2hpc3RpbWVzLmNvbS8lRUMlODYlOEMlRUQlOTYlODklRUMlODQlQjEtNzMzNS0lRUIlOUQlQkMlRUMlOUQlQjQlRUIlQjglOEMtbmFzYSVFQiU4QSU5NC0lRUIlODIlQjQlRUMlOUQlQkMtJUVDJUE3JTgwJUVBJUI1JUFDJUVDJTk3JTkwLSVFQSVCNyVCQyVFQyVBMCU5MS0lRUMlQTAlOTElRUElQjclQkMlRUQlOTUlOTglRUElQjglQjAtJUVDJTlDJTg0L9IBAA

[글로벌] 차세대 우주 망원경의 첫 관찰 대상...지구보다 뜨거운 '슈퍼 지구' - 테크M

/사진=디미닛 제공
/사진=디미닛 제공

작년 크리스마스에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JWST)이 우주로 발사됐습니다. 웹 망원경은 1990년 인류 최초로 발사된 허블 망원경의 뒤를 잇는 차세대 우주 망원경입니다. 미 항공우주국(NASA)과 유럽우주국(ESA), 캐나다우주국(CSA)가 1996년부터 약 22년간 100억달러(약 12조5400억원)를 투자해 개발했습니다. 

발사한지 약 5개월 만에 드디어 웹 망원경이 첫번째 관찰 대상을 정했습니다. 현지시간 26일 IT 전문매체 씨넷에 따르면, 이날 NASA는 웹 망원경의 첫번째 관찰 대상으로 슈퍼지구 행성인 '55 Cancri e'와 'LHS 3844 b'를 선정했습니다. 슈퍼지구는 지구보다 질량이 더 크고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이 있는 행성을 의미합니다. 

55 Cancri e는 2012년에 처음으로 그 빛이 탐지된 행성입니다. 지구와 비교해 지름은 2배, 질량은 8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이즈가 지구보다 크고, 암석형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슈퍼지구로 불렸습니다. 

하지만 이 행성의 표면 온도는 약 1000~2700°C로 관측되기 때문에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은 미미합니다. 이에 대해 NASA 제트 추진 연구소 레뉴 후 연구진은 "55 Cancri e는 산소와 질소가 지배하는 두꺼운 대기를 가지고 있다"며 "행성에서 발생하는 뜨거운 열이 대기를 통해 어떻게 이동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웹 망원경의 두번째 타깃인 LHS 3844 b는 비교적 최근에 발견됐습니다. 2018년 4월 NASA의 우주망원경 '테스(TESS)'가 처음으로 발견한 이 행성은 49광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질량은 지구보다 2.25배 크며, 표면 온도는 55 Cancri e보다 낮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연구진은 웹 망원경의 중적외선장비(MIRI)를 통해 해당 행성의 열 방출 스펙트럼을 캡처하고, 구성 성분을 알아낼 계획입니다.

이번 웹 망원경의 관찰 업무에는 많은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막스플랑크 천문학 연구소의 로라 크레이드버그는 "이 행성들은 지구와 비슷한 행성에 대해 환상적이고, 새로운 관점을 제공할 것"이라며 "초기 지구가 이 행성들처럼 뜨거웠을 때 어땠을지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연구가 순조롭게 잘 진행돼 어떠한 연구 결과가 나올지 무척 기대됩니다. 

자료=미디어뱀부
정리=김현기 기자 khk@techm.kr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Nmh0dHBzOi8vd3d3LnRlY2htLmtyL25ld3MvYXJ0aWNsZVZpZXcuaHRtbD9pZHhubz05NzkwN9IBAA?oc=5

2022-05-28 05:24:38Z
CAIiEIVI6bIeG9K-250Ph_LClEEqGQgEKhAIACoHCAowxbqcCzDRxLQDMLWf8wY

혼합현실, 기술-사회적 장벽 넘어 이제 현실 되나? [한세희 테크&라이프] - 이코노미스트

2012년 첫 선 보인 구글 글라스, 개발 중단했다 다시 도전
애플 MR 기기 출시 전망 나오자 관심 다시 높아져
구글·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 여전히 MR 기기 개발 적극 투자 이어져

2012년 열린 구글 I/O 행사에서 세르게이 브린 구글 공동창업자가 구글 글라스를 착용한 모습. [사진 구글]

2012년 열린 구글 I/O 행사에서 세르게이 브린 구글 공동창업자가 구글 글라스를 착용한 모습. [사진 구글]

 
10년 전인 2012년 이맘 때쯤, 필자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구글 I/O’ 행사를 현지 취재하고 있었다. 키노트 도중 갑자기 세르게이 브린 구글 창업자가 무대에 난입했다. 그는 이상하게 생긴 안경을 쓰고 있었다. 구글 글라스였다.
 
무대 위 화면에는 어느새 샌프란시스코 시내 상공에 떠 있는 비행기 내부가 나타났다. 브린은 역시 구글 글라스를 쓴 스카이 다이버와 영상 통화를 했다. 스키아 다이버가 구글 글라스를 통해 본 시내 전경이 스크린에도 보였다. 비행선에서 뛰어내린 다이버는 행사장 건물 옥상에 내렸다. 낙하하는 다이버의 눈에 비친 속도감 있는 풍경은 고스란히 중계됐다.
 
행사장은 열광의 도가니가 되었다. SF 영화가 현실이 된 것만 같은 제품, 그리고 그에 꼭 맞는 극적인 소개 이벤트였다. 이후 한동안 IT 업계에는 스마트 글라스 열풍이 불었다.
 
하지만 바람은 오래 가지 못했다. 극적인 이벤트와 함께 한껏 높아진 기대 수준을 채울 실제 제품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았다.
 


 


 

똑똑한 공대생 장난감 같던 구글 글라스


 

일단 이런 안경을 쓴다는 것이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지 의문이었다.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구글 글라스를 쓰고 바나 해변에 간다면 좋아할 사람이 있을까? 물론 이런 걱정도 실제로 쓸 만한 제품이 나와 사람들이 쓰고 다닐 때 할 수 있는 것이다. 괜찮은 수준의 프로세서와 카메라, 디스플레이, 오래 가는 배터리를 우겨 넣고도 디자인과 무게를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스마트 안경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구글은 슬그머니 개발을 중단했다. 착용에 불편함이 없으면서도 안정적 성능을 제공하는 기술적 도전, 사회가 수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활용 방안 등 사회적 과제가 모두 해결되지 않은데 따른 결과였다.
 
이후 오큘러스 퀘스트 같은 가상현실(VR) 헤드셋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관련 콘텐트와 서비스도 늘어나 열성적인 사용자층도 생겼다. 빅테크 기업들도 열심히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고, 나날이 품질은 좋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들 VR이나 증강현실(AR) 기기, 또는 이들을 합쳐 부르는 용어인 혼합현실(MR) 기기들은 여전히 구글 글라스가 직면했던 기술적, 사회적 도전을 완전히 극복하지 못했다.
 
최근 외신에 소개된 애플 MR 기기의 개발 뒷이야기를 보면 초점은 조금 다르지만 애플 역시 비슷한 문제들로 고민한 듯하다. 애플의 디자인 책임자였던 조니 아이브는 VR 헤드셋 개발팀이 처음 가져온 프로토타입을 맘에 들어 하지 않았다고 한다. 개발팀은 완전 몰입형 VR 기기를 만들려 했으나, 아이브는 VR 기기가 사용자를 외부 세계와 단절시켜 소외를 일으킬 것을 우려했다고 한다. MR 기기가 사용자의 사회적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내부적으로 논란이 있었던 것이다.
 
결국 개발팀은 헤드셋 전면에 카메라를 달아 사용자가 주변 환경을 볼 수 있게 했다. 가상 현실 속에 머무는 VR에서 현실과 접점이 있는 MR로 기기의 성격이 바뀐 것이다. 또 외부에도 디스플레이를 달아 주변 사람이 헤드셋 사용자 아바타의 눈과 얼굴 표정을 볼 수 있게 했다. 헤드셋 사용자와 주변 사람이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자 그제야 아이브는 디자인을 승인했다.
 
기술적 문제도 해결하기 쉽지 않았다. 처음에는 헤드셋을 PC와 연동해 성능을 높이는 방식을 추진했으나, 아이브가 독자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바꿀 것을 요구하는 바람에 개발 난이도가 확 뛰어올랐다. 헤드셋을 뒤집어쓰고도 멋있게 보이게 하는 디자인도 과제였다.
 


 


 

수용 가능한 MR 기기, 드디어 등장?


 

우여곡절을 거쳐 드디어 애플의 MR 기기 출시가 임박했다는 전망이 나온다. 제품이 애플 이사회 멤버들에게 공개되었고, MR 운용체계(OS) ‘리얼리티OS(rOS)’ 등 소프트웨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뉴스다.
 
4K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로 실제 같은 이미지를 구현하고, 기기 안팎에 14개의 카메라를 장착했다. 올해 나올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들어갈 M2 칩과 비슷한 정도의 프로세서가 탑재될 전망이다. 3000달러 수준의 가격대로 올해 말이나 내년 중 출시 예정이라는 보도다. 2015년 개발을 시작해 2019년 출시 예정이었으나, 3-4년 지연된 셈이다. 애플이 처음으로 쓸 만한 스마트폰을 만들어냈던 것처럼, 시장에서 받아들일 만한 수준의 MR 기기를 만들어냈는지 관심이 쏠린다.
 
구글도 최근 열린 I/O에서 새로운 스마트 글라스를 개발하고 있음을 조용히 공개했다. 스마트 글라스를 쓴 중국인이 영어를 쓰는 사람과 대화하는 장면을 담은 데모 영상이었다. 상대방의 말이 자신의 언어로 번역되어 안경 디스플레이에 표시되었다.
 
당췌 용도를 알 수 없고, 심리적 저항을 불러일으켰던 최초의 구글 글라스와 달리 명백한 쓸모를 사회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제시했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띄었다. 영상은 컨셉 제시에 더 가까웠지만, 구글 역시 2024년 출시를 목표로 ‘프로젝트 아이리스’라는 이름의 AR 글라스 개발 계획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메타도 최근 현실과 가상세계를 연계해 실감 나는 게임 등을 할 수 있는 새 VR 개발 도구를 선보였다. 차세대 VR 기기 및 AR 글라스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캠브리아’와 ‘프로젝트 나자레’도 진행 중이다. 올해 말과 2024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메타버스에 진심인 메타에겐 MR 기기 개발이 중요한 과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한 혼합현실 플랫폼 '메쉬'에서 협업하는 모습. [사진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한 혼합현실 플랫폼 '메쉬'에서 협업하는 모습. [사진 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의 열쇠  


 

MR 기술은 과거 3D TV처럼 기술적 열광이 사회의 수요를 앞서가는 실패 사례가 되리란 의구심에 계속 시달렸다. 하지만 애플, 구글,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 기업들이 끊임없이 기술적, 사회적 장벽을 넘기 위해 투자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무엇보다 MR 기술은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한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접점이 될 수 있다. 10년 전 스마트폰이 했던 일을 MR이 더 크게 할 수 있는 말이다. 디지털 세계를 장악해 세계 최대 기업이 된 빅테크들에게 이제 남은 시장은 현실 세계다. 생태계 구축, 소셜 네트워크 확장, 광고 시장 확대, 새 컴퓨팅 플랫폼 확보 등 돌아올 보상도 크다. 사람들이 기꺼이 메타버스로 들어가게끔 기술적, 사회적 장벽을 낮춘 제품을 마침내 보게 될지 주목된다. 그것은 새로운 세계의 열쇠가 될 것이다.


※ 필자는 전자신문 기자와 동아사이언스 데일리뉴스팀장을 지냈다. 기술과 사람이 서로 영향을 미치며 변해가는 모습을 항상 흥미진진하게 지켜보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디지털과학 용어 사전]을 지었고, [네트워크전쟁]을 옮겼다.
  

최영진 기자 choi.youngjin@joongang.co.kr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RGh0dHBzOi8vZWNvbm9taXN0LmNvLmtyLzIwMjIvMDUvMjgvaXQvZ2VuZXJhbC8yMDIyMDUyODE3MDAxMDAwNy5odG1s0gEA?oc=5

2022-05-28 08:00:00Z
CBMiRGh0dHBzOi8vZWNvbm9taXN0LmNvLmtyLzIwMjIvMDUvMjgvaXQvZ2VuZXJhbC8yMDIyMDUyODE3MDAxMDAwNy5odG1s0gEA

Jumat, 27 Mei 2022

[데일리안 주간 포토] 아시아 최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손흥민, '골든부트' 들고 금의환향하며 월드클래스 논란 종지부! - 데일리안

ⓒ데일리안ⓒ데일리안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서울시교육감선거 후보자 토론회

조희연(왼쪽부터), 조전혁, 박선영, 조영달 서울시교육감 후보들이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에서 열린 서울시교육감선거 후보자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경기도지사 후보자 토론회

23일 서울 마포구 SBS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경기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자 토론회에서 김은혜 국민의힘(왼쪽부터),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황순식 정의당, 강용석 무소속 경기도지사 후보가 토론회 시작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병석 국회의장 예방한 한덕수 국무총리

박병석 국회의장(오른쪽)이 24일 국회를 예방한 한덕수 국무총리와 자리로 이동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지현, '또' 사과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6‧1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일주일여 앞두고 대국민 호소 기자회견을 하며 고개숙여 인사하고 있다. 박 위원장은 "한 번만 더 부탁드린다. 기회를 주신다면 책임지고 민주당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호소하며 "백 번이고 천 번이고 더 사과드리겠다. 염치없다. 반성하고 바꾸라는 국민의 명령 충실하게 이행하겠다. 자리에만 목숨 거는 정치를 버리고 국민과 상식에 부합하는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신 기업가정신 선포식

24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에서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코인 마켓 투자자보호 대책 긴급 당정 간담회 참석한 코인 거래소 대표들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디지털 자산기본법 제정과 코인 마켓 투자자보호 대책 긴급 당정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 참석한 업비트 이석우 대표, 빗썸 허백영 대표,코인원 강명구 부대표, 코빗 오세진 대표, 고팍스 이준행 대표 등 참석자들이 성일종 정책위의장의 모두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아시아 최초 EPL 득점왕 손흥민, '골든부트' 들고 금의환향하며 월드클래스 논란 종지부!

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이 24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골든부트'를 들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규현 국가정보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김규현 국가정보원장 후보자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후보자 선서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차별금지법 제정 공청회

25일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차별금지법 제정 논의의 첫걸음을 떼는 공청회에서 진술인으로 출석한 김종훈 성공회 신부가 ‘그리스도인들의 차별금지법 적극지지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이재명-윤형선, 국회의원 보궐선거 계양구을선거구 후보자 토론회

인천 계양구을 재·보궐 선거에 출마선언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가 25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OBS경인TV 스튜디오에서 열린 계양구 선거관리위원회 주관 '국회의원 보궐선거 계양구을선거구 후보자 토론회' 시작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데일리안 2022 글로벌 금융비전 포럼

민병호 데일리안 대표이사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윤석열 시대, 포스트 코로나 해법을 묻다'를 주제로 열린 데일리안 2022 글로벌 금융비전 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사진공동취재단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첫 금통위 회의 주재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26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김병관-안철수, 국회의원 보궐선거 분당구갑선거구 후보자 토론회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오른쪽)와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가 26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아름방송에서 열린 성남시 분당구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국회의원 보궐선거 분당구갑선거구 후보자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서울시장 후보자 토론회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들이 26일 서울 상암 MBC스튜디오에서 열린 서울특별시장 선거 후보자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 정의당 권수정 후보,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사전투표하는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27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부인 정우영 씨와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사전투표 나선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오전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남편 유형동씨와 경기 분당구 운중동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사전투표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인천 계산4동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사전투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부인 송현옥 씨와 서울 광진구 자양3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사전투표하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부인 남영신 씨, 아들 송주환, 딸 송현주와 함께 서울 용산구 이촌 제1동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사전투표하는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후보와 아내 김미경 교수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오전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1동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사전투표

경기도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후보(오른쪽)와 부인 정해선씨가 27일 오전 경기도 분당구 이매2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추경호 경제부총리, 5대 금융지주 회장단과 금융기관 간담회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가운데)과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왼쪽 세 번째), 5대 금융지주 회장단이 27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금융기관 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김소영 부위원장, 추경호 부총리,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시작된 6.1 지방선거 사전투표

6.1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27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시민들이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Kmh0dHBzOi8vbS5kYWlsaWFuLmNvLmtyL25ld3Mvdmlldy8xMTE4MDk5L9IBAA?oc=5

2022-05-27 16:00:00Z
CBMiKmh0dHBzOi8vbS5kYWlsaWFuLmNvLmtyL25ld3Mvdmlldy8xMTE4MDk5L9IBAA

[데일리안 주간 포토] 아시아 최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손흥민, '골든부트' 들고 금의환향하며 월드클래스 논란 종지부! - 데일리안

ⓒ데일리안ⓒ데일리안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서울시교육감선거 후보자 토론회

조희연(왼쪽부터), 조전혁, 박선영, 조영달 서울시교육감 후보들이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에서 열린 서울시교육감선거 후보자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경기도지사 후보자 토론회

23일 서울 마포구 SBS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경기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자 토론회에서 김은혜 국민의힘(왼쪽부터),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황순식 정의당, 강용석 무소속 경기도지사 후보가 토론회 시작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병석 국회의장 예방한 한덕수 국무총리

박병석 국회의장(오른쪽)이 24일 국회를 예방한 한덕수 국무총리와 자리로 이동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지현, '또' 사과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6‧1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일주일여 앞두고 대국민 호소 기자회견을 하며 고개숙여 인사하고 있다. 박 위원장은 "한 번만 더 부탁드린다. 기회를 주신다면 책임지고 민주당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호소하며 "백 번이고 천 번이고 더 사과드리겠다. 염치없다. 반성하고 바꾸라는 국민의 명령 충실하게 이행하겠다. 자리에만 목숨 거는 정치를 버리고 국민과 상식에 부합하는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신 기업가정신 선포식

24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에서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코인 마켓 투자자보호 대책 긴급 당정 간담회 참석한 코인 거래소 대표들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디지털 자산기본법 제정과 코인 마켓 투자자보호 대책 긴급 당정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 참석한 업비트 이석우 대표, 빗썸 허백영 대표,코인원 강명구 부대표, 코빗 오세진 대표, 고팍스 이준행 대표 등 참석자들이 성일종 정책위의장의 모두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아시아 최초 EPL 득점왕 손흥민, '골든부트' 들고 금의환향하며 월드클래스 논란 종지부!

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이 24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골든부트'를 들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규현 국가정보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김규현 국가정보원장 후보자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후보자 선서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차별금지법 제정 공청회

25일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차별금지법 제정 논의의 첫걸음을 떼는 공청회에서 진술인으로 출석한 김종훈 성공회 신부가 ‘그리스도인들의 차별금지법 적극지지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이재명-윤형선, 국회의원 보궐선거 계양구을선거구 후보자 토론회

인천 계양구을 재·보궐 선거에 출마선언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가 25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OBS경인TV 스튜디오에서 열린 계양구 선거관리위원회 주관 '국회의원 보궐선거 계양구을선거구 후보자 토론회' 시작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데일리안 2022 글로벌 금융비전 포럼

민병호 데일리안 대표이사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윤석열 시대, 포스트 코로나 해법을 묻다'를 주제로 열린 데일리안 2022 글로벌 금융비전 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사진공동취재단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첫 금통위 회의 주재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26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김병관-안철수, 국회의원 보궐선거 분당구갑선거구 후보자 토론회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오른쪽)와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가 26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아름방송에서 열린 성남시 분당구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국회의원 보궐선거 분당구갑선거구 후보자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서울시장 후보자 토론회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들이 26일 서울 상암 MBC스튜디오에서 열린 서울특별시장 선거 후보자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 정의당 권수정 후보,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사전투표하는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27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부인 정우영 씨와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사전투표 나선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오전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남편 유형동씨와 경기 분당구 운중동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사전투표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인천 계산4동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사전투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부인 송현옥 씨와 서울 광진구 자양3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사전투표하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부인 남영신 씨, 아들 송주환, 딸 송현주와 함께 서울 용산구 이촌 제1동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사전투표하는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후보와 아내 김미경 교수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오전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1동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사전투표

경기도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후보(오른쪽)와 부인 정해선씨가 27일 오전 경기도 분당구 이매2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추경호 경제부총리, 5대 금융지주 회장단과 금융기관 간담회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가운데)과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왼쪽 세 번째), 5대 금융지주 회장단이 27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금융기관 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김소영 부위원장, 추경호 부총리,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시작된 6.1 지방선거 사전투표

6.1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27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시민들이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LGh0dHBzOi8vd3d3LmRhaWxpYW4uY28ua3IvbmV3cy92aWV3LzExMTgwOTkv0gEA?oc=5

2022-05-27 14:47:00Z
CBMiLGh0dHBzOi8vd3d3LmRhaWxpYW4uY28ua3IvbmV3cy92aWV3LzExMTgwOTkv0g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