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bu, 30 Juni 2021

'마크', 이젠 성인게임?...도띠 "성인게임 유튜버 띠또" [엑's 이슈] -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모장 스튜디오(Mojang)가 개발한 샌드박스 형식 게임 '마인크래프트'(Minecraft)가 국내에서는 향후 성인들만 이용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30일 유튜버 김성회는 '김성회의 G식백과' 유튜브 채널에 '세계최초 마인크래프트 성인게임화 : 대한민국 여가부가 해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네이버 카페인 '우리들의 마인크래프트 공간'(우마공)의 제보로 이번 영상을 제작한 김성회는 여성가족부가 추진했던 게임 셧다운제로 인해 '마인크래프트'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성인인증이 필요한 게임이 되었다고 언급했다.

이번 사태가 일어나게 된 계기는 이렇다. 2009년 자바(JAVA) 언어기반으로 제작되어 출시된 마인크래프트(자바 에디션)는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이에 힘입어 C++ 언어 기반으로 모바일 버전, 콘솔 버전, PC 버전(통칭 베드락 에디션)이 추가로 출시되었다.

그러던 중 2014년 마이크로소프트(MS)가 2조 5,000억원에 모장 스튜디오를 인수했고, 베드락 에디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MS 계정(엑스박스 라이브 계정)이 필요하게 되었다. 자바 에디션은 이 문제에서 자유로웠으나, 지난해 자바 에디션을 이용하는 모장 계정의 보안성 문제로 인해 해당 계정들을 MS 계정으로 통합시키기로 결정했다.

여기까지는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문제는 국내에서는 셧다운제로 인해 MS 계정이 사실상 성인 전용 계정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는 미성년자들이 성인인증을 받지 못하면 플레이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진다는 것이 김성회의 설명이다. 실제로 모장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자바 에디션의 구매 페이지에는 '한국에 있는 플레이어는 자바 에디션을 구입하고 플레이하려면 만 19세 이상이어야 한다'고 적혀 있다.

이번 사태에 대해 도티는 댓글로 "네 대한민국 성인게임 유튜버 띠또입니다"라고 댓글을 남겼고, 한예찬, YT Apple, 뚜뚜형 등 다수의 마인크래프트 유튜버들도 비꼬는 듯한 댓글을 남기며 비판적인 입장을 보였다. 게다가 마인크래프트는 한국을 비롯해 다수의 국가에서 교육용 프로그램으로도 사용되고 있다는 점 때문에 일반 네티즌들의 비판도 이어졌다.

한편, 도티는 인터뷰에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데에 있어서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겠다"고 언급했고, "(선입견 없이) 획일적인 규제로부터 벗어나서 아이들의 콘텐츠를 보호해주고 아껴주는 노력들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사진= '김성회의 G식백과' 유튜브 캡처,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구매 페이지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Kmh0dHBzOi8vd3d3Lnhwb3J0c25ld3MuY29tL2FydGljbGUvMTQ0MzM5NdIBAA?oc=5

2021-07-01 01:38:12Z
CBMiKmh0dHBzOi8vd3d3Lnhwb3J0c25ld3MuY29tL2FydGljbGUvMTQ0MzM5NdIBAA

넵튠, 여성향 스토리게임 개발사 3곳 지분 투자 - 베타뉴스

입력 : 2021-07-01 10:18:30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넵튠이 스토리게임 개발사 3곳에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 투자 대상 기업은 스토리타코, 비비드스튜디오, 프리티비지 3곳이며, 이 중 프리티비지는 지분 58%를 확보해 경영권을 인수했다.

스토리타코는 '메이데이메모리', '위험한 그놈들', '남자지옥', '미스틱코드' 등을 선보인 개발사로, 매출의 대부분이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 나오고 있다. 올 하반기에 신작 스토리게임을 출시 예정이며, 2020년 1분기에는 RPG 장르를 융합한 현대 판타지 기반 여성향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비비드스튜디오는 대표작 '썸머코드'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스핀오프 웹소설을 연재하고 OST 앨범 '썸머코드: 내가 모르는 어제'를 발매했다. 현재 웹소설 IP를 기반으로 한 여성향 게임 개발을 진행 중이며, 2022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넵튠은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의 지분 19%를 각각 확보했다.

프리티비지는 2019년에 설립된 개발사로, 대표작 '러브언홀릭'을 2020년 10월 출시했으며, 지속적인 DLC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시즌제를 도입해 게임 내에서 다른 형태의 게임을 연결해 IP를 발전시켜 나가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프리티비지는 잡지, 드라마, 게임 등 여러 분야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갖춘 인력들로 구성된 팀과 함께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여성향 게임 제작을 시도할 예정이다.

넵튠 유태웅 대표는 "투자를 집행한 세 개발사 모두 게임 콘텐츠의 IP화와 여성향 게임 제작 및 서비스를 중요한 사업 전략 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다는 점에서 넵튠이 추구하는 바와 일치한다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 이후로도 국내외 여성향 게임과 스토리게임 업체들과 협력을 모색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J2h0dHA6Ly93d3cuYmV0YW5ld3MubmV0L2FydGljbGUvMTI3MDM3ONIBAA?oc=5

2021-07-01 01:18:30Z
CBMiJ2h0dHA6Ly93d3cuYmV0YW5ld3MubmV0L2FydGljbGUvMTI3MDM3ONIBAA

"이것이 삼성 갤럭시Z플립3".. 움직이는 렌더링 사진 유출 - 파이낸셜뉴스

"이것이 삼성 갤럭시Z플립3".. 움직이는 렌더링 사진 유출

삼성전자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3의 공식 렌더링으로 추정되는 GIF 이미지가 유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모바일 신제품 정보에 정통한 에반 블래스(@evleaks)는 1일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Z플립3 5G의 GIF 이미지를 입수했다며 이를 공개했다.

그동안 등장했던 렌더링 이미지와 달리 사진 속 갤럭시Z플립3는 기기를 펼쳤다가 접는 것은 물론 360도로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갤럭시Z플립3 디자인의 모든 것을 미리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이 삼성 갤럭시Z플립3".. 움직이는 렌더링 사진 유출

갤럭시Z플립3은 화면을 닫았을 때 간단한 알림을 보여주는 전면 디스플레이가 전작보다 커진 것이 특징이다. 전면에는 듀얼 카메라를 채용했다. 색상은 기존 단색에서 투톤 색상을 적용했으며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퍼플, 베이지, 그린 모델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전면 카메라 구멍이 얼핏 보여 갤럭시Z플립3에 전면 카메라를 화면 밑에 배치하는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UDC)’ 기술을 도입하진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이것이 삼성 갤럭시Z플립3".. 움직이는 렌더링 사진 유출

갤럭시Z플립3은 무게와 두께를 전작보다 줄여 휴대성을 높이고 가격은 전작 대비 20%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Z플립 전작은 출고가가 165만원이었다.

삼성전자는 8월 초 온라인 언팩을 통해 갤럭시Z플립3와 함께 갤럭시Z폴드3를 선보이고 같은 달 말 이들 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Lmh0dHBzOi8vd3d3LmZubmV3cy5jb20vbmV3cy8yMDIxMDcwMTA2NTMyNzA1MjHSATFodHRwczovL3d3dy5mbm5ld3MuY29tL2FtcE5ld3MvMjAyMTA3MDEwNjUzMjcwNTIx?oc=5

2021-06-30 22:06:00Z
CBMiLmh0dHBzOi8vd3d3LmZubmV3cy5jb20vbmV3cy8yMDIxMDcwMTA2NTMyNzA1MjHSATFodHRwczovL3d3dy5mbm5ld3MuY29tL2FtcE5ld3MvMjAyMTA3MDEwNjUzMjcwNTIx

죽지 마, 허블…'노병 망원경'은 다시 눈 뜰까 - 경향신문

지구 고도 500여㎞를 돌고 있는 허블우주망원경의 모습. 지난달 13일 고장이 난 뒤 작동이 정지됐으며, 현재 원격 수리 중이다. 미국항공우주국(NASA) 제공

지구 고도 500여㎞를 돌고 있는 허블우주망원경의 모습. 지난달 13일 고장이 난 뒤 작동이 정지됐으며, 현재 원격 수리 중이다. 미국항공우주국(NASA) 제공

2013년 개봉한 공상과학(SF) 영화 <그래비티> 도입부는 깊은 고요함이 지배하는 검은 우주와 보석처럼 빛나는 지구가 만드는 아름다운 장면으로 시작한다. 지구 궤도에 올라오지 않는 이상 볼 수 없는 이 빼어난 풍광을 배경으로 주인공들은 고도 약 500㎞를 도는 버스만 한 우주 물체를 수리하기 위해 진땀을 뺀다.

영화에서 주인공들이 고치려고 노력하는 장비는 허블우주망원경이다. 곁에는 우주왕복선이 머물러 있는데, 주인공들을 태우고 허블망원경에 접근하기 위한 교통수단이다. 하지만 이 장면은 현 시점에선 불가능한 일이다. 우주왕복선은 2011년 모두 퇴역했다. 지금은 허블망원경이 고장 나도 사람이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사실상 없다.

1991년 발사 뒤 허블망원경은 모두 다섯번 수리를 받았는데, 마지막은 2009년이었다. 우주왕복선 아틀란티스호가 해낸 임무다. 그 뒤에는 사람이 직접 손을 대지 않는 원격 수리에 의존했다. 2018년 방향을 제어하는 장치인 자이로스코프가 고장 나 3주 만에 원격 수리로 고친 적이 있고, 올해 3월에도 역시 자이로스코프에 문제가 생기며 작동이 정지됐다 나흘 만에 임무에 복귀한 사례가 있다.

그런데 허블망원경이 최근 또 고장 나면서 과학계의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 지난달 13일 허블망원경에 탑재된 컴퓨터가 멈추면서 운영이 중단됐는데, 3주가 다 되도록 원격 수리로 해결이 되지 않고 있는 것이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은 비상시를 대비해 설치된 허블망원경 내 예비 컴퓨터를 켜려고 했지만, 반응이 없는 상황이다. NASA는 전력이 예정된 전압을 지키면서 제대로 공급되고 있는지 등을 살피고 있다.

하지만 길어지는 허블망원경의 수리 기간을 두고 허블망원경의 퇴역이 현실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고개를 들고 있다. 원래 설계 수명은 15년이었지만, 벌써 31년째 활동 중이어서 기계적 피로도가 상당히 축적된 상황이다. 언제든 영구적인 고장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다는 뜻이다.

허블망원경이 정말 갑자기 천문학계를 떠나게 된다면 문제는 심각하다. 이르면 올해 11월, 망원경의 ‘눈’ 기능을 하는 부품인 거울의 지름이 허블망원경보다 2.7배나 큰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이 발사될 예정이지만, 허블의 자리를 완벽히 대체하긴 어렵기 때문이다.

문홍규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제임스 웹 망원경은 적외선 관측에 특화돼 있다”며 “하지만 허블망원경은 근자외선과 가시광선, 근적외선까지 감지한다”고 말했다. 허블망원경이 구식이긴 하지만 관측할 수 있는 빛의 영역이 넓다는 것이다. 소행성과 혜성, 행성은 물론 먼 은하를 아우르는 각종 천문학 연구에 두루 활용된다.

이 때문에 NASA는 제임스 웹 망원경을 발사한 이후에도 허블망원경을 함께 운영할 생각이었다. 하지만 이대로 허블망원경 수리가 실패해 작동 불능이 되거나 성능에 중대한 문제가 생기면 계획에 차질이 빚어지는 것이다. NASA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주에 걸쳐 하드웨어를 계속 점검해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QGh0dHBzOi8vd3d3LmtoYW4uY28ua3Ivc2NpZW5jZS9hZXJvc3BhY2UvYXJ0aWNsZS8yMDIxMDcwMTA3MzAwMDHSAQA?oc=5

2021-06-30 22:30:00Z
CBMiQGh0dHBzOi8vd3d3LmtoYW4uY28ua3Ivc2NpZW5jZS9hZXJvc3BhY2UvYXJ0aWNsZS8yMDIxMDcwMTA3MzAwMDHSAQA

H2, '커브드 스페이스' 한국어판 오늘 출시 및 유튜브 이벤트 진행 - 디스이즈게임

[자료제공: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는 온리 바이 미드나이트의 아케이드 슈팅 게임 <커브드 스페이스>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을 오늘(30일) 다이렉트 게임즈 및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가격 19,800원에 정식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커브드 스페이스>는 클래식한 기본기를 갖춘 아케이드 스타일의 트윈 스틱 슈팅 게임이다. 지면에 낮게 깔리는 탄환과 가파른 곡면의 지형을 누비며 우주에서 침공하는 외계 거미들을 상대로 전투를 벌여야 한다.

고전적인 아케이드 게임의 분위기 속에서 차원을 이동해 침략한 벌레들을 날려버리면서, 적의 공격을 피하고 거대 보스와 맞서 싸우는 한편 무기를 파워업하고 업그레이드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토리 기반 캠페인을 진행하며 전투 방법을 익히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탑 플레이어의 길을 걷는 여정은 만만치 않을 것이다.


 

또한, 이번 <커브드 스페이스> 한국어판 출시를 기념하여 H2 유튜브 채널에서는 응원의 댓글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커브드 스페이스> PS4 게임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커브드 스페이스> PS4 한국어판은 구매 시 PS5 한국어판이 무료로 추가 증정되며, PS5 한국어판 구매자에게도 동일하게 PS4 한국어판이 추가로 무료 증정된다. <커브드 스페이스> 한국어판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그리고 유튜브, 다이렉트 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NWh0dHBzOi8vbS50aGlzaXNnYW1lLmNvbS93ZWJ6aW5lL25ib2FyZC8yMjUvP249MTI3NzQ50gEA?oc=5

2021-06-30 08:32:18Z
CBMiNWh0dHBzOi8vbS50aGlzaXNnYW1lLmNvbS93ZWJ6aW5lL25ib2FyZC8yMjUvP249MTI3NzQ50gEA

리그오브레전드 '우디르' 리메이크 로드맵 공개 -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에서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6월 30일 우디르에 대한 시각 효과 및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에 대한 로드맵을 발표 했다.

이를통해 피드백과 반응을 살피려는 것으로 보이는데 우디르의 경우 기획된 지 10년이 넘은 캐릭터로 시각적으로 뒤떨어진 몇 명의 챔피언중 하나이다.

먼저 개발자 블로그에서 밝힌 우디르 업데이트의 주된 목표는 3가지로 아래와 같다.

1. 태세변환이라는 특성을 살리되 태세와 근접 공격 방식을 변경하여 우디르가 멋진 플레이를 펼칠 때 더 돋보이게 하겠다.

2. 전투 주술사라는 테마를 바꾸지 않으면서 현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기준에 맞게 우디르를 시각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자 한다.

3. 서사 측면으로는 최근 유니버스에서 묘사된 우디르의 모습과 게임내 묘사의 간극을 좁히고 프렐요드와 우디르의 결속감을 강화하고자 한다.

우디르는 태세로 바꾸는 기본 스킬4개로 이루어진 궁극기가 없는 구성을 그대로 유지할 것이며 조준형,원거리,돌진기가 없는 스킬 구성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지금의 우디르와 마찬가지로 빌드에 따라 딜러, 탱커 혹은 딜탱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하려고 한다.

다음으로는 2번 시각적 업데이트 인데 기존 우디르보다 좀더 주술사다운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 같다.

위는 초기 컨셉인데 위에서 산악 격투가와 야생의 드루이드, 종합격투기 주술사를 선정하여 각자의 장점을 섞어서 디자인을 진행중이며 아래와 같은 디자인이 최종 선정 되었다.

우디르 업데이트는 2022년에 출시할 예정이며 올해 말 즈음 우디르에 대한 다음 소식을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개발자 블로그에 따르면 거북이폼과 원숭이 폼의 경우 다른 폼으로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피드백과 다양한 의견을 통해 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소식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kr.leagueoflegends.com/ko-kr/news/dev/dev-kicking-off-udyr-s-vgu/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Wh0dHA6Ly93d3cuZ2FtZWlubi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jY3MtIBAA?oc=5

2021-06-30 08:00:01Z
CBMiOWh0dHA6Ly93d3cuZ2FtZWlubi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jY3MtIBAA

피씨디렉트, Super Speed IPS 패널 적용 4K 게이밍 모니터 AORUS FI32U 출시 - 알럽피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PC부품 제조사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Super Speed IPS 패널을 적용하여 놀라운 응답속도를 보여주는 4K 게이밍 모니터 AORUS FI32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신 HDMI 2.1을 지원하는 31.5인치 UHD 디스플레이(3840x2160 해상도)의 AORUS FI32U 게이밍 모니터는 뛰어난 세부 묘사가 가능하며, 10 비트 및 DCI-P3 90% 색 재현율의 스펙, VESA HDR 400 인증을 취득하여 다채로운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Super Speed IPS 패널을 탑재하여 144Hz의 고주사율과 최대 1ms(GTG)의 응답속도를 실현하여 잔상 없는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보여주어 PC 및 콘솔 게임 및 영화 감상를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AORUS FI32U 게이밍 모니터는 하이엔드급 모니터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에서 32.4Gb/s 대역의 HBR3 (High Bit Rate 3) 연결을 지원하는 HBR3 기술이 적용되었다. 이를 통해 UHD 해상도로 SDR 디스플레이 보다 뛰어난 명암비 및 색상을 제공하는 HDR(High Dynamic Range) 기능과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동시에 가능하며, ESS SABRE HiFi가 탑재되어 있어 게임, 영화, 음악 등에서 사실감 있는 사운드 청취가 가능하다.

게이밍 모니터 답게 AORUS FI32U는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게임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모션블러를 줄여 목표물이 선명하게 보여 게이머가 훨씬 쉽고 정확하게 조준할 수 있도록 해주는 FPS 맞춤 시스템 ‘Aim Stabilizer’, 모니터의 음영 영역을 제어하여 밝은 영역은 과도하게 노출하지 않으면서 어두운 영역은 가시성을 높여주어 어둠 속에서 숨어있는 적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는 ‘Black Equalizer’가 탑재됐다.

또한, FPS게임의 크로스헤어(조준점)을 자신이 원하는 모양 및 색상으로 설정 및 스크린 상에 타이머 및 카운터가 설정하여 시간 체크 및 다양한 전략을 짤 수 있도록 도와주는 AORUS만의 독자적인 프로그램인 ‘Game Assist’ 기능을 탑재하였다.

장시간 게임에도 눈이 피로하지 않게끔 블루라이트 차단및 눈에 보이지 않는 깜빡임까지 제거한 Flicker-Free를 적용하였으며, 모니터의 틸트, 스위블, 피봇, 엘리베이션 조정이 모두 가능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에서 모니터 사용이 가능하다.

KVM 스위치가 내장되어 있는데 이는 여러 대의 디바이스를 단 하나의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로 제어할 수 있는 장치로써 마우스와 키보드를 직접 모니터에 연결하여 스위치 하나로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 동시 전환을 지원하기 때문에 공간 활용 및 비용 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피씨디렉트가 유통하는 AORUS FI32U 게이밍 모니터의 구매 및 기술문의와 관련된 사항은 피씨디렉트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mh0dHA6Ly93d3cuaWxvdmVwYy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zk3MDbSAT1odHRwOi8vd3d3Lmlsb3ZlcGMuY28ua3IvbmV3cy9hcnRpY2xlVmlld0FtcC5odG1sP2lkeG5vPTM5NzA2?oc=5

2021-06-30 07:26:49Z
CBMiOmh0dHA6Ly93d3cuaWxvdmVwYy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zk3MDbSAT1odHRwOi8vd3d3Lmlsb3ZlcGMuY28ua3IvbmV3cy9hcnRpY2xlVmlld0FtcC5odG1sP2lkeG5vPTM5NzA2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트윈 스틱 슈팅게임 '커브드 스페이스'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 출시 - 게임포커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가 온리 바이 미드나이트(Only By Midnight)의 아케이드 슈팅게임 '커브드 스페이스(Curved Space)'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을 6월 30일 다이렉트 게임즈 및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가격 1만9800원에 정식 출시했다.

'커브드 스페이스'는 클래식한 기본기를 갖춘 아케이드 스타일의 트윈 스틱 슈팅게임이다. 지면에 낮게 깔리는 탄환과 가파른 곡면의 지형을 누비며 우주에서 침공하는 외계 거미들을 상대로 상쾌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고전적인 아케이드 게임의 정취가 느껴지는 분위기 속에서 차원을 이동해 침략한 벌레들을 날려버리면서, 적의 공격을 피하고 거대 보스와 맞서 싸우는 한편 무기를 파워업하고 업그레이드하는 재미를 느껴보자.

스토리 기반 캠페인을 진행하며 전투 방법을 익히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정상을 노리며 톱 플레이어의 길을 걷는 여정은 만만치 않을 것이다.

게임 특징
-클래식 슈팅 게임의 재창조: 기묘하게 뒤틀린 3D 공간에서 고전적인 2D 슈팅 게임의 역동적인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벽을 타거나 지형을 뒤집으며 우주 공간을 감상하라.
-자신의 스타일로 정상을 노려라: 캠페인 모드에서 우주 파일럿의 파란만장한 모험을 즐기거나, 그 밖의 다양한 게임 모드에 도전하고 높은 순위를 노려라.
-신스웨이브로 파도타기: 픽스트 네온 레이블과 협력하여 스캔드로이드, 3포스, 퓨리 위켄드 등의 아티스트가 피처링한 경쾌한 신스웨이브 사운드 트랙을 수록
-업그레이드 및 난사: 다양한 스킬을 모으고 무기를 업그레이드하자. 레이저, 화염방사기, 충전식 예초기 등 다양한 무기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 무기마다 고유의 오버드라이브 공격도 존재한다.

게임 모드
-캠페인: 우주 거미의 침공 속에서 에너지 수확자가 되어 모험을 시작하라. 선택에 따라 세 가지 미래 중 하나의 길로 가게 되며, 소행성이나 우주 정거장 등의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적을 상대하게 된다. 어떤 길을 선택하였는가에 따라 스토리의 진행도 달라진다.
-아레나: 캠페인 모드에서 무작위로 선택된 60여개의 스테이지에 도전하여 스코어 경쟁을 할 수 있다.
-서바이벌: 조금씩 새롭고 어렵게 진화하는 외계 침략자들의 파상 공격을 가능한 오래 버텨내자. 
-무한: 캠페인 모드에서 무작위로 선택된 스테이지에서 침략자들의 공격을 상대하고 추가 목표를 달성하며, 마음대로 변화하는 게임 환경에 적응하라.
-일일 주행: 최고 기록을 갱신하는 것을 목표로 매일 딱 한 번만 도전할 수 있다. 오늘 순위에 오르지 못했다면 내일을 기약하라.

또 이번 '커브드 스페이스' 한국어판 출시를 기념하여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유튜브 채널에서는 응원의 댓글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커브드 스페이스' PS4 게임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커브드 스페이스' PS4 한국어판은 구매 시 PS5 한국어판이 무료로 추가 증정되며, PS5 한국어판 구매자에게도 동일하게 PS4 한국어판이 추가로 무료 증정된다. '커브드 스페이스' 한국어판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그리고 유튜브, 다이렉트 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L2h0dHA6Ly9nYW1lZm9jdXMuY28ua3IvZGV0YWlsLnBocD9udW1iZXI9MTE5MDEy0gEA?oc=5

2021-06-30 08:00:35Z
CBMiL2h0dHA6Ly9nYW1lZm9jdXMuY28ua3IvZGV0YWlsLnBocD9udW1iZXI9MTE5MDEy0gEA

Selasa, 29 Juni 2021

에이서, AMD 라이젠 세잔 품은 울트라북 '스위프트 X SFX14-41G' 공개 - CNET Korea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에이서가 강력한 성능과 가벼운 무게, 장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까지 삼박자를 두루 갖춘 울트라북 신제품 ‘스위프트 X SFX14-41G’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스위프트 X SFX14-41G는 AMD 젠3 기반 라이젠 세잔 5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Ti 그래픽카드가 탑재됐다.     

특히 AMD 젠3 코어 아키텍처 기반의 라이젠5 5600U 또는 라이젠7 5800U 프로세서와 엔비디아의 암페어(Amper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Ti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어 동영상 편집자, 그래픽 디자이너, 유튜버 등 크리에이터와 직장인, 학생에게 탁월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게이머가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그래픽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이밖에 최대 16GB LPDDR4X 듀얼채널 메모리와 최대 512GB NVMe PCIe SSD 등 고성능 사양으로 최상의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또 1.39kg 가벼운 무게에 급속 충전기능이 지원되는 최대 14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가 탑재되어 휴대성을 강화했다. 올메탈 바디와 함께 사파리 골드 및 스팀 블루 등 유니크한 색상을 통해 구현된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돋보인다.     

아울러 DTS 오디오 기술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내장된 스테리오 스피커에서 풍부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느낄 수 있으며, 온라인 수업 및 화상 회의에 필수적인 HD웹캠과 듀얼 디지털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다.     

이번에 출시된 ‘스위프트 X SFX14-41G’의 가격은 램 8GB, SSD 256GB 탑재 모델이 114만9천 원이고 램 16GB, SSD 512GB 탑재 모델이 124만9천 원이다.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Lmh0dHBzOi8vd3d3LmNuZXQuY28ua3Ivdmlldy8_bm89MjAyMTA2MzAxMTA2MjfSAQA?oc=5

2021-06-30 02:06:00Z
CAIiEOdbWPkKpKmf03wPhuLZaI0qGQgEKhAIACoHCAowuaHdCjCT2dABMNnhigI

블랙홀이 중성자별 꿀꺽… 그때 나온 중력파 첫 검출 - 조선일보 - 조선일보

[unable to retrieve full-text content]

블랙홀이 중성자별 꿀꺽… 그때 나온 중력파 첫 검출 - 조선일보  조선일보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TWh0dHBzOi8vd3d3LmNob3N1bi5jb20vZWNvbm9teS9zY2llbmNlLzIwMjEvMDYvMzAvTTVVUDRUSlZQSkJPUkFEMlNGRDVQRkFNQU0v0gFcaHR0cHM6Ly93d3cuY2hvc3VuLmNvbS9lY29ub215L3NjaWVuY2UvMjAyMS8wNi8zMC9NNVVQNFRKVlBKQk9SQUQyU0ZENVBGQU1BTS8_b3V0cHV0VHlwZT1hbXA?oc=5

2021-06-29 22:34:44Z
CBMiTWh0dHBzOi8vd3d3LmNob3N1bi5jb20vZWNvbm9teS9zY2llbmNlLzIwMjEvMDYvMzAvTTVVUDRUSlZQSkJPUkFEMlNGRDVQRkFNQU0v0gFcaHR0cHM6Ly93d3cuY2hvc3VuLmNvbS9lY29ub215L3NjaWVuY2UvMjAyMS8wNi8zMC9NNVVQNFRKVlBKQk9SQUQyU0ZENVBGQU1BTS8_b3V0cHV0VHlwZT1hbXA

레노버, 성능·가격 모두 잡은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 출시 - CNET Korea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란국레노버가 AMD 라이젠 세잔(Cezanne) R7-5800H에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을 오는 1일 국내 출시한다.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는 게이밍 노트북 이용자를 위한 노트북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하는 제품이다. CPU의 경우 R7 모델과 함께 R5-5600H 모델도 함께 출시됐으며 사용자 환경에 맞게 구매해 쓸 수가 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 가운데 하나인 그래픽카드는 RTX 3060 GDDR6 시리즈와 그래픽카드 메모리 6GB를 탑재했다.     

15.6인치(39.6㎝) 크기의 패널과 IPS Full HD를 지원하며, 초슬림 베젤을 통해 시각적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또 300nit 밝기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시간·장소와 관계없이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이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NTSC 72%, sRGB 100%의 색 재현율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165㎐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해 게임 플레이, 동영상 감상 시 끊김 없는 부드러운 화면을 느낄 수 있다.      

키보드는 인체 공학 기술이 접목된 키캡 프레임 구조와 곡선형 키캡으로, 장시간 타이밍에도 부담감이 없도록 했다. 또 LED 화이트 백라이트 디자인을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원활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WiFi 6, 블루투스 5.0, HDMI 2.0 포트 등 노트북의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사용 환경을 고려해 웹캠(720P)이 지원되며, Privacy Shutter가 포함돼 있다. Privacy Shutter는 셔터를 여닫는 게 가능해 각종 보안 및 웹캠 해킹의 물리적 차단이 가능하다.     

한편, 레노버는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 출시 기념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부터 구매자 선착순 100명에게 NVMe 256GB를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또 쇼핑몰에 포토 상품 후기를 작성할 경우 추첨을 통해 약 10명에게 레노버 15인치 정품 백팩을 제공한다.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레노버 공식 유통사 반석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LGh0dHBzOi8vbS5jbmV0LmNvLmtyL3ZpZXcvP25vPTIwMjEwNjMwMTAwNzM40gEA?oc=5

2021-06-30 01:07:00Z
CAIiEJVj1CJMX4RpBMFhRTHWdEwqGQgEKhAIACoHCAowuaHdCjCT2dABMNnhigI

레메디, 505게임즈와 컨트롤 스핀오프 후속작 개발 - ZD넷 코리아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 컨트롤의 후속작 콘셉트 아트를 2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505게임즈와 함께 개발 중인 신작의 이름은 콘도르로 컨트롤의 세계관을 활용한 스핀오프 후속작이다.

콘도르는 원작 세계관을 확장한 게임으로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설정한 '레메디 커넥티드 유니버스'의 또 다른 부분이다.

관련기사

레메디 엔터테인먼트는 컨트롤 개발에 사용된 노스라이트 엔진을 활용해 콘도르를 개발 중이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 게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K2h0dHBzOi8vemRuZXQuY28ua3Ivdmlldy8_bm89MjAyMTA2MzAwOTE3MjDSAQA?oc=5

2021-06-30 00:45:00Z
CBMiK2h0dHBzOi8vemRuZXQuY28ua3Ivdmlldy8_bm89MjAyMTA2MzAwOTE3MjDSAQA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RTX 30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 고르기 - 중앙일보 - 중앙일보

노트북을 구매하기 좋은 시기는 신제품이 시장에 출시됐을 때다. 새로운 CPU, GPU를 탑재한 제품군을 구입할 경우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같은 시기에 기존 구형 제품군의 재고 소진을 위해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소비자로서는 다양한 선택지가 주어지는 것이다.
 
지금이 그 시기다. 인텔은 노트북용으로 11세대 타이거레이크 H45 프로세서를 선보였다. 해당 프로세서는 10세대 코멧레이크 프로세서보다 클럭당 성능이 높아졌고, 11세대 타이거레이크 H35 프로세서(최대 4코어 8스레드)보다 코어 및 스레드 수가 늘어났다. 즉 8코어 16스레드에 클럭당 성능도 높다. 덕분에 현존 노트북용 프로세서 중 가장 뛰어나다. 게이밍 노트북 선택 시 CPU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사실상 정답에 가깝다.
 
즉 오래 쓸 수 있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을 선택하려 한다면, 11세대 타이거레이크 H45 프로세서와 함께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가 탑재된 제품군으로 범위를 좁히면 된다. MSI는 이에 맞춰 최신 게이밍 노트북을 선보였다.  
 
최신 게이밍 노트북을 염두에 뒀다면 인텔 11세대 코어 i7, 코어 i9 프로세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8코어 16스레드에 클럭도 높아 데스크톱 게이밍 PC 못지않게 고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코어 i7-11800H(8코어 16스레드, 24MB 캐시, 최대 4.6GHz), 코어 i9-11980HK(8코어 16스레드, 24MB 캐시, 최대 5GHz)를 대표 제품군이라 볼 수 있다.
 
그래픽카드는 RTX 3070, RTX 3080 제품군이 좋은 선택이다. 두 제품군은 메인스트림 게이밍 노트북에 탑재되는 RTX 3060과 성능 차이가 상당히 크다. 즉 고해상도, 고주사율로 게임을 즐기려면 처음부터 고사양 GPU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메모리 용량도 커 게임 시 옵션에서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커다란 노트북이 좋다면 MSI GP시리즈 GP76 Leopard 11UG에 주목하자. 세련된 올 블랙 스타일의 17.3인치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이다. 강력한 성능으로 게임을 즐길 게이머에게 적합하다. 인텔 11세대 코어 i7-11800H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전작 코어 i7-10750H보다 40% 성능이 향상됐다. 그래픽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이 탑재돼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에게 적합하다. 메모리는 DDR4 16GB며 저장장치는 NVMe 512GB SSD로 체감 속도가 빠르다.
 
성능 하락 없이 게임을 즐기려면 쿨링 솔루션이 아주 중요하다. 게임 중 발열이 생기면 2개의 쿨링팬과 6개의 히트파이프가 CPU와 GPU의 온도를 낮춘다. 키보드는 스틸시리즈 게이밍 키보드로 최대 45키 안티고스팅을 지원하며 키당 개별 RGB로 화려한 백라이트 효과를 지원한다. 오디오는 Hi-Res Audio와 Nahimic 사운드로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IPS 타입 광시야각 144Hz FHD(300nits)다. 안티글레어 타입이라 빛반사 등으로 눈부심이 덜하다. HDMI 포트와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가 지원된다. 이어 기존 Wi-Fi 5보다 응답속도가 빠른 Wi-Fi 6E를 지원해 무선으로도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무게는 2.9kg인데, 성능만 놓고 보면 무거운 건 아니다.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과도 비교할 만한 노트북이다.
 
또한, 17.3인치가 크다면 표준 사이즈인 15.6인치의 게이밍 노트북도 있다. 세련된 올 블랙 스타일의 MSI GP시리즈 GP66 Leopard 11UG다. 앞서 언급한 GP76 Leopard 11UG의 15.6인치 버전이라 볼 수 있다. 인텔 11세대 코어 i7-11800H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그래픽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이며 메모리는 DDR4 16GB, 저장장치는 NVMe 512GB SSD다.
 
디스플레이는 IPS 타입 광시야각 144Hz FHD(300nits)로 안티글레어 타입이다. HDMI 포트와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가 지원된다. Wi-Fi 6E가 탑재돼 무선으로도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무게는 2.38kg이다. 휴대가 편하며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과도 비교할 만하다.
 
ㅇ

마지막으로 최고의 게이밍 노트북을 원한다면 출시 예정 제품인 MSI GE시리즈 GE76 Raider 11UH 드래곤 에디션 티아마트가 있다. 초고사양 17.3인치 게이밍 노트북이다. 바빌로니아 신화에 등장하는 최초의 신이자 용의 기원으로 알려진 티아마트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를 모티브로 한 3D 텍스처 패턴과 티아마트를 상징하는 용의 이미지가 제품 외형에 적용됐다. 3D 텍스처 패턴은 시각 외에 촉감으로도 세밀한 디테일을 느낄 수 있다. 파노라믹 오로라 조명이 적용돼 대단히 화려하다.
 
ㅇ

 
CPU는 인텔 11세대 코어 i9-11980HK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8코어 16스레드에 최대 5GHz에 달하는 괴물 CPU로 고사양 게임 및 작업에 적합하다. 그래픽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이 탑재돼 고사양 게임에서도 높은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메모리는 DDR4 32GB며 저장장치는 NVMe 1TB SSD로 넉넉하다.
 
쿨링 솔루션은 쿨러부스트 5가 적용돼 2개의 쿨링팬과 6개의 히트파이프를 갖췄다. 키보드는 스틸시리즈 게이밍 키보드로 각 키마다 LED 백라이트 컬러를 다르게 적용할 수 있다. 키감도 뛰어나며 안티 고스팅도 지원한다. 이어 스틸시리즈 게임센스 기능으로 실시간 게임 정보를 키보드 LED로도 표시한다. 오디오는 Hi-Res Audio와 Nahimic 사운드가 지원되며 이외에도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 다인오디오와 MSI의 기술이 적용된 듀오 웨이브 스피커가 탑재된다.
 
디스플레이는 IPS 타입 광시야각 360Hz FHD(300nits)로 안티글레어 타입이다. 주사율이 360Hz라 1초에 360장의 화면을 보여줘 부드러운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트루컬러 디스플레이로 색감 재현도 뛰어나다. HDMI 포트,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썬더볼트 4 포트가 지원된다. 이어 킬러 Wi-Fi 6E 칩셋으로 6GHz 대역까지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는 99.9WHr로 야외에서도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무게는 2.9kg로 성능만 놓고 보면 가벼운 편이다. 초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과 비교할 만한 노트북이다.
 
MSI의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 3종에 대해 알아봤다.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RTX 30 덕분에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과도 비교할 수 있는 좋은 제품군이다. 고성능 게임을 오랫동안 즐기려 하거나 고사양이 요구되는 작업을 성능 하락 없이 구동할 수 있는 노트북을 찾는다면, MSI의 신제품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J2h0dHBzOi8vbmV3cy5qb2lucy5jb20vYXJ0aWNsZS8yNDA5MzQyMdIBK2h0dHBzOi8vbW5ld3Muam9pbnMuY29tL2FtcGFydGljbGUvMjQwOTM0MjE?oc=5

2021-06-29 00:00:01Z
CBMiJ2h0dHBzOi8vbmV3cy5qb2lucy5jb20vYXJ0aWNsZS8yNDA5MzQyMdIBK2h0dHBzOi8vbW5ld3Muam9pbnMuY29tL2FtcGFydGljbGUvMjQwOTM0MjE

내 PC에서는 왜 윈도11 업그레이드 못할까 - ZD넷 코리아

윈도11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두고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윈도11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두고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르면 올 연말 출시할 PC용 운영체제, 윈도11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두고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최근 5년 사이에 구입한 PC이며 프로세서와 메모리, 저장장치 등 필요한 조건을 갖췄지만 'PC 건강 측정' 앱에서는 업그레이드 불가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주요 PC 제조사와 메인보드 제조사 관계자는 "윈도11 업그레이드 조건으로 프로세서 지원 여부, TPM 지원은 물론 기존 설치된 윈도10 설치시 설정까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간단한 초기 설정 오류만 해결하면 윈도11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 인텔은 8세대, AMD는 3세대부터 윈도11 지원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11 공개와 함께 밝힌 최소사양에 따르면 64비트 명령어를 처리 가능한 1GHz 이상, 듀얼코어(2코어) 프로세서가 필요하다. 사실상 최근 5년 이내에 출시된 거의 대부분의 프로세서가 이 조건을 만족한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여기에 더해 출시 시기를 기준으로 윈도11 작동 가능 프로세서를 구분하고 있다.

2018년 출시된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윈도11 지원 대상에 포함되었다. (사진=인텔)

인텔 프로세서는 2017년 출시된 8세대 코어 프로세서(커피레이크/카비레이크) 이후 제품부터, AMD 프로세서는 2019년 출시된 라이젠 3000 시리즈(3세대) 프로세서부터 지원된다. 내장 코어 수를 극대화한 프로세서인 스레드리퍼도 1세대 제품은 지원되지 않는다.

AMD가 2019년 중순 출시한 라이젠 3000 시리즈 프로세서도 윈도11을 지원한다. (사진=씨넷)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28일(미국 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젠2(Zen 2) 아키텍처 기반 AMD 라이젠 2000 시리즈, 혹은 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도 내부 기준을 충족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또 "윈도 참가자 프로그램이나 주요 제조사와 함께 이들 프로세서를 검증하고 그 결과를 공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지원 프로세서가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 TPM 작동 여부 확인 후 바이오스에서 활성화

PC에 최근 3년 이내 출시된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지만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나타났다면 TPM 칩 작동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굳이 TPM 칩을 꽂을 필요 없이 프로세서 차원에서 제공되는 fTPM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사진=에이수스)

주요 제조사를 통해 구입한 노트북 컴퓨터는 이미 TPM 칩을 내장하고 있다. 조립PC라 해도 프로세서에서 소프트웨어로 TPM 칩을 흉내내는 fTPM(펌웨어 TPM) 기능이 제공된다. 구하기 어려운 TPM 모듈을 굳이 구할 필요는 없다.

하드웨어 TPM 칩이 내장된 노트북(위)과 인텔 프로세서 fTPM 기능을 이용하는 데스크톱PC(아래)에서 tpm.msc 실행 결과.

이 기능이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시작-실행'에서 'tpm.msc'를 입력한 다음 TPM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또 버전이 2.0 이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단 fTPM 기능은 바이오스(BIOS)에서 활성화(Enable) 해 주어야 작동한다. 주로 조립PC 초기 설정 과정에서 이를 빠뜨리거나, 혹은 실수로 외부 TPM 칩으로 작동하도록 설정한 경우 발생한다.

PC 바이오스에서 펌웨어 TPM 기능이 작동하도록 활성화해야 한다. (사진=지디넷코리아)

따라서 제조사 설명서에 따라 이 기능을 활성화해 주면 된다. 만약 이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실행해야 한다.

■ UEFI 설정·윈도10 설치 상태도 확인해야

프로세서와 TPM 칩이 기준을 만족했다면 마지막으로 확인해 볼 내용은 바이오스 부팅 모드와 호환성 모듈 활성화 여부다.

현재 출시되는 대부분의 PC는 대용량 저장장치와 가상화 등 각종 확장 기능을 지원하는 UEFI 모드로 부팅하도록 설정되어 있다. 또 리눅스 등 윈도 이외의 운영체제나 윈도7 등 이전 버전 운영체제를 설치하지 않는 한 호환성 지원 모듈(CSM)도 활성화할 필요가 없다.

윈도10 설치시 CSM은 비활성화, 윈도 UEFI는 활성화 상태에서 설치해야 한다. (사진=지디넷코리아)

그러나 PC 조립시 바이오스 설정을 혼동하거나, 혹은 윈도10 설치시 UEFI 부팅이 불가능한 상태였다면 윈도11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 운영체제가 기본 제공되지 않는 조립PC, 혹은 운영체제 미포함 노트북에 윈도10을 설치할 때 이런 실수가 자주 일어난다.

바이오스 설정이나 운영체제 설치가 잘못되었다면, 먼저 설정을 바로 잡은 다음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윈도10 ISO 이미지 파일과 UEFI 부팅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 소프트웨어인 'Rufus' 등을 이용해 USB 저장장치에 올바른 설치파일을 복사하고 윈도10을 재설치해야 한다.

단 지금 당장 윈도10을 재설치할 필요는 없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윈도10 정품 라이선스가 연결되어 있다면 윈도11이 정식 출시되었을 때 완전히 새로 설치해도 라이선스가 자동으로 적용되어 인증이 끝날 가능성이 크다.

■ 2025년까지 윈도10 지원, 이후 PC 교체 필요

3년 내에 새로 구입하거나 조립한 PC를 쓰고 있다면 윈도11 호환성에서 문제가 일어날 확률은 적다. 또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11 정식 출시 전까지 지원 프로세서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관련기사

윈도11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구형 PC에서는 윈도10을 계속 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2025년까지 윈도10을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앞으로 4년 뒤에 지속적인 운영체제 지원을 받으려면 PC를 교체할 필요가 있다.

윈도11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요소별로 확인해 주는 '와이낫윈11'.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11 업그레이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PC 건강 측정' 앱을 공개했지만 현재는 신뢰성 보완을 이유로 다운로드할 수 없도록 잠시 막아 놓은 상태다. 대신 깃헙을 통해 배포되는 와이낫윈11(WhyNotWin11) 등을 이용하면 윈도11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K2h0dHBzOi8vemRuZXQuY28ua3Ivdmlldy8_bm89MjAyMTA2MjkxNDQ4NDPSAQA?oc=5

2021-06-29 06:12:00Z
CBMiK2h0dHBzOi8vemRuZXQuY28ua3Ivdmlldy8_bm89MjAyMTA2MjkxNDQ4NDPSAQA

Senin, 28 Juni 2021

금성의 구름은 너무 건조하고 산성이어서 평생 동안 - Wpick

/ 금성의 두꺼운 자외선 대기는 Pioneer Venus Orbiter에 의해 1979 년에 촬영되었습니다.

작년에 한 연구는 생명의 가능한 지표로 제안 된 화학 물질의 존재를 지적하여 파도를 만들었습니다. 금성의 분위기에서 발견. 행성 표면의 지옥 상태로 인해 그곳에는 어떤 종류의 생명체도 존재하지 않지만, 표면보다 높은 행성의 구름에서는 더 온화한 환경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화학 물질이 생명을 나타낼 가능성은 즉시 배제 할 수 없습니다.

다음 달에 다른 연구자들은 의심을 던지다 화학 물질이 존재한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오늘 금성의 구름 상태가 지구와 비슷한 거리에서도 생명과 양립 할 수 없다는 연구 논문이 발표되었습니다. 구름의 온도는 실제로 훨씬 더 온화하지만 생명을 지탱할 수있는 충분한 물 근처는 없으며 물방울에있는 대부분의 것은 대부분 황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계 설정

연구 결과를 발표 한 기자 회견에서 Queen ‘s University Belfast의 John Hallsworth는 새로운 작업이 금성의 대기에서 포스 핀이 발견 된 명백한 발견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와 그의 공동 연구자들은 금성의 생명체에 대한 가능성을 조사하는 다른 방법을 만들기 위해 두 가지 연구 영역이 결합되었음을 깨달았습니다. 하나는 우리가 그곳에 보내는 탐사선에 의해 화성을 오염으로부터 보호하기위한 최선의 방법을 결정하려는 NASA의 노력에 의해 부분적으로 촉발 된 지구상의 극한 조건에서의 삶에 대한 연구였습니다.

두 번째는 NASA가 주도했습니다. 우리는 탐사선을 일부 행성의 대기로 보내고 다른 행성을 촬영했습니다. 이 센서는 생명체를 구체적으로 찾지는 않았지만 온도와 압력과 같은 것을 직접 측정하여 대기에 물이 얼마나 있는지, 어떤 모양을 취할 것인지에 대한 제한을 설정했습니다.

금성과 관련하여 사람들은 온도, 산도, 수분 함량과 같은 다양한 한계 내에서 신진 대사를 유지할 수있는 유기체를 확인했습니다. 고도에 따라 온도가 변하기 때문에 전자는 관측 가능한 고도에 한계를 설정합니다. 금성이 응축 된 물에 의해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물을 포함하는 황산 방울의 존재에 의해 구름이 생성되는 매우 건조한 행성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후자의 두 가지는 중요합니다.

가뭄 조건에서 생존에 대한 세계 기록 보유자는 현재 소금에 내성이있는 버섯으로, 아주 적은 양의 물로 신진 대사를 수행하고 세포 분열을 겪을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수분 활동이라는 측정을 통해 사용 가능한 물의 양을 결정합니다. 습한 대기와 같은 단순한 조건에서 이것은 온도와 압력의 최대 양에 대한 물의 양인 상대 습도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용해 된 염분이나 얼음 성분 등을 고려하여 측정 할 수도 있습니다.

심한 산의 경우 -0.06 pH까지 사는 미생물이 있는데, 이는 용액 중량의 10 %를 약간 넘는 황산에 해당합니다 (나머지는 물임).

모든 구름이 비를 가져 오는 것은 아닙니다

이 정보를 금성의 조건에 적용하면 암울한 결과가 생성됩니다. 연구진은 대기에서 측정 한 결과를 바탕으로 금성의 상대 습도가 0.4 % 미만으로 지구상의 유기체가 견디는 낮은 기록보다 100 배 이상 낮을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금성의 생명체가 희박한 대기에서 물을 끌어 오는 방식으로 진화했다고 가정하면 황산은 큰 문제가됩니다. 연구진은 황산 주위에 형성된 물방울에 물이 너무 적어 황산 농도가 최소 78 %가 될 것이라고 추정했다. 물방울은 약간의 물로 순수한 황산처럼 최대가 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황산의 산성도는 용해 할 새로운 물 분자를 형성하기 위해 분자를 화학적으로 분해하는 능력보다 문제가 적습니다. 이 프로세스에 대한 그래픽 데모는 이 비디오, 설탕에서 물을 제거하면 설탕이 순수한 탄소로 변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구 논문의 저자는 “황산은 세포 시스템을 탈수시키고, 생체 분자에서 물을 제거하고, 소수성 상호 작용을 줄이며, 원형질막의 완전성을 손상시킵니다.”라는 모든 문제를 나열했습니다.

금성이 배제되면서 연구원들은 태양계의 다른 곳에서 관심을 돌 렸습니다. 화성의 구름은 대기를 통과 한 탐사선으로 측정 한 결과에 따르면 지구에서 신진 대사가 완전히 중단되는 지점보다 훨씬 낮은 온도에 있습니다. 좋은 방법으로, 존재하는 모든 물은 살균하기에 충분한 자외선을받은 얼음입니다. 그래서 화성 구름도 배제되었습니다.

지구와 목성은 어떻습니까?

지구의 상층 대기가 너무 건조해서 생명을 지탱할 수 없지만 하층 대기 (대류권)의 상대 습도는 0 %에서 100 %까지 다양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류권에있는 대부분의 구름은 생명체와 호환되는 수분 활동을 할 것이며, 이는 다양한 미생물이 서로를 끝내는 구름을 통과하는 여정에서 생존 할 수 있다는 발견과 일치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특이한 발견은 갈릴레오 임무 중에 떨어 뜨린 탐사선이 방문한 목성에서 비롯됩니다. 탐사선이 거대한 행성 대기의 건조한 지역에 떨어졌지만 우리는 다른 구름 띠가 구성이 다를 수 있으며 그중 일부는 매우 젖을 가능성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암모니아는 복잡한 존재이지만 대부분 온도가 생체 적합성 범위 내에있는 고도보다 높은 고도에 존재합니다.

많은 불확실성이 있지만 일반적인 결론은 온도 범위가 -30 ° C ~ 10 ° C 인 고도에서 생명을 유지하기에 충분한 물이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인생이 다 그렇지

연구원들은 이와 동일한 접근 방식이 우리가 외계 행성의 대기에 대한 세부 사항을 얻기 시작할 때 높은 고도의 생명체를 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그러나 표면 상태에 대한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중 일부는 다른 데이터에서 추론 할 수 있음). Hallsworth는“그것을 기반으로 잠재적 인 거주 가능성을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흥분됩니다.

여기서 주목할만한 또 다른 점은 이것이 우리가 알고있는 생명체에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물에 의존하고 탄화수소와 친수성 및 소수성 상호 작용을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다른 액체는 끓는점과 빙점이 매우 다르며 매우 다른 화학적 용도를 선호합니다. 지금까지 생명체가 그 안에서 형성 될 수 있다는 징후는 없지만 여전히 흥미로운 가능성입니다. NASA Ames Research Center의 Chris McKay가 기자 회견에서 말했듯이 “저의 일부는 다른 곳에서 삶을 찾을 때 정말 달라지기를 바랍니다.”

Natural Astronomy, 2021 년. DOI : 10.1038 / s41550-021-01391-3 (DOI 정보).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2QFodHRwczovL3d3dy53cGljay5rci8lRUElQjglODglRUMlODQlQjElRUMlOUQlOTgtJUVBJUI1JUFDJUVCJUE2JTg0JUVDJTlEJTgwLSVFQiU4NCU4OCVFQiVBQyVCNC0lRUElQjElQjQlRUMlQTElQjAlRUQlOTUlOTglRUElQjMlQTAtJUVDJTgyJUIwJUVDJTg0JUIxJUVDJTlEJUI0JUVDJTk2JUI0JUVDJTg0JTlDLSVFRCU4RiU4OSVFQyU4MyU5RC0lRUIlOEYlOTklRUMlOTUlODgv0gEA?oc=5

2021-06-28 23:31:48Z
52783594824543

라인게임즈, 신작 '브레이브 카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통해 출시 - 미디어데일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신작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RPG ‘브레이브 카노(Brave Cano)’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레이브 카노’는 라인게임즈가 지난 2013년과 2015년 각각 선보인 모바일게임 ‘스피릿 캐처’와 ‘브레이브존’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게임이다. ‘브레이브존’ 이후 10년이 지난 시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주인공 ‘카노’가 펼치는 모험 스토리로 구성돼 있다.

게임은 약 7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각 스테이지 클리어 조건이 ‘수집’과 ‘보스전’, ‘달리기’, ‘방탈출’, ‘전쟁’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돼 보다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는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코인’을 활용해 무기와 방패, 의상 등을 구매하고 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브레이브 카노’는 유료게임으로 출시됐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5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언어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번체)를 지원한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mh0dHA6Ly93d3cubWVkaWFkYWxlLmNvbS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OTQ2MjXSAQA?oc=5

2021-06-28 22:03:04Z
CBMiOmh0dHA6Ly93d3cubWVkaWFkYWxlLmNvbS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OTQ2MjXSAQA

화성 땅을 누비는 탐사차 동영상 첫 공개 - 한겨레

중, 톈원1호 탐사차 주룽이 이동하는 모습 촬영
셀카 찍기 위해 착륙선 옆으로 복귀하는 장면
무선 와이파이 카메라로 촬영한 화성 탐사차 주룽의 주행 동영상 중 한 장면. 중국국가항천국 제공
무선 와이파이 카메라로 촬영한 화성 탐사차 주룽의 주행 동영상 중 한 장면. 중국국가항천국 제공
중국이 화성 탐사선 톈원1호의 탐사차 ‘주룽’이 화성 땅을 주행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 중국 국가항천국이 공산당 창건 100주년을 앞두고 27일 공개한 이 영상은 지난 1일 주룽이 착륙선에서 10미터 전진한 뒤 표면에 내려놓은 카메라로 촬영한 것이다. 카메라를 내려놓은 주룽이 단체 셀카를 찍기 위해 다시 착륙선 위치로 돌아가는 장면이다. 탐사차가 화성 땅을 누비는 동영상을 촬영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미국항공우주국의 화성 탐사 이미지에선 볼 수 없었던 동영상이다. 중국이 자국 기술의 홍보를 위해 용의주도하게 탐사차의 이동경로와 촬영 위치를 설정한 뒤 와이파이 장치를 이용해 촬영한 것으로 보인다.
착륙선 옆에 도착한 주룽이 몸체의 방향을 돌리는 또 다른 동영상도 공개됐다. 중국은 이와 함께 착륙선에 얹혀 있던 주룽이 5월22일 경사 레일을 타고 표면으로 내려갈 때의 소리 파일도 공개했다. 국가항천국은 주룽은 27일 현재 화성 착륙 42일째(화성일 기준)를 맞았으며, 그동안 236미터를 이동했다고 밝혔다.
국가항천국은 또 지난 5월15일 톈원1호가 화성 표면에 착륙하는 장면을 담은 동영상도 공개했다. 동영상에는 착륙선과 주룽이 열차폐막에서 분리대 낙하산을 펴는 장면, 착륙하는 순간 카메라에 잡힌 화성 표면 등이 들어 있다. 중국 언론들은 국가항천국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톈원1호의 착륙 지점은 설계 위치에서 불과 3km 떨어진 곳이며, 이는 착륙 제어 시스템이 매우 정확하게 작동했음을 보여준다고 보도했다.
주룽이 이동할 때 화성 표면에 생긴 바퀴 자국. 중국국가항천국 제공
주룽이 이동할 때 화성 표면에 생긴 바퀴 자국. 중국국가항천국 제공
주룽에는 카메라와, 토양과 암석 조성을 분석하는 센서, 땅속 얼음을 탐색하는 레이더, 기상 관측장비, 자기장 감지기 등 7가지 장비가 실려 있다. 이 장비들을 이용해 화성 지질을 분석하고 땅속 얼음을 찾으며 기상을 관측하는 것이 주룽의 임무다.
주룽에서 촬영한 화성 파노라마 사진의 일부. 통신용 안테나와 태양광 패널이 보인다. 중국국가항천국 제공
주룽에서 촬영한 화성 파노라마 사진의 일부. 통신용 안테나와 태양광 패널이 보인다. 중국국가항천국 제공
무게 240kg인 주룽은 바퀴가 6개이며, 4개의 태양 전지판으로 동력을 만들어낸다. 주룽의 설계 활동 수명은 90일이지만 이전의 미국 화성 탐사차들이 그랬던 것처럼, 그 이후에도 상당기간 더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톈원 1호는 궤도선, 착륙선, 탐사차 3가지로 이뤄진 첫 ‘트리플 탐사선’이다. 곽노필 선임기자 nopil@hani.co.kr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QGh0dHBzOi8vd3d3LmhhbmkuY28ua3IvYXJ0aS9zY2llbmNlL3NjaWVuY2VfZ2VuZXJhbC8xMDAxMTg1Lmh0bWzSAQA?oc=5

2021-06-28 06:08:24Z
CBMiQGh0dHBzOi8vd3d3LmhhbmkuY28ua3IvYXJ0aS9zY2llbmNlL3NjaWVuY2VfZ2VuZXJhbC8xMDAxMTg1Lmh0bWzSAQA

Minggu, 27 Juni 2021

디스커버리, 공유와 함께 현실과 상상의 경계 판타지 핫섬머룩 - 패션엔

액티비티 웨어부터 리조트웨어 등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의 아이템 제안

에프앤에프(F&F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활동적인 액티비티부터 여유로운 리조트에서의 휴식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핫섬머 룩을 공개했다.

이번 여름 시즌룩은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디스커버리」의 시원한 여름 판타지를 주제로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공유의 모습을 감각적인 비주얼로 담아냈다.

화보 속 공유는 심해 속과 파도 위, 사막 등 현실과 상상의 경계가 모호한 미지의 공간 속에서 자유롭고 익사이팅한 무드의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소화하며 언택트 시대에 각자가 열망하는 새로운 모험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상상력을 극대화했다.

「디스커버리」의 2021 S/S 핫섬머 컬렉션은 휴양지는 물론 일상 속에서도 프리미엄 하게 착용하기 좋은 섬머룩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기본 카라 티셔츠는 어떤 환경에서도 시원하고 쾌적한 라이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베이직한 아이템이다.

특히 시원한 터치감의 기능성 소재인 쿨맥스 원사가 더위를 많이 느끼는 목 부분에 적용되어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전판에 아이스테크(ICE-TECH)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쾌적하고 청량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무드의 하와이안 셔츠는 비치 무드의 그래픽을 올오버 프린트로 적용해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이 매력적인 리조트 라인 셔츠다.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활용도 높은 아이템으로 옥수수 추출물의 친환경 원사를 사용해 착장 시 시원하고,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화했다.

이 외에도 함께 착용한 민소매 워터티셔츠와 쇼츠는 야외에서 착용하기 편안한 부드러운 소재와 우수한 통기성으로 일상과 다양한 아웃도어 스타일에 활용하기 좋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SGh0dHBzOi8vZmFzaGlvbm4uY29tL2JvYXJkL3JlYWRfbmV3LnBocD90YWJsZT0xMDA2Jm51bWJlcj0zNzI2OCZzZWxfY2F0PdIBAA?oc=5

2021-06-28 02:40:13Z
CBMiSGh0dHBzOi8vZmFzaGlvbm4uY29tL2JvYXJkL3JlYWRfbmV3LnBocD90YWJsZT0xMDA2Jm51bWJlcj0zNzI2OCZzZWxfY2F0PdIBAA

인디게임 개발사 키위웍스, 신작 PC·콘솔 게임 ‘마녀의샘R’ 공개 - 매일경제


인디 게임 개발사 키위웍스(대표 장수영)는 신규 게임 프로젝트 ‘마녀의샘R’을 2022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키위웍스에서 공개한 ‘마녀의샘R’은 글로벌 유료 다운로드 180만을 돌파한 인기 시리즈 ‘마녀의샘’의 첫 번째 리메이크 작품이다. ‘마녀의샘’ 시리즈는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PC와 콘솔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인 ‘마녀의샘R’은 단순한 이식을 넘어 완전히 새롭게 제작되고 있다. 키위웍스는 지난해 모바일 버전 ‘마녀의샘3’를 닌텐도 스위치에 이식하고 닌텐도 공식 추천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마녀의 샘R’은 마녀의 샘 시리즈의 ‘육성’, ‘수집’, ‘모험’의 3대 요소를 계승한다. 마녀라는 신분 때문에 은신처에 살아가는 주인공의 생존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형 육성 RPG로 제작 중이다.

키위웍스는 최근 인재 영입을 위해 연봉 인상과 주 35시간 근무, 리프레시 데이 제도 도입 등에도 나섰다.

키위웍스 장수영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마녀의 샘 자체 지식재산권(IP) 확장을 위해 콘솔 시장과 PC 게임 시장에 선보이는 만큼 이미 전부터 많은 준비를 해왔다”라며 “2022년 더욱 새로워진 마녀의 샘 시리즈를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MWh0dHBzOi8vd3d3Lm1rLmNvLmtyL25ld3MvaXQvdmlldy8yMDIxLzA2LzYyMjA3MS_SATNodHRwczovL20ubWsuY28ua3IvbmV3cy9pdC92aWV3LWFtcC8yMDIxLzA2LzYyMjA3MS8?oc=5

2021-06-28 02:43:19Z
52783591071835

국립과천과학관 소행성의날 기념방송 - 누리일보

(누리일보)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은 세계 소행성의 날을 기념하여 소행성에 대한 온라인 과학이야기 ‘Why? 소행성’을 6월 30일 오후 7시 30분부터 약 90분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현재 활발하게 연구활동 중인 소행성 과학자의 세 가지 주제 강의와 시청자 참여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소행성의 날은 전 세계 과학자, 우주인, 예술인 및 각계 유명 인사들이 소행성 충돌의 위험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지역 사회와 미래 세대를 치명적인 사건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국제적 노력을 요청하는 선언문에 공동 서명하면서 2015년 6월 30일부터 시작되었으며, 2016년 국제연합(UN)이 6월 30일을 국제 소행성의 날로 공식 지정했다.

매년 소행성의 날을 전후로 세계 각지의 과학관 등 관련 기관과 대학에서 소행성 충돌의 위협을 인식하고 공동 방어 방안을 논의하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2015년 제1회 소행성의 날부터 소행성 충돌의 가능성과 그에 대한 대비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알리는 이야기(토크)콘서트, 관측회 등을 개최해왔다. 이번에도 한국천문연구원 우주위험감시센터에서 활발하게 연구 활동 중인 김명진 박사와 함께 소행성을 집중 조명하는 과학이야기(토크)를 준비했다.

지금은 소행성 탐사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해 12월에는 일본의 하야부사 2호가 소행성 류구의 샘플을 지구로 가져다주었고, 지난 달 5월에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오시리스-렉스 탐사선이 또 다른 근지구 소행성 베누의 샘플을 가지고 지구로의 귀환길에 올랐다. 향후 2년 내에 소행성을 향해 지구를 떠날 탐사선들이 줄지어있다.

김명진 박사는 세 번의 짧은 강연을 통해 소행성의 과학적‧상업적 탐사 가치, 인류 문명공동체의 위협물체인 소행성에 대한 연구, 그리고 우리나라의 소행성 탐사계획*에 대해 이야기하며 ‘Why? 소행성’에 대한 답을 찾아갈 것이다.

또한, 실시간 채팅의 소행성에 관한 질문에 답하고, 강의마다 준비된 관련 퀴즈 행사(이벤트)를 통해 시청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시청자들이 쉽게 직접 해 볼 수 있는 활동으로 집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하는 소행성 충돌구(crater) 만들기 실험 영상도 준비되어 있다.

국립과천과학관 안인선 연구원은 “크기는 작지만 우리에게 큰 중요성을 지닌 소행성에 대해 현재 인류가 알고 있는 것과 모르고 있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며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소행성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고 질문이 떠오르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Lmh0dHA6Ly9udXJpaWxiby5jb20vbmV3cy9hcnRpY2xlLmh0bWw_bm89NTk5MTDSAQA?oc=5

2021-06-27 22:43:37Z
CBMiLmh0dHA6Ly9udXJpaWxiby5jb20vbmV3cy9hcnRpY2xlLmh0bWw_bm89NTk5MTDSAQA

소행성 지구 충돌?…'6월 30일 소행성의 날' 유튜브 생방송 – Sciencetimes - Science Times

국립과천과학관은 ‘세계 소행성의 날'(매년 6월 30일)을 기념해 30일 오후 7시 30분부터 소행성에 대한 온라인 과학토크 ‘Why? 소행성’을 유튜브로 생방송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방송에서는 한국천문연구원 우주위험감시센터 김명진 박사가 소행성을 집중 조명하는 세 가지 주제의 강의를 하고 시청자 참여 순서도 마련된다.

소행성의 날은 2015년 6월 30일 전 세계 과학자, 우주인, 예술인 등이 소행성 충돌 위험을 알리고 이에 대한 대응 노력을 국제사회에 요청하는 선언문에 공동 서명하면서 시작됐다. UN은 이듬해 6월 30일을 국제 소행성의 날로 공식 지정했다.

6월 30일은 1908년 러시아 퉁구스카에 지름 50m급 소행성이 떨어져 상공에서 폭발하면서 반경 수백km에 이르는 숲이 불타는 등 큰 피해를 일으킨 날이다.

매년 소행성의 날 전후 세계 각지의 과학관 등 관련 기관과 대학에서는 소행성 충돌 위협을 인식하고 공동 방어 방안을 논의하는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린다.

태양계 형성 초기에 행성이 되지 못하고 지금까지 우주공간을 떠도는 부스러기로 일컬어지는 소행성은 세계 각국에서 활발한 우주탐사 대상이 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일본의 하야부사 2호는 소행성 ‘류구’에서 채취한 샘플을 지구로 가져왔고, 지난 5월에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 오시리스-렉스 탐사선이 지구 근접 소행성 ‘베누’의 샘플을 가지고 지구 귀환길에 올랐다.

우리나라도 한국천문연구원을 중심으로 2029년 지구를 스쳐 지나가는 지구위협 소행성 ‘아포피스’를 직접 탐사하기 위한 개념 설계를 하고 있다.

김명진 박사는 강연에서 소행성의 과학적·상업적 탐사 가치, 인류 문명 공동체의 위협물체인 소행성 연구, 우리나라의 소행성 탐사계획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방송은 과천과학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gnsmscience)에서 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과천과학관 누리집(www.sciencecent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8)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2gFodHRwczovL3d3dy5zY2llbmNldGltZXMuY28ua3IvbmV3cy8lRUMlODYlOEMlRUQlOTYlODklRUMlODQlQjEtJUVDJUE3JTgwJUVBJUI1JUFDLSVFQyVCNiVBOSVFQiU4RiU4QzYlRUMlOUIlOTQtMzAlRUMlOUQlQkMtJUVDJTg2JThDJUVEJTk2JTg5JUVDJTg0JUIxJUVDJTlEJTk4LSVFQiU4MiVBMC0lRUMlOUMlQTAlRUQlOEElOUMlRUIlQjglOEMtJUVDJTgzJTlEJUVCJUIwJUE5L9IBAA?oc=5

2021-06-27 22:02:06Z
CBMi2gFodHRwczovL3d3dy5zY2llbmNldGltZXMuY28ua3IvbmV3cy8lRUMlODYlOEMlRUQlOTYlODklRUMlODQlQjEtJUVDJUE3JTgwJUVBJUI1JUFDLSVFQyVCNiVBOSVFQiU4RiU4QzYlRUMlOUIlOTQtMzAlRUMlOUQlQkMtJUVDJTg2JThDJUVEJTk2JTg5JUVDJTg0JUIxJUVDJTlEJTk4LSVFQiU4MiVBMC0lRUMlOUMlQTAlRUQlOEElOUMlRUIlQjglOEMtJUVDJTgzJTlEJUVCJUIwJUE5L9IBAA

Team Fortress 2는 처음으로 Steam에서 150,000 명 이상의 활성 플레이어에게 도달했습니다. - BS뉴스-비에스뉴스

금요일에는 151,000 명 이상의 플레이어 (그리고 그것을 직시하자, 어쩌면 일부 봇도그들은 모두 놀고 있었다 캐슬 2 팀 동시에. 2007 년 게임 출시 이후 여러 명의 동시 사용자가 TF2를 플레이 한 것은 게임 역사상 처음입니다.

기반 통계 SteamDB 그리고 Twitter에서 공유, 현지 시간으로 6 월 25 일 오후 3시 30 분경 151, 253 명의 플레이어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전후 몇 시간 동안 플레이어 수는 약 15 만 명씩 변동했습니다. 14 년 정도 된 게임에 아주 좋습니다.

물론, 당신이 뭔가 알고 있다면 캐슬 2 팀이러한 프로그램의 대부분이 봇이라는 것을 이미 분명히 밝혔을 것입니다. 밸브 및 TF“봇”의 플레이어 기반은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저항하고 게임을 시도해 왔습니다. 그러나 공무상 TF2 서브 레딧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플레이어 중 몇 천 명만이 봇일 가능성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는 봇 수를 줄이려는 Valve의 최근 업데이트 때문입니다. Valve의 노력은 보장되지 않았습니다.봇으로 가득 찬 서버를 쉽게 찾을 수 있지만 많은 플레이어가 업데이트 이후로 봇 수가 감소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갑작스런 상승의 이유는 이후 많은 플레이어가 게임에 복귀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6 월 24 일 갱신, 그는 약간의 장식을 추가하고 봇을 제거하기 위해 변경했습니다. 아마도 사람들은 봇이 사라 졌는지,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사람들이 여전히 고전적인 팀 기반 슈팅 게임을하고 있는지 궁금해했을 것입니다.


캐슬 2 팀 2011 년에 무료로 플레이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의 활성 플레이어 수는 당시 기록적인 약 98,000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이 순간부터 TF2 게임과 플레이어가 계속 되더라도 계속 인종 차별 봇이 채팅 스팸을 보냅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4AFodHRwczovL3d3dy5ic25ld3NwYXBlci5jb20vdGVhbS1mb3J0cmVzcy0yJUVCJThBJTk0LSVFQyVCMiU5OCVFQyU5RCU4QyVFQyU5QyVCQyVFQiVBMSU5Qy1zdGVhbSVFQyU5NyU5MCVFQyU4NCU5Qy0xNTAwMDAtJUVCJUFBJTg1LSVFQyU5RCVCNCVFQyU4MyU4MSVFQyU5RCU5OC0lRUQlOTklOUMlRUMlODQlQjEtJUVEJTk0JThDJUVCJUEwJTg4JUVDJTlEJUI0JUVDJTk2JUI0JUVDJTk3JTkwL9IBAA?oc=5

2021-06-27 07:05:36Z
CBMi4AFodHRwczovL3d3dy5ic25ld3NwYXBlci5jb20vdGVhbS1mb3J0cmVzcy0yJUVCJThBJTk0LSVFQyVCMiU5OCVFQyU5RCU4QyVFQyU5QyVCQyVFQiVBMSU5Qy1zdGVhbSVFQyU5NyU5MCVFQyU4NCU5Qy0xNTAwMDAtJUVCJUFBJTg1LSVFQyU5RCVCNCVFQyU4MyU4MSVFQyU5RCU5OC0lRUQlOTklOUMlRUMlODQlQjEtJUVEJTk0JThDJUVCJUEwJTg4JUVDJTlEJUI0JUVDJTk2JUI0JUVDJTk3JTkwL9IB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