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in, 30 November 2020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베이지 골드' 홀리데이 한정판 출시 - 서울파이낸스

[unable to retrieve full-text content]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베이지 골드' 홀리데이 한정판 출시  서울파이낸스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Wh0dHA6Ly93d3cuc2VvdWxmbi5jb20vbmV3cy9hcnRpY2xlVmlldy5odG1sP2lkeG5vPTQwMjgxOdIBAA?oc=5

2020-12-01 02:30:35Z
CBMiOWh0dHA6Ly93d3cuc2VvdWxmbi5jb20vbmV3cy9hcnRpY2xlVmlldy5odG1sP2lkeG5vPTQwMjgxOdIBAA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베이지 골드' 홀리데이 한정판 국내 정식 출시 - 뉴스웍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후지필름이 12월 1일부터 올인원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와 스마트폰 프린터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홀리데이 한정판 ‘베이지 골드’를 국내 정식으로 출시한다.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는 즉석카메라에 스마트폰 프린터 기능이 접목된 올인원 카메라다.

255g의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과 촬영 순간의 음성을 녹음하는 ‘사운드’ 기능으로 2019년 6월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SP 시리즈의 후속작인 ‘인스탁스 미니 링크’는 프린트 모드와 펀 모드, 비디오 프린트까지 다양한 기능으로 차세대 스마트폰 프린터로 각광받았다.

두 제품 모두 기존 출고가와 동일한 20만 9000 원과 14만 9000 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베이지 골드’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미니 리플레이와 미니 링크의 구매 고객 선착순 1000 명에게 특별한 홀리데이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의 포근한 분위기를 가득 담은 홀리데이 키트는 크리스마스 카드와 가랜드 6종, 포토프레임 4종 등으로 구성되어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홀리데이 키트 증정 혜택은 미니 리플레이와 미니 링크의 한정판 ‘베이지 골드’ 외 기존 컬러 제품 구매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관계자는 “인기가 높은 올인원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와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홀리데이 한정판을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연말 선물로 유니크한 기프트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시즌에 맞춰 홀리데이 키트도 알차게 구성한 만큼 인스탁스와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많은 기사 보기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PWh0dHA6Ly93d3cubmV3c3dvcmtzLmNvLmtyL25ld3MvYXJ0aWNsZVZpZXcuaHRtbD9pZHhubz01MDc4NjbSAUBodHRwOi8vd3d3Lm5ld3N3b3Jrcy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QW1wLmh0bWw_aWR4bm89NTA3ODY2?oc=5

2020-12-01 00:55:31Z
CAIiEBH-dO2ZPIGe9e1EwvKf5SEqGQgEKhAIACoHCAow1P2YCzDkh7EDMOHe0gY

젠하이저, 고음질 유·무선 이어폰 세트 출시 - ZD넷 코리아

젠하이저 IE100PRO. (사진=젠하이저)
젠하이저 IE100PRO. (사진=젠하이저)

젠하이저가 고해상도의 사운드를 유·무선 환경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인이어 이어폰 세트 'IE100PRO BT BUNDLE'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무선 이어폰 세트는 모니터링 이어폰 'IE100PRO'와 유선 이어폰을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블루투스 커넥터 'IE PRO BT Connector'로 구성됐다.

인이어 이어폰인 'IE100PRO'는 고감도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돼 저역대부터 고역대까지 넓은 음역대를 선명하고 풍부한 사운드로 재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음향 모니터링 용도로 제작돼 원음의 손실을 최소화 해주며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해 뮤지션, DJ 및 음향 엔지니어 등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 케이블을 손쉽게 분리 및 결합할 수 있는 탈착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젠하이저 IE PRO BT CONNECTOR. (사진=젠하이저)

번들 상품으로 제공되는 'IE PRO BT Connector'는 인이어 이어폰의 이어버드와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커넥터다. 가볍고 견고한 무선 연결 케이블로 제작돼 'IE100PRO'를 비롯한 젠하이저의 인기 인이어 이어폰 'IE500PRO', 'IE400PRO' 등과도 호환이 가능하다.

'IE PRO BT Connector'는 내장된 마이크와 리모컨으로 통화와 사운드를 제어할 수 있으며 SBC 및 AAC, aptX, aptX-LL 등 고음질, 저지연 코덱을 적용했다. 배터리 수명은 최대 10시간이다.

관련기사

유·무선 이어폰 세트 가격은 27만8천원이다. 젠하이저는 유·무선 이어폰 세트 출시를 기념해 해당 제품을 28% 할인된 가격인 19만9000원에 판매한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젠하이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K2h0dHBzOi8vemRuZXQuY28ua3Ivdmlldy8_bm89MjAyMDEyMDExMDA3NTnSAQA?oc=5

2020-12-01 01:28:00Z
CBMiK2h0dHBzOi8vemRuZXQuY28ua3Ivdmlldy8_bm89MjAyMDEyMDExMDA3NTnSAQA

게임빌 드래곤블레이드, 랜딩가든 공방전 13일까지 오픈 - ZD넷 코리아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특별 콘텐츠인 ‘랜딩가든 공방전’이 추가된 게 특징이다. 해당 콘텐츠는 오는 13일까지 오픈된다. 

랜딩가든 공방전은 실시간 1대1 PvP 콘텐츠로 긴장과 경쟁의 묘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아군의 수호상과 장군을 지켜내면서 상대방의 수호상과 장군을 물리치면 ‘인피니트 카드 선택권’, ‘호감도 뽑기권’, ‘루비’ 등 풍성한 보상으로 구성되어 있는 ‘랜딩가든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해당 이벤트는 게임 내 여관 화면의 ‘빙고 이벤트’ 아이콘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도전자 던전’에서 획득한 ‘빙고펜’을 사용해 번호를 뽑아 빙고판을 완성하는 미니게임이다. 3줄 완성 시, ‘초월의 정수 3만개’ 6줄 완성 시, ‘칼라르의 혼 3천개’, 9줄 완성 시 ‘호감도 뽑기 아이템 500개’ 등 푸짐한 성장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4일까지는 ‘로그인 이벤트’가 실시된다. 로그인 누적 횟수에 따라 보상 수준이 상향되며, 10회 로그인 시,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1장’과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1장’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K2h0dHBzOi8vemRuZXQuY28ua3Ivdmlldy8_bm89MjAyMDEyMDEwOTUxMzjSAQA?oc=5

2020-12-01 00:52:00Z
CBMiK2h0dHBzOi8vemRuZXQuY28ua3Ivdmlldy8_bm89MjAyMDEyMDEwOTUxMzjSAQA

콕스, 대표 게이트론 시리즈 CK87, CK108 특가 이벤트 연장 - 보드나라 (Bodnara)

 
2020-11-30 17:59
편집부 press@bodnara.co.kr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 콕스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콕스의 대표 게이트론 시리즈 CK87과 CK108의 할인 이벤트를 한 달 연장 진행한다고 밝혔다.

콕스 게이트론 시리즈는 콕스에서 자체 개발한 하우징과 뛰어난 키감으로 국내 유저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게이트론 스위치를 채용한 게이밍 키보드이며, 높은 완성도의 게이트론 스위치 키보드를 보다 쉽게 접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이밍 키보드로써 전문적인 기능을 모두 충실히 포함하고 있다. 폴링  레이트 1,000Hz 지원으로 빠른 전송률과 함께 모든 키에 대한 무한 동시입력 지원,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적용, 평생 지워지지 않는 한영 이중사출 키 캡,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하는 스텝스 컬처2, 노이즈 필터까지 기본 사양으로 지니고 있는 완성도 높은 키보드이다.

콕스 CK87은 약 15% 할인된 49,900원, CK108은 약 19% 할인된 59,900원에 판매되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하이엔드 독주 타파 라데온 봉기, AMD 라데온 RX 6800 시리즈

신규 6코어 메인스트림 CPU 적수가 없다?, AMD 라이젠 5 5600X

필승 의지의 한국인을 위한 VGA, ASUS KO 지포스 RTX 3070 Gaming OC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파워 가격 줄줄이 인상? 80플러스 인증 비용 3배 수준 인상

인텔, 노트북 성능은 배터리 상태서 비교해야 한다

일본 샌디스크 유한회사, 웨스턴 디지털 GK로 사명 변경

보드나라 최신 뉴스

라데온 RX 6800 시리즈, 주문량 비해 공급량 턱없이 부족

소니, 로봇 강아지 aibo 애플리케이션 연계 확대

탐론, EOS R5/R6에서 EF 렌즈 어댑터 사용시 오류 현상 발생

올림푸스, M.ZUIKO DIGITAL ED 150-400mm F4.5 TC1.25x IS PRO 렌즈 배송 지연 안내

파이슨, 2021년 PCIe 5.0 SSD 컨트롤러 발표 계획

보드나라 최신 기사

차세대 콘솔 품귀 시대 플레이 애니웨어,게임만 미리 즐겨볼 PC는?

온라인 진행 지스타 2020 소개 PC작들, MMORPG 즐길 PC 구성 이렇게?

업그레이드 된 초소형 짐벌 카메라, DJI Pocket 2

차세대 게이밍 그래픽카드를 노린다,INNO3D iChiLL 지포스 RTX 3070 D6 8GB X4

게임 마스터를 위한 한 걸음, 기가바이트 어로스 마스터 지포스 RTX 3080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NGh0dHBzOi8vbS5ib2RuYXJhLmNvLmtyL2FydGljbGUvdmlldy5odG1sP251bT0xNjY5ODXSAQA?oc=5

2020-11-30 08:59:00Z
CAIiEHtBxIj0vT8HQmXnTZZvNVsqFwgEKg8IACoHCAowsqySATCK0Q8wq4oe

[리뷰 #57]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강해져라 에이보르! - 비아이뉴스

바이킹처럼 살고, 바이킹처럼 생각하고, 바이킹처럼 싸우며, 바이킹처럼 정복하라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그냥 한없이 넓다.

오리진, 오디세이와 다른 결로 우리 곁에 찾아온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Assassin’s Creed Valhalla)는 유비소프트의 양산형 오픈 RPG와 버그 난무라는 비아냥과 함께 PS5에서 구동되는 미려한 그래픽과 에이보르의 모험이 기대되는 작품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혹자는 전형적인 어쌔신 크리드와 사뭇 다른 느낌으로 펼쳐지는 광활한 대지와 모험, 각종 퀘스트 등이 게임 본연의 암살과 거리를 둔 게임으로, 누군가는 오리진과 오디세이를 거쳐 이집트와 그리스를 거쳐 바이킹 후예의 족적을 찾아가는 게임으로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참고로 오리진은 유비소프트 퀘벡, 오디세이는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이번 작품 발할라도 몬트리올이 개발한 작품이라 되려 '오디세이'와 분위기만 다를 뿐 이전 작품의 동선을 그대로 답습하는 졸작으로 평가할 수도 있다.

결론부터 말한다면 버그만 아니면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유비소프트 표 오픈 월드 RPG의 정점을 찍은 게임이다. 메인 퀘스트만 따라서 빠른 엔딩을 본 이후에 DLC를 기다리면서 각종 업적 달성에 집중하거나,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는 도중에 각종 서브 퀘스트와 보물, 유물 등을 수행하면서 맵을 넓히는 게임으로 생각하는 게 마음이 편하다.

앞서 언급하면서 넓다는 의미가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고증 못 해서 한 맺힌 고수들이 모여있는 개발팀이 '영끌'로 작업한 티가 난다. 이전 작품에 비해 투박함이 그대로 고스란히 작품 안에 녹아들었고, 특히 설원은 '고스트 오브 쓰시마'나 '갓 오브 워'와 다른 결로 다가선다.

결벽증 수준의 디테일은 게임에 구현한 탓에 각종 서브 퀘스트가 수박 겉핥기처럼 느껴질 정도로 포토 모드만을 위한 게임처럼 느껴질 정도다. 이러한 그래픽 효과를 앞세운 콘텐츠조차 없었다면 필자는 감히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보다 심한 혹평을 들었을 것으로 예상해본다.

저장과 로드 운이 없을 정도로 같은 퀘스트를 3번 이상 진행한 필자에게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수준에 맞지 않는 버그가 게임을 버려놨다. 레벨업이나 아이템 파밍, 보물찾기 등은 충분히 참을 수 있었고, 스태미나와 암살 대신 학살을 강요하는 게임 동선까지 참았다.

하지만 플레이 타임 30시간은 그렇다 치고 60시간 이상의 콘텐츠를 한순간에 날려버리는 버그는 박탈감 그 자체였다. 아직 '뉴 게임 플러스'도 없는데 게이머 스스로 게임을 '새 게임'으로 시작하는 고통은 모욕, 그 자체였다.

그나마 스탠다드 에디션이 다행이었다는 생각과 함께 골드나 얼티밋, 컬렉터즈 에디션 구매 유저들은 게임을 하다가 패드를 집어 던지고 싶은 충동이 용솟음쳤을 것이다.

그럼에도 버그만 아니라면 코로나19 시국에 집에서 안전하게 여행과 휴가를 만끽할 수 있는 게임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느긋함과 여유만 있다면 퀘스트 도중에 나오는 텍스트를 꼼꼼히 읽고, 간혹 막히는 구간이 나오면 루리웹의 공략 게시판을 읽어보면서 '동질감'을 느끼는 유저들과 넋두리라도 하는 게 그나마 천만다행이다.

조만간 검열판이 업데이트되면 버그 게임으로 정말 에이보르보다 '내가 먼저 발할라로 가겠구나'라는 생각을 잠시 접어두고, 일말의 희망이라도 품는 게 그나마 행복회로 돌리는 방법이다.

어차피 암살을 포기한다면 학살과 무쌍으로 코로나19 블루를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쌍창으로 스트레스를 풀기를 바란다. 대신 버그는 복불복이니 한 번만 참아보자.

정말 참기 힘들다면 화장실이나 옥상가서 욕 한 번 거하게 하고 게임을 바로 실행하지 말고, 다른 게임하다가 다시 돌아오면 된다.

이름 :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개발 :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장르 : RPG
과금 : 유료 / DLC
지원 : PS4·PS5·PC·XSX
비고 : 다음 DLC는 블루투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msn06s@beinews.net
정동진 [최근기사]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Wh0dHBzOi8vd3d3LmJlaW5ld3MubmV0L25ld3MvYXJ0aWNsZVZpZXcuaHRtbD9pZHhubz0zNDgxONIBAA?oc=5

2020-11-30 08:12:22Z
CBMiOWh0dHBzOi8vd3d3LmJlaW5ld3MubmV0L25ld3MvYXJ0aWNsZVZpZXcuaHRtbD9pZHhubz0zNDgxONIBAA

Minggu, 29 November 2020

독일 개발자, M1 맥에서 사용 가능한 ARM 버전 윈도우 개발 성공 - 코딩월드뉴스

애플이 오랫동안 사용한 인텔 프로세서를 포기하고 자체 제작 PC 프로세서 M1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M1이 탑재된 맥 제품이 출시됐다. 그러나 프로세서가 바뀌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 체제를 사용할 수 없을 것이라는 의견이 존재했다.

그러나 최근 M1이 탑재된 맥에서 사용 가능한 ARM 버전 윈도가 개발됐다.

ARM 기반 윈도
미국 테크 뉴스 웹사이트 맥루머스와 나인투파이브맥이 독일 개발자 알렉산더 그라프(Alexander Graf)가 ARM 버전 윈도 개발에 성공한 소식을 전했다.

그라프는 오픈소스 QEMU 버추얼라이저(QEMU virtualizer)를 이용해, 별도의 에뮬레이션 없이 ARM 버전 윈도를 가상화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M1 맥에 ARM 버전 윈도를 가상화했을 때, 윈도 ARM64가 x86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실행한다. 로제타2만큼 실행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어도 속도가 거의 비슷하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CPU에서 직접 호스트하는 게스트 코드를 실행해, QEMU 버추얼라이저에 커스텀 패치를 적용했다. ARM 버전 윈도가 훌륭한 성능을 구현하면서 M1이 탑재된 제품에서 가상화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라프는 자신의 실험이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다른 사용자도 자신과 똑같이 ARM 버전 윈도를 설치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해외 매체 반응
맥루머스는 M1이 장착된 제품에서의 윈도 사용 여부는 마이크로소프트에 달려있다는 애플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부사장 크레이그 페더리기의 발언을 언급했다.

이어, M1 칩에 윈도 운영에 필요한 핵심 기술이 다수 포함됐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ARM 버전 윈도 사용 권한 부여를 직접 결정해야 하므로 애플이 최근 출시한 맥 제품에서 윈도를 사용할 수 있을지 불확실했다고 덧붙였다.

나인투파이브맥은 프로그램 개발에 능숙한 사용자라면, 다소 위험성은 있지만 그라프가 트위터에 공개한 내용을 바탕으로 ARM 버전 윈도를 실행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일반 사용자라면, 크로스오버(CrossOver)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패러랠(Parallel) 지원이 시작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강조했다.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MWh0dHBzOi8vd3d3LmNvZGluZ3dvcmxkbmV3cy5jb20vYXJ0aWNsZS92aWV3LzE3ODTSAQA?oc=5

2020-11-30 02:43:00Z
CBMiMWh0dHBzOi8vd3d3LmNvZGluZ3dvcmxkbmV3cy5jb20vYXJ0aWNsZS92aWV3LzE3ODTSAQA

카처, 고객만족 책임 서비스 '무상 순회점검' 진행 - 싱글리스트

독일 프리미엄 청소장비 전문 브랜드 카처가 산업용 장비 구매 고객 대상으로 무상 방문 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사진=한국카처 제공

한국카처의 방문 점검 서비스는 청소장비 판매에 그치지 않고, 사후관리를 통해 소비자가 현장에서 카처의 고성능 장비를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로 2017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수도권 지역 고객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거친 환경 속에서 작동하는 산업용 장비의 특성을 고려한 퍼포먼스 점검과 함께 흡입 상태, 브러시 마모상태, 배터리 상태 및 석션립 마모상태 확인 등 전반적인 정비가 이뤄졌다. 한국카처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산업용 청소장비 사용 및 관리 솔루션에 대한 조언을 제공했다.

카처의 방문 점검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장비 사용과 만족스러운 환경관리를 도모할 수 있게 한다. 점검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들은 관리가 까다로운 산업용 장비를 전문 인력이 확인해 주는 것에 만족했으며 장비관리 노하우 공유 등을 통해 카처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아졌다는 평가를 전했다.

한편 한국카처는 습식청소장비부터 건식 청소장비, 다목적 도로청소차, 고압세척기까지 다양한 산업용 장비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산업용 장비 고객센터에서 장비 구입 문의 및 무료 시연을 신청할 수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Nmh0dHA6Ly93d3cuc2xpc3Qua3IvbmV3cy9hcnRpY2xlVmlldy5odG1sP2lkeG5vPTIwNTYwNNIBN2h0dHA6Ly9tLnNsaXN0LmtyL25ld3MvYW1wQXJ0aWNsZVZpZXcuaHRtbD9pZHhubz0yMDU2MDQ?oc=5

2020-11-30 02:00:00Z
CBMiNmh0dHA6Ly93d3cuc2xpc3Qua3IvbmV3cy9hcnRpY2xlVmlldy5odG1sP2lkeG5vPTIwNTYwNNIBN2h0dHA6Ly9tLnNsaXN0LmtyL25ld3MvYW1wQXJ0aWNsZVZpZXcuaHRtbD9pZHhubz0yMDU2MDQ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 주인공 '블러디 베라' 사전 예약 실시 - 게임포커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겨울 테마인 ‘언더월드’의 메인 스토리를 이끌어 갈 주인공인 ‘블러디 베라’를 공개하고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30일(월) 밝혔다.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블러디 베라는 기존의 베라가 카인의 ‘반전의 힘(빛과 어둠을 바꾸는 힘)’에 의해 숨겨진 어둠의 힘이 발현된 신규 캐릭터다. 블러디 베라는 누구보다 강력한 힘을 가졌고, 붉은 달이 뜰 때 더욱 강해지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최고속도와 힘의 능력치가 높으며, 테일즈런너 캐릭터 최초로 공격력 +10이 포함 되어 레이드에서 더욱 더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용자들이 블러디 베라로 이벤트 채널에 입장해 플레이 시 ‘베라의 가호’라는 버프가 발동돼, 보너스 경험치와 언더월드 기여포인트의 획득량이 늘어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날 공개된 사전 예약 패키지는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판매가 진행되며, 패키지 구성품은 블러디 베라 캐릭터와 붉게 물든 달을 비롯해 다양한 언더월드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 특히 사전 패키지 안의 붉게 물든 달에는 베라 전용 스페셜 복장인 ‘블러드 바피르’ 세트와 전용 모션인 ‘트와일라잇’이 포함돼 있어 희소성을 더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언더월드의 정식 업데이트를 앞두고 지난 테마였던 ‘페스티벌’ 이후 동화나라의 스토리를 포함해 런너들이 언더월드까지 이르는 여정을 테일즈런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 했다. 지난 17일 ‘동화나라에 들리는 소문’으로 시작한 스토리는 이날 블러디 베라의 등장으로 정점을 찍었다. 그 동안 공개 됐던 이미지에서 핵심 단어들이 지워진 상태로 공개돼 이용자들의 궁금증이 커지던 중 블러디 베라의 등장으로 모든 궁금증이 해소됐다.

추가로 블러디 베라의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는 12월 2일 언더월드의 업데이트와 동시에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에 오픈 될 예정으로 이용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올 겨울 테마를 이끌어 갈 블러디 베라를 고객들에게 공개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많은 비밀과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갈 주인공인 만큼 많은 분들이 블러디 베라를 반갑게 맞아 주시고, 베라와 함께 테일즈런너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번 겨울 업데이트 테마는 모처럼 동화나라에 어두운 기운을 전하는 콘텐츠들로 구성했다”며 “블러디 베라와 함께 다양한 모험을 떠날 예정이니, 이용자들에게 더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을 전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블러디 베라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 돼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QGh0dHA6Ly93d3cuZ2FtZWZvY3VzLmNvLmtyL2RldGFpbC5waHA_bnVtYmVyPTExMjAwOCZ0aHJlYWQ9MTRyMDHSAQA?oc=5

2020-11-30 01:45:03Z
CBMiQGh0dHA6Ly93d3cuZ2FtZWZvY3VzLmNvLmtyL2RldGFpbC5waHA_bnVtYmVyPTExMjAwOCZ0aHJlYWQ9MTRyMDHSAQA

[핫이슈] `벼락 거지`와 빚투의 그늘 - 매일경제 - 매일경제

[사진 = 연합뉴스]
사진설명[사진 = 연합뉴스]
요즘 부동산시장에서는 `벼락 거지`라는 신조어가 유행이다. 성실하게 직장 생활을 하며 월급을 아껴 따박따박 저축을 했는데 집값이 폭등하고 유례 없는 전세난까지 겹치면서 전세는 커녕 월세난민 신세로 전락한 이들이 스스로를 비하해 부르는 말이다. 한 순간에 부자가 됐다는 뜻의 `벼락 부자`에 빗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갑자기 거지 꼴이 됐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미디어에는 같은 연차의 직장 동료가 집을 샀느냐 아니냐에 따라 처지가 완전히 달라진 사례까지 자세히 비교하는 얘기들이 넘쳐나는 마당이니 무주택자들은 스트레스가 고조될 수 밖에 없다. 그러다 보니 자연히 눈을 돌리게 되는 곳은 주식시장이다. 그렇지 않아도 올들어 국내외 주식시장에서 똘똘하게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동학 개미` `서학 개미`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각광을 받던 차다. 거기에 국내외에서 주가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바꿔치우자 직장인들이 너도나도 주식투자에 뛰어들고 있다.

웬만한 직장에서는 2~3명만 모이면 주식 얘기가 꽃핀다. 부동산도 화제이기는 하지만 넘보기 힘든 산인데 비해 주식투자는 훨씬 현실적이기 때문에 집중도가 더 높다. 주식투자는 마음만 먹으면 당장 내일이라도 소액의 자금으로라도 시작할 수 있어 훨씬 현실감 높은 재테크 방법이기는 하다. 월급을 아무리 많이 받아도 평생 전월세 난민 신세를 면하지 못할 판인데 활황이 된 주식시장에 잘만 올라타면 종잣돈을 만들어 아파트를 살 기회를 잡는 것도 불가능하진 않다.


주변에서 부모.친지를 비롯해 갖가지 경로로 돈을 끌어 모아 아파트를 샀다가 수억원의 차익을 봤다는 얘기라도 들을라치면 조바심을 내지 않을 수가 없을 게다. 수중에 가진 돈도 없고 수억원 대출 받을 길도 막힌 마당에 수억원의 목돈이 없을 때엔 결국 주식투자를 대안으로 생각하는 게 당연하다. 자연히 직장인들 중에 주식투자에 나서는 이들이 많아질 수 밖에 없는 환경이다.

주식투자 열풍은 수치로도 확인된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주식거래 활동계좌 수는 지난 9월말 현재 3370만개에 달했다고 한다. 올해에만 14%가 늘어난 것인데 휴대폰으로 주식을 사고파는 투자자들도 작년에 비해 2배 가까이로 증가했다니 주식 열풍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해볼 수 있겠다. 거기에 최근 코스피 랠리가 이어지면서 주식시장으로 자금 유입이 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열기는 점점 더 뜨거워지는 추세다. 주식투자 참여가 늘고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올해 정부가 거둬들일 증권거래세 수입이 2배로 늘어날 것이란 예상이다. 올해 증시에서 거래된 액수는 5100조원을 넘어서고 거래세 수입은 9조원에 육박할 가능성이 크다는 추산이다.

주식 열풍에 정부는 세수가 늘어나서 웃음짓겠지만 일터에서는 근로의욕이 꺽였다며 걱정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이제는 직장인들도 열심히 일해서 회사에서 인정받아 승진하는 걸 성공으로 생각하지 않게 됐을 정도다. 부부가 맞벌이로 일만 열심히 하다가 부동산 정보 등을 소홀히 해 집 살 기회를 못잡은 이들은 일찌감치 집을 산 동료들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느낀다. 무주택인 일부 직장인들은 반대급부를 얻으려 주식투자에 신경쓰면서 상사에게 업무 평가를 나쁘게 받는 것조차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고 한다. 심지어는 회사를 주식투자할 자금(월급)을 대주는 곳으로 인식하는 이도 적잖다니 지금의 주식 열풍은 정상궤도를 한참 넘어선 것으로 보인다. 그 밑바탕에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아 월급쟁이들에게는 그림의 떡이 된 부동산이 자리잡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월급이 고작 1~2% 오르는 사이에 집값은 50~80% 폭등한 게 현실이다. 이제는 입지가 좋은 지역의 전셋값 마저 수 개월 새에 1억~2억원 이상 뛰어 기회손실을 만회하려는 이들에게는 주식투자 외엔 뽀족한 수가 안보이긴 한다. 투자금이 없는 이들은 신용대출이라도 끌어서 투자하려는 욕구가 생길 법하다.

실제로 급증하는 신용대출 규모를 보면 위태롭다. 한국은행이 최근 발표한 지난 3분기 통계치에 따르면 가계신용 잔액이 1682조원을 웃돌았다. 통계가 작성되기 시작한 2002년 4분기 이후 가장 많은 규모라고 한다. 2분기 말에 비해서도 33조8000억원이 넘게 늘어난 것이다. 거기에는 주택담보대출도 890조원대로 17조원 이상 증가했지만 특히 많이 늘어난 것은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이다. 지난 3분기말 기타대출 잔액은 695조원을 넘어 22조원 이상 늘면서 역대 최대 증가폭을 기록했다. 그 중 증권사를 통한 대출이 3조8000억원에 달하면서 주식담보대출 등 신용융자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관측된다.

주식투자를 하려는 대기성 자금 성격의 투자자예탁금도 급증했다. 11월초에 51조원대이던 투자자예탁금은 18일만에 65조원을 넘어서면서 사상 최고 수준이 됐다. 그나마 이 자금은 주식을 사려고 증권사에 일시적으로 맡겨두거나 주식을 판 뒤 찾아가지 않은 돈이어서 부작용은 상대적으로 적다. 문제는 증권사에서 빚을 내서 투자하는 신용융자 잔고도 이미 17조원대로 한 달 전 16조원대에서 1조원 가까이 늘었다는 점이다. 신용융자잔고는 한 때 18조원에 육박했다가 조금 줄어든 상태다. 증권사 자기자본의 일정 비율만큼만 대출해주도록 되어 있어 증가세에 제동이 걸려서다. 그래도 빚을 내서 주식에 투자하는 이른바 `빚투` 규모는 최고 수준을 넘나드는 것으로 봐도 무방하다. 상황이 이러니 우려의 목소리도 적잖다. 증시 여건이 좋아져 높아진 지수 상승 기대감에 부응해 랠리가 이어지면 다행이지만 자칫 예상 밖 악재라도 터져서 빚투에 나선 이들이 쪽박을 차는 최악 상황에 몰리지 말란 법이 없어 아슬아슬하다.

[장종회 논설위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N2h0dHBzOi8vd3d3Lm1rLmNvLmtyL25ld3MvZWNvbm9teS92aWV3LzIwMjAvMTEvMTIyNzk1My_SATlodHRwczovL20ubWsuY28ua3IvbmV3cy9lY29ub215L3ZpZXctYW1wLzIwMjAvMTEvMTIyNzk1My8?oc=5

2020-11-30 00:29:23Z
CBMiN2h0dHBzOi8vd3d3Lm1rLmNvLmtyL25ld3MvZWNvbm9teS92aWV3LzIwMjAvMTEvMTIyNzk1My_SATlodHRwczovL20ubWsuY28ua3IvbmV3cy9lY29ub215L3ZpZXctYW1wLzIwMjAvMTEvMTIyNzk1My8

中 최초 달 탐사선 '창어 5호' 달 표면 400km 상공에 무사히 도착 - YTN

중국 최초로 달 표면 샘플을 채취해 지구로 복귀하는 임무를 수행할 무인 달 탐사선 '창어 5호'가 달 표면 400km 상공에 무사히 도착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 통신은 창어 5호가 지난 28일 저녁 8시 58분 발사 후 112시간을 비행해 달 표면 400km 상공에 이르렀다고 전했습니다.

중국 우주항공 당국은 창어 5호의 장비와 통제가 모두 정상적이라면서 달 궤도 진입 등이 매우 순조롭게 진행됐다고 전했습니다.

창어 5호는 두 번의 궤도 수정을 거쳐 목표 지점에 도착했으며 달 상공에서 고도 수정 등 궤도 조정을 거칠 예정입니다.

달 샘플을 채취한 뒤 지구로 복귀하는 임무는 미국과 구소련 사이에 우주 개발 경쟁에 한창이던 지난 1960-70년대 이후 40여 년 만으로 중국은 미국과 구소련에 이어 3번째로 임무 수행에 도전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MWh0dHBzOi8vd3d3Lnl0bi5jby5rci9fbG4vMDEwNF8yMDIwMTEyOTE5MDMyMzMwODbSAUNodHRwczovL20ueXRuLmNvLmtyL25ld3Nfdmlldy5hbXAucGhwP3BhcmFtPTAxMDRfMjAyMDExMjkxOTAzMjMzMDg2?oc=5

2020-11-29 10:03:00Z
52782875612615

중국 달 탐사선 달 표면 400㎞ 상공 안착…착륙 준비 순항 - 연합뉴스

창어 5호 탐지기의 달 표면 작업장면 설명도
창어 5호 탐지기의 달 표면 작업장면 설명도

[출처 중국 국가항천국. 인민일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중국 최초로 달 표면 샘플을 채취해 지구로 복귀하는 임무를 수행할 무인 달 탐사선 창어(嫦娥) 5호가 달 표면 400㎞ 상공에 무사히 도착했다고 29일 관영 신화 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창어 5호는 지난 28일 오후 8시 58분(현지시간) 발사 후 112시간을 비행해 달 표면 400㎞ 상공에 다다랐다.

중국 우주항공 당국은 창어 5호의 장비와 통제가 모두 정상적이라면서 달 궤도 진입 등이 매우 순조롭게 진행됐다고 전했다.

달 궤도에 근접하는 '근접 제동'은 달 탐사의 가장 중요한 과정으로, 고속으로 비행하던 탐사선에 '브레이크'를 밟는 고난도 제어 기술이 필요하다.

창어 5호는 두 번의 궤도 수정을 거쳐 목표 지점에 도착했으며 달 상공에서 고도 수정 등 궤도 조정을 거칠 예정이다.

창어 5호는 24일 오전 4시 30분(현지시간) 하이난(海南)성 원창(文昌) 우주발사장에서 최신 운반로켓 창정(長征) 5호 야오(遙)-5에 실린 채 발사됐다.

중국은 지난해 1월 인류 최초로 창어 4호 탐사선을 달 뒷면에 착륙시키고 올해 7월 자국 최초의 화성탐사선 톈원(天問)-1호를 쏘아 올린 데 이어 창어 5호를 성공적으로 발사했다.

달 샘플 채취 후 지구 복귀 임무는 1960~1970년대 미국과 구소련 이후 40여 년 만이며, 중국은 미국과 구소련에 이어 3번째로 이러한 임무 수행에 도전한다.

[그래픽] 인류 달 탐사 역사
[그래픽] 인류 달 탐사 역사

(서울=연합뉴스) 장성구 기자 = 중국 최초로 달 표면 샘플을 채취해 지구로 복귀하는 임무를 수행할 무인 달 탐사선 창어(嫦娥) 5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됐다.
sunggu@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chinakim@yna.co.kr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L2h0dHBzOi8vd3d3LnluYS5jby5rci92aWV3L0FLUjIwMjAxMTI5MDM3NzAwMDgz0gExaHR0cHM6Ly9tLnluYS5jby5rci9hbXAvdmlldy9BS1IyMDIwMTEyOTAzNzcwMDA4Mw?oc=5

2020-11-29 06:28:29Z
CBMiL2h0dHBzOi8vd3d3LnluYS5jby5rci92aWV3L0FLUjIwMjAxMTI5MDM3NzAwMDgz0gExaHR0cHM6Ly9tLnluYS5jby5rci9hbXAvdmlldy9BS1IyMDIwMTEyOTAzNzcwMDA4Mw

Sabtu, 28 November 2020

이정도면 동안 사기…'47세' 오나라, 연인 김도훈이 20년 사랑할 만하네 - 스포티비뉴스

▲ 오나라. 출처ㅣ오나라 SNS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배우 오나라가 '핵동안' 면모를 뽐냈다.

오나라는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머리 컬러 바꿨어요"라며 근황을 담은 사진을 두 장 올렸다.

"염색. 레드는 가고 브라운 맞이"라고 헤어 스타일 변화를 설명한 오나라는 "눈썰미 좋은 사람들은 머리 자른 것도 눈치챘지 말입니다"라고 적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오나라의 셀카와 거울 셀카가 담겼다. 오나라의 큰 이목구비와 작은 얼굴이 돋보이는 가운데, 그의 새로운 헤어 스타일이 그를 더 어려 보이게 만든 듯하다. 올해 나이 47세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다.

▲ 오나라. 출처ㅣ오나라 SNS

또한 거울 셀카 뒤로 보이는 집 인테리어도 눈길을 끈다. 오나라처럼 사랑스러운 색감의 핑크 커튼과 우드 장식장이 오나라와 딱 어울리는 집으로 보인다.

지난해 JTBC '스카이캐슬'에서 수한이 엄마 진진희 역할로 큰 사랑을 받은 오나라는 '찐찐'이라는 애칭으로 불렸다. 최근 tvN 예능 '식스센스' MBC 드라마 '십시일반' 등에 출연하며 활약한 그는 현재 배우 출신 김도훈과 20년째 열애 중이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QWh0dHA6Ly93d3cuc3BvdHZuZXdzLmNvLmtyLz9tb2Q9bmV3cyZhY3Q9YXJ0aWNsZVZpZXcmaWR4bm89MzkyNDY30gEA?oc=5

2020-11-28 05:50:00Z
CBMiQWh0dHA6Ly93d3cuc3BvdHZuZXdzLmNvLmtyLz9tb2Q9bmV3cyZhY3Q9YXJ0aWNsZVZpZXcmaWR4bm89MzkyNDY30gEA

유니버셜 OS로 진화하는 윈도10, 안드로이드앱도 돌린다? - 디지털투데이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 앱을 윈도10용으로 쓸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사진: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 앱을 윈도10용으로 쓸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사진: 마이크로소프트]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마이크로소프트가 앱 개발자들이 코드를 바꾸지 않고도 안드로이드 앱을 윈도10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개발자들이 윈도앱 패키징 포맷인 MSIX을 활용해 안드로이드앱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10 앱스토어인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제출할 수 있게 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안드로이드앱을 윈도10용으로도 제공할 수 있게 해주는 코드명 '라떼'(Latte)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해외 IT매체인 윈도센트럴이 27일(현지시간) 내부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프로젝트 라떼를 2021년 가을 윈도10 공개 일환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예전에도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스토리아 프로젝트를 통해 안드로이드앱을 윈도10에서 제공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한 적 있다. 하지만 아스토리아는 빛을 보지 못하고 사라졌다다. 프로젝트 라떼의 경우 개념만 놓고 보면 아스토리아와 유사하며 윈도에서 리눅스 운영체제를 쓸 수 있게 해주는 윈도 서브시스템 포 리눅스(Windows Subsystem for Linux: WSL) 기술에 기반할 것으로 보인다. 윈도10에서 안드로이드앱이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안드로이드 서브 시스템을 제공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윈도센트럴은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 WSL은 조만간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리눅스 애플리케이션과 GPU 가속화를 지원한다. 이렇게 되면 WSL에서 돌아가는 앱들은 지금보다 성능이 향상될  수 있다.

프로젝트 라떼가 플레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업데이트하는데 사용되는 기술인 플레이 서비스(Play Services)까지는 지원하지 않을 전망이다. 구글은 네이티브 안드로이드 기기와 크롬 OS 외에 플레이 서비스들이 설치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있다. 이 같은 상황은 플레이 서비스 API를 필요로 하는 앱들은 윈도10용으로 제출되기전 플레이 서비스에 대한 의존을 제거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다고 윈도센트럴은 전했다.

지금도 사용자들은 윈도10에 내장된 앱을 사용해 앱스트리밍 방식으로 PC에서 안드로이드앱을 돌리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기능은 몇몇 삼성전자 기기들에 제한돼 있고 항상 신뢰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는 지적이 있다. 안드로이드앱을 PC에 직접 설치해 돌리는 것은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윈도센트럴은 전했다.

안드로이드앱들은 대부분 스마트폰용으로 제작됐다. 스마트폰보다 큰 화면에서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이런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가 라떼를 상용화하게 되면 어떤 유형의 안드로이드앱이 윈도10에서도 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 몇년간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 앱 개발과 관련해 더 이상 기본 윈도앱을 최종 단계로 보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해왔다. 네이티브 앱 같은 웹앱을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인 프로그레시브 웹앱(Progressive Web Apps: PWA), 유니버셜 윈도 플랫폼(Universal Windows Platform: UWP)앱, 윈32, WSL을 통한 리눅스, 곧 있을 안드로이드 앱들을 포함해 많은 앱 플랫폼들을 지원하는 쪽으로 태도가 바뀌고 있다. 윈도센트럴은 마이크로소프트가 프로젝트 라떼를 취소하지 않는다면 앱 지원과 관련해 윈도10을 유니버셜 OS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QGh0dHA6Ly93d3cuZGlnaXRhbHRvZGF5LmNvLmtyL25ld3MvYXJ0aWNsZVZpZXcuaHRtbD9pZHhubz0yNTQ2NzjSAQA?oc=5

2020-11-28 00:33:00Z
52782872329229

Jumat, 27 November 2020

윈도10 앱 장터에 안드로이드 앱 제공될까…이르면 내년 - 아주경제

내년 중 윈도10 사용자들이 자체 앱 장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Microsoft Store)'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내려받아 쓸 수 있을 전망이다. ARM 기반 윈도10에선 기존 x86 64비트 윈도 앱이 실행될 것으로 보인다.

또 마이크로소프트가 구글 '크롬OS ' 대항마로 내놓는 '윈도10X' 운영체제(OS)를 노트북PC 제조사들에게 공급하고, 클라우드에서 가상화된 윈도10 컴퓨터로 앱을 스트리밍해 제공하는 '클라우드PC' 서비스를 출시할 전망이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웹사이트]


미국의 MS 전문매체 '윈도센트럴'은 27일(현지시간) 자체 소식통을 근거로 내년중 MS가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내놓을 대규모 업데이트(1H21, 2H21)를 통해 윈도10 운영체제(OS)에 이같은 변화가 나타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MS는 그간 미뤄졌던 OS 수준의 주요 변화를 내년 중 추구할 전망이다. 파노스 파네이 MS 최고제품책임자는 올해 초 '윈도 사용자 경험' 분야를 맡았고 이에 MS는 내년 중 선보일 윈도10의 변화를 목표로 '재투자'를 예고했다.

내년 상반기 출시될 윈도10 21H1 업데이트는 올해와 작년 하반기 업데이트(20H2, 19H2)처럼 소규모 개선과 변화를 선보이는 서비스형 릴리즈가 되고, 하반기 출시될 윈도10 21H2 업데이트에서 대대적인 변경 또는 그 기반 마련이 진행된다.
 

ARM 윈도 x86 64비트 앱 실행…MS스토어 안드로이드 앱 등록
MS는 내년 윈도10 x86 64비트 앱을 에뮬레이션해 실행하는 기능을 ARM 기반 윈도10 플랫폼에 탑재한다. 서피스프로X(Surface Pro X)같은 ARM 프로세서 기기가 기존 윈도 앱을 대부분 실행할 수 있게 돼 '앱 부족' 문제를 해소한다.

또 MS는 윈도10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 장터에 안드로이드 앱을 가져오는 방안을 시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이 작업의 진척도나 공식화 시기는 알 수 없지만 이르면 내년중 공개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MS가 제공하는 윈도10용 '사용자 휴대폰(Your Phone)' 앱을 통해 스마트폰의 앱 화면과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윈도10에 띄우고 키보드와 마우스 입력으로 조작할 수 있다.

이르면 내년 중 공개될 코드명 '프로젝트 라떼(Project Latte)'는 아예 앱 개발자들이 윈도10용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할 수 있게 할 전망이다. 이는 윈도10의 '리눅스용 윈도 서브시스템(WSL)'을 활용해 안드로이드 앱을 직접 구동하는 기술이다.
 

경량화OS 윈도10X 제조사에 공급…크롬북 대항마 기기 나올 듯
MS는 윈도10X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경량 윈도 OS 제품을 내년 상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이는 OEM 제조사가 새로 만드는 중저가 PC 또는 폴더블 폼팩터 기기로만 공급되며 구글 크롬OS 기반 기기 '크롬북'과 맞붙을 전망이다.

윈도10X를 탑재한 기기는 보안, 배터리 수명, 성능은 뛰어나지만 오는 2022년까지는 OS 차원에서 기존 윈도 win32 앱을 직접 구동할 수 없을 전망이다. MS는 이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클라우드PC 기반 앱 스트리밍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MS의 클라우드PC는 윈도10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동하고 여기서 실행되는 윈도 앱을 네트워크로 원격 접속해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로써 윈도10X 기기에서 win32 앱을 쓰거나 성능·용량이 제한된 PC에서 대용량 앱을 쓸 수 있게 된다.

MS는 윈도10과 윈도10X에 '마이크로소프트365' 구독에 통합된 서비스로 클라우드PC 기능을 제공할 전망이다. 사용자가 클라우드PC 영역에 앱을 설치하면 이를 구독하는 로컬PC 사용자의 윈도 시작 메뉴에 앱이 실제 설치된 것처럼 표시된다.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Lmh0dHBzOi8vd3d3LmFqdW5ld3MuY29tL3ZpZXcvMjAyMDExMjgwOTAwNDgwOTLSAStodHRwczovL20uYWp1bmV3cy5jb20vYW1wLzIwMjAxMTI4MDkwMDQ4MDky?oc=5

2020-11-28 00:09:46Z
CAIiEMlj38om6C9EE1JoMca8IdwqFwgEKg8IACoHCAowooqjAjD-pEAwj-N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