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in, 31 Mei 2021

텐센트게임즈, '백야극광'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 글로벌경제신문

텐센트게임즈는 투어독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사전예약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PV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 추첨 이벤트는 6월 16일 밤 9시까지 진행되며, 출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1종을 무작위로 선물하는 프로모션으로, 사전예약을 하고 페이스북과 트위터 아이디가 있으면 누구나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캐릭터 '로빈'은 물론 5성 오디, 노아, 비비안, 레오나와 4성 우라이아, 나딘, 3성 캐릭터 페피, 클로버 등을 포함해 총 20종의 캐릭터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3회 추첨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벤트 공유하기를 통해 1회 추첨 횟수를 늘릴 수 있다.

또한 출시 이후 이벤트에 참여한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게임에 로그인하면 사전예약 추첨 이벤트에서 획득한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다.

백야극광은 지난 4월 13일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5월 28일 기준 참여자가 100만명을 돌파,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백야극광 사전예약 추첨 이벤트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PGh0dHBzOi8vd3d3LmdldG5ld3MuY28ua3IvbmV3cy9hcnRpY2xlVmlldy5odG1sP2lkeG5vPTUzMzAyMNIBP2h0dHBzOi8vd3d3LmdldG5ld3MuY28ua3IvbmV3cy9hcnRpY2xlVmlld0FtcC5odG1sP2lkeG5vPTUzMzAyMA?oc=5

2021-06-01 04:15:29Z
CBMiPGh0dHBzOi8vd3d3LmdldG5ld3MuY28ua3IvbmV3cy9hcnRpY2xlVmlldy5odG1sP2lkeG5vPTUzMzAyMNIBP2h0dHBzOi8vd3d3LmdldG5ld3MuY28ua3IvbmV3cy9hcnRpY2xlVmlld0FtcC5odG1sP2lkeG5vPTUzMzAyMA

앱코, 카일 박스 축 기계식 키보드 ADK01 특가 행사 진행 : 기사 - 아이폰, 갤럭시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보드나라 모바일 - 보드나라 (Bodnara)

앱코(대표이사 : 오광근)가 ABKO HACKER ADK01 카일박스축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이하 ADK01)의 특가 소식을 알렸다.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특가 행사에서 ADK01 제품을 정상가에서 약 3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ADK01은 앱코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ADK시리즈 중 첫 모델로 앱코 제품 중 카일 박스 스위치를 처음 적용한 모델이다. 카일 박스 축 스위치는 타건 시 수직방향으로 물리적 접점을 타격해 입력시키는 기존 기계식 스위치와 달리 접점을 밀어내는 수평 설계로, 스위치 수명의 증진과 IP56 등급의 방진방수 성능을 인증 받았다. 이 덕분에 스위치 수명이 약 8천만 회까지 늘었다.

이 제품의 바디는 상판, 중판, 하판의 3중 구조로 이뤄져 있다. 바디가 단순히 상하판으로만 구성되었을 경우 타건시 발생되는 진동이 바디를 타고 전체적으로 퍼지지만, 바디가 3중 구조인 ADK01은 이러한 진동이 퍼지지 않고 감쇠되기 때문에 진동을 억제하고 뛰어난 키감을 제공하여 최적의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

전체적으로 톤 다운된 레드와 그레이 컬러의 조합으로 통일감을 주고, 잔잔한 화이트 단일 LED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움을 완성하였다. 또한 표준 배열 104키에 기능키 4키를 더한 108키 레이아웃은 물론 ABS 이중사출 키캡 및 심리스 디자인으로 활용성과 심미성도 높였다. LED 투과율과 내구성이 좋은 한/영 이중사출 심리스 키캡은 각인의 변형이나 손상, 지워짐 없이 언제나 새 제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NGh0dHBzOi8vbS5ib2RuYXJhLmNvLmtyL2FydGljbGUvdmlldy5odG1sP251bT0xNzA1ODXSAQA?oc=5

2021-06-01 01:25:00Z
CAIiEA84_sBXlU675H-YqnIP6jsqGAgEKg8IACoHCAowsqySATCK0Q8wi6eQAg

에이서, 인텔 Evo 인증과 17인치 크롬북 등 크롬북 신제품 4종 선보여 - 보드나라 (Bodnara)

에이서는 넥스트 에이서(next@acer) 행사를 통해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받은 최초의 크롬북과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17인치 대화면 크롬북 등 크롬북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크롬북은 에이서 크롬북 317, 에이서 크롬북 스핀 713, 에이서 크롬북 314, 에이서 크롬북 514으로 일반 소비자, 교사 및 학생, 기업체 등의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최신 기술과 사양이 탑재되었다.

에이서 크롬북 317은 터치스크린과 논터치스크린 등 2가지 모델로 구성되며, 17.3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다 원활한 원격수업과 재택근무를 가능하게 한다.

숫자 키패드와 대형 터치패드 그리고 백라이트 키보드 등 편의기능이 탑재되었고 2개의 스피커를 통해 깊이 있는 사운드가 제공된다.

아울러 최신 인텔 프로세서와 인텔 와이파이6를 통해 최상의 연결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최대 10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와 USB 3.2 타입C 포트 등 입출력 단자를 통해 주변 다양한 장치와의 연결도 가능하다.

 

에이서 크롬북 스핀 713은 일반 소비자와 기업용 등 2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고 인텔 11세대 코어 i7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고 알루미늄 바디로 내구성도 뛰어나다.

지문리더기 옵션을 제공하여 보다 편리한 로그인이 가능하고 썬더볼트4와 USB 타입C포트를 동급 최고의 연결성도 제공한다.

아울러 360도 회전되는 컨버터블 형태의 제품이기 때문에 랩탑, 태블릿, 텐트,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며, 1.37kg 무게와 16.9mm 두께로 최적의 휴대성도 제공한다.

그 밖에 13.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30분 충전으로 4시간 사용 가능한 급속 충전기능도 지원되며, DTS 오디오 기술과 내장스피커를 통해 한층 향상된 사운드도 경험할 수 있다.

 

에이서 크롬북 514는 최신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되어 있는 14인치 디스플레이의 크롬북으로 최대 10시간 배터리가 지원되고 터치패드는 얼룩을 방지하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로 되어 있어 긁힘이나 충격에 강하다.

MIL-STD 810H 밀리터리 인증을 받아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고 썬더볼트4, 지문리더기, 인텔 WiFi 6, USB 타입C 포트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지원된다.

한편 에이서 크롬북 엔터프라이즈 514는 기업용 제품으로 구글의 크롬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디바이스 관리가 가능하고 최상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관리자 및 직원들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에이서 크롬북 314는 일선 교육현장에 특화된 제품으로 최대 15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가 탑재되어 생산성을 극대화했으며, 14인치 풀HD 디스플레이를 통해 생동감이 넘치는 화면이 제공된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에이서 크롬북 신제품에 대한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NWh0dHBzOi8vd3d3LmJvZG5hcmEuY28ua3IvYmJzL2FydGljbGUuaHRtbD9udW09MTcwNTc40gEA?oc=5

2021-06-01 00:53:00Z
CAIiEIbp18XImvWxvCWDfmT8eGgqFwgEKg8IACoHCAowsqySATCK0Q8wu4oe

[HI 초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방탄 동생 ' 꼬리표 뗐다 - 한국일보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방탄소년단 동생 그룹'이라는 타이틀을 떼고 4세대 K팝 대표 주자로 당당하게 자리매김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방탄소년단 동생 그룹'이라는 타이틀을 떼고 4세대 K팝 대표 주자로 당당하게 자리매김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달 31일 두 번째 정규 앨범 '혼돈의 장: FREEZE'를 발매하고 7개월여 만에 컴백했다.

이들의 컴백을 향한 국내외 팬들의 반응은 가히 '역대급'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달 30일 기준 '혼돈의 장: FREEZE' 선주문량 70만 장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전작 'minisode1 : Blue Hour'가 기록했던 30만 장의 선주문량 기록을 2배 이상 뛰어넘는 성적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가파른 성장은 이미 예견된 바였다. 지난 2019년 데뷔한 이들은 이제 갓 데뷔 3년 차에 접어든 '새내기 K팝 그룹'이지만, 이미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통산 세 차례 진입하는 저력을 과시한 것은 물론 각종 미국 주요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데뷔 당시 이들에게 쏟아진 관심의 상당 부분이 '방탄소년단의 직속 후배 그룹'이라는 후광 효과 덕분이었다면, 지금 이들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애정어린 관심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들이 직접 일궈낸 '성장의 산물'이다.

실제로 멤버들은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10대들의 고민과 방황, 솔직한 내면의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긴 곡들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성장 서사를 그려왔다. 멤버들의 감정을 직접 녹여내 공감을 키운 가사는 물론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 등 유니크하고 유난히 긴 노래 제목 역시 그들만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이들은 빠르게 흘러가는 K팝 트렌드 속, 독특함으로 무장한 자신들만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며 존재감을 키워왔다.

꾸준한 행보 속 글로벌 인기의 또 다른 지표인 SNS 성장세 역시 두드러졌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공식 SNS 팔로워 790만, 유튜브 구독자 수 660만 명 등 두터운 팬덤을 거느리며 신흥 K팝 '대세'다운 면모를 과시하는 중이다. 특히 틱톡의 경우, K팝 보이그룹 중 방탄소년단에 이어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입증했다.

비슷한 시기 데뷔한 이른바 '4세대 아이돌' 그룹 중 눈에 띄는 성과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역시 컴백을 앞두고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4세대 대표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포부를 드러내며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연준은 "많은 선후배 아티스트 분들과 함께 활동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 '4세대 아이돌'을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그룹이 저희였으면 한다"라며 "'4세대 대표'나 '4세대 잇(it) 보이'라는 수식어를 지켜나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탄탄한 성장은 소속사 하이브에게도 든든한 힘이 아닐 수 없다. 앞서 하이브는 쏘스뮤직·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KOZ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합병 한데 이어 CJ ENM과의 합작 법인 빌리프랩 등을 산하 레이블로 거느리며 방탄소년단 외에도 탄탄한 소속 아티스트 라인업을 구축한 바 있다. 하지만 이 가운데에서도 가장 메인 급인 빅히트 뮤직 소속 그룹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하이브 대표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어 '4세대 대표주자'로 성장해 나가는 것은 하이브의 프로듀싱 역량 입증, 방탄소년단 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대세' 신인 육성 능력 증명 등에 있어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데뷔 약 2년 만에 새로운 K팝 '대세'로 떠오르기 시작한 이들의 역할이 큰 의미를 갖는 이유다.

컴백 전부터 뜨거운 반응 속 '역대급 도약'을 알린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날 컴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새 타이틀 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은 트렌디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의 곡으로,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담았다. 과연 이들이 걸어갈 '4세대 대표주자'의 길은 어떤 모습일지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린다.

홍혜민 기자
[인터랙티브] 한끼밥상 탄소계산기 [인터랙티브] 한끼밥상 탄소계산기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mh0dHBzOi8vd3d3Lmhhbmtvb2tpbGJvLmNvbS9OZXdzL1JlYWQvQTIwMjEwNTMxMTMxNTAwMDE3MjPSAQA?oc=5

2021-05-31 23:16:44Z
CBMiOmh0dHBzOi8vd3d3Lmhhbmtvb2tpbGJvLmNvbS9OZXdzL1JlYWQvQTIwMjEwNTMxMTMxNTAwMDE3MjPSAQA

닌텐도 스위치 '버디 미션 BOND', 국내 출시 확정 - 경향게임스

지난해 1월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됐던 코에이 테크모의 수사 어드벤처 게임 ‘버디 미션 BOND’가 국내 출시를 확정지었다.
 

사진=한국닌텐도

이와 관련해 한국닌텐도는 금일 ‘버디 미션 BOND’를 올 여름 내 공식 한글화를 거쳐 국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버디 미션 BOND’는 수사와 잠입으로 풀어낸 미션 해결 방식의 어드벤처 게임이다. 히어로를 목표로 하는 경찰관 주인공인 루크가 괴도 비스트라 불리는 아론을 만나게 되며, 범죄 조직 ‘DISCARD’가 꾸미는 음모의 진상에 다가선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두 등장인물을 포함해 네 명의 팀 ‘BOND’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가운데, 이용자들은 각각 2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수사, 잠입 파트를 진행하게 된다. 각각의 캐릭터마다 수사 파트에서의 정보를 알아낼 수 있는지 여부가 달라지며, 수사 대상에 따른 잠입 캐릭터 선택이 공략의 열쇠로 작용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버디 미션 BOND’는 국내 애니메이션 팬들에게도 인기를 끌었던 ‘원펀맨’의 작화가 무라타 유스케가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했다. 한국닌텐도는 게임의 국내 정식 출시일정 및 판매 가격을 추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2h0dHA6Ly93d3cua2hnYW1lcy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TI5MDMy0gEA?oc=5

2021-05-31 06:32:00Z
CBMiO2h0dHA6Ly93d3cua2hnYW1lcy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TI5MDMy0gEA

Minggu, 30 Mei 2021

유비소프트, '파크라이6' 10월 7일 정식 출시 - ZD넷 코리아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31일 FPS 게임 파크라이6를 오는 10월 7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크라이6는 PC,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5, 구글 스타디아 등으로 출시된다.

유비소프트 토론토 주도로 개발 중인 파크라이6는 카리브해 중심부에 위치한 열대 낙원 지역인 야라를 배경으로 자비 없는 독재자 안톤 카스티요와 그의 아들 디에고 카스티요와의 혈투를 다루고 있다.

이용자는 야라 현지인이지 군 불명예 전역자인 다니 로하스가 되어 무성한 정글에서부터 부패하는 도시까지 광대한 오픈 월드를 탐험하고 숨겨진 게릴라 캠프를 방문, 군인과 자원을 모아 함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관련기사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K2h0dHBzOi8vemRuZXQuY28ua3Ivdmlldy8_bm89MjAyMTA1MzExNDQ0MTfSAQA?oc=5

2021-05-31 05:44:00Z
CBMiK2h0dHBzOi8vemRuZXQuY28ua3Ivdmlldy8_bm89MjAyMTA1MzExNDQ0MTfSAQA

유비소프트 '파 크라이 6', 10월 7일 정식 출시 - 게임톡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액션 FPS 게임 ‘파 크라이(Far Cry)’의 신작 ‘파 크라이 ’6를 오는 10월 7일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토론토(Ubisoft Toronto) 주도로 개발 중인 ‘파 크라이 6’는 카리브해 중심부에 위치한 열대 낙원 지역인 ‘야라(Yara)’를 배경으로 자비 없는 독재자 안톤 카스티요(Antón Castillo), 그리고 그의 아들 디에고 카스티요(Diego Castillo)와의 치열한 혈투를 다룬다.

‘파 크라이 6’에서 플레이어는 야라 현지인이자 군 불명예 전역자인 ‘다니 로하스(Dani Rojas)’가 되어 독재자들의 억압적인 통치로부터 야라 지역 주민들을 해방시키기 위한 게릴라 혁명에 휩쓸리게 된다. 플레이어는 무성한 정글에서부터 부패하는 도시까지 광대한 오픈 월드를 탐험하고 숨겨진 게릴라 캠프를 방문, 군인과 자원을 모아 함께 임무를 수행하며 현 정권의 혼란을 야기하고 폭군들을 전복시켜야 한다.

‘파 크라이 6’에는 미국 유명 드라마 ‘브레이킹 배드’에서 마약 거물 거스로 등장했던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Giancarlo Esposito)와 애니메이션 ‘코코’의 주인공 미구엘을 맡았던 안소니 곤잘레스(Anthony Gonzalez)가 배우로 출연해 등장 인물의 복잡한 내면을 더욱 섬세하게 구현해낼 예정이다.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파 크라이 6’는 윈도우 PC, Xbox Series X|S, Xbox One,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4, Stadia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유비소프트는 그 동안 출시된 ‘파 크라이’ 전작들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즐겨볼 수 있는 특별 할인 이벤트를 6월 3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PWh0dHA6Ly9nYW1ldG9jLmhhbmt5dW5nLmNvbS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NjA5ODDSAQA?oc=5

2021-05-31 04:15:55Z
CBMiPWh0dHA6Ly9nYW1ldG9jLmhhbmt5dW5nLmNvbS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NjA5ODDSAQA

유비소프트, FPS 게임 신작 '파 크라이 6' 10월 출시 확정 - CNET Korea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가 자사 액션 FPS 게임 파 크라이(Far Cry) 신작 ‘파 크라이 6’를 10월 7일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 크라이 6는 윈도우PC, 엑스박스 시리즈 X

유비소프트 토론토(Ubisoft Toronto) 주도로 개발 중인 파 크라이 6는 카리브해 중심부에 위치한 열대 낙원 지역인 ‘야라(Yara)’를 배경으로 자비 없는 독재자 안톤 카스티요(Antón Castillo), 그리고 그의 아들 디에고 카스티요(Diego Castillo)와의 치열한 혈투를 다루고 있다.

파 크라이 6에서 플레이어는 야라 현지인이자 군 불명예 전역자인 ‘다니 로하스(Dani Rojas)’가 되어 독재자들의 억압적인 통치로부터 야라 지역 주민들을 해방시키기 위한 게릴라 혁명에 휩쓸리게 된다. 플레이어는 무성한 정글에서부터 부패하는 도시까지 광대한 오픈 월드를 탐험하고 숨겨진 게릴라 캠프를 방문, 군인과 자원을 모아 함께 임무를 수행하며 현 정권의 혼란을 야기하고 폭군들을 전복시켜야 한다.

파 크라이 6 스틸컷 (사진=유비소프트)

파 크라이 6에는 미국 유명 드라마 ‘브레이킹 배드’에서 마약 거물 거스로 등장했던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Giancarlo Esposito)와 애니메이션 ‘코코’의 주인공 미구엘을 맡았던 안소니 곤잘레스(Anthony Gonzalez)가 배우로 출연해 등장인물의 복잡한 내면을 더욱 섬세하게 구현해낼 예정이다.

한편, 유비소프트는 그 동안 출시된 파 크라이 전작들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즐겨볼 수 있는 특별 할인 이벤트를 6월 3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는 ▲파 크라이 3(3천300원) ▲파 크라이 4(6천600원) ▲파 크라이 5(9천750원)를 크게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이벤트 사이트 및 유비소프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빠르고 정확한, 독자를 위한 기사를 전합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Lmh0dHBzOi8vd3d3LmNuZXQuY28ua3Ivdmlldy8_bm89MjAyMTA1MzExMjM5MDnSAQA?oc=5

2021-05-31 03:39:00Z
CAIiEAQU4k_q84e7274zEeqNj_MqGQgEKhAIACoHCAowuaHdCjCT2dABMNnhigI

한국 SF 열풍 이끈 '과학문학상' 2021년 공모전...마감 10월 31일까지 - 서울이코노미뉴스

상금은 ▲장편 대상 작품(1편) 2,000만 원, ▲중‧단편 대상 작품(1편) 700만 원, ▲우수상 작품(1편) 300만 원, ▲가작 작품(3편) 각 100만원
허블 한성봉 대표, “한국과학문학상의 원천 IP 잠재성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2017년 제2회 한국과학문학상)

[서울이코노미뉴스 박미연 기자] 김초엽, 천선란 작가 등이 혜성같이 등장해 한국 SF의 눈부신 미래를 보여준 ‘한국과학문학상‘이 올해 새롭게 출발한다.

SF 브랜드〈허블〉(대표 한성봉)은 CJ ENM의 자회사이자 전 세계 K-콘텐츠의 인기를 선도하는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2021 한국과학문학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작년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재정비 시간을 가진 한국과학문학상은 올해로 다섯 번째 맞는 국내 유일의 SF 문학상이다.

공모 분야는 장편소설(200자 원고지 기준 600매 ~ 1,200매 분량)과 중‧단편소설(200자 원고지 기준 80매 ~ 250매 분량) 2개 부문으로, 예심과 본심을 거쳐 올해 12월 허블 홈페이지에 수상작을 발표한다.

상금은 ▲장편 대상 작품(1편) 2,000만 원, ▲중‧단편 대상 작품(1편) 700만 원, ▲우수상 작품(1편) 300만 원, ▲가작 작품(3편) 각 100만 원씩이다. 마감은 10월 31일까지다.

수상작은 〈허블〉에서 단행본으로 출간하고 〈스튜디오드래곤〉에서 영상화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허블 홈페이지(hubble.page)를 통해서만 응모할 수 있으며,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만 응모 가능하다. SF로 공모전 입상 경력이 없고, SF를 온라인‧오프라인 매체에 발표 또는 단행본으로 출간한 지 2년 미만이라면, 기성 작가도 참가할 수 있다.

‘한국과학문학상’은 2017년 제2회 때 SF 열풍을 일으킨 초대형 신인 김초엽 작가를 탄생시켰다.

각각 중‧단편 대상과 가작을 수상한 김초엽 작가의 <관내분실>과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은 1년 만에 다른 단편들과 함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으로 출간되어 20만 부가 팔렸다.

이번에 ‘한국과학문학상’을 함께 하는 <스튜디오드래곤>은 CJ ENM의 자회사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과 <사랑의 불시착>을 흥행시킨 제작사다.

국내 최고 과학문학 브랜드〈허블〉과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의 만남은 한국 SF가 문학을 넘어 영화·드라마 콘텐츠로 영역을 넓히는 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양사는 수상작에 대한 영상화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허블〉한성봉 대표는 “이번 한국과학문학상을 통해 한국 SF와 K-콘텐츠의 미래를 열고자 한다”며 “한국과학문학상의 원천 IP 잠재성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PWh0dHA6Ly93d3cuc2VvdWxlY29uZXdzLmNvbS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NjA4MzfSAQA?oc=5

2021-05-31 03:17:49Z
CBMiPWh0dHA6Ly93d3cuc2VvdWxlY29uZXdzLmNvbS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NjA4MzfSAQA

클럽하우스, 전 세계 '크리에이터 퍼스트 프로그램' 첫 에피소드 공개 - 데일리메이커용산

클럽하우스가 전 세계 ‘크리에이터 퍼스트 프로그램’ 첫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음성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클럽하우스(Clubhouse)’가 한국시간 27일 클럽하우스에서 활동하는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자 마련한 ‘크리에이터 퍼스트 프로그램(Creator First Program)’ 의 공식 첫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들의 다양한 비전과 창작 활동을 개발 및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3월 클럽하우스가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전 세계 25명의 크리에이터가 선보일 프로그램은 음악, 대중문화, 스탠드업 코미디, 사진, 웰빙, 정치, 음식, 자기 관리, 예술, 축구, UFO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소개된 프로그램 중 한국계 미국인 크리에이터인 싱어송라이터 대니 정(Danny Chung)의 클래스인 ‘인사이드 케이팝(Inside K-pop)’에서는 케이팝 산업 내외의 여러 면모와 케이팝이 문화에 전반에 미치는 영향 등을 심층적으로 다루며 이용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첫 에피소드 이어 앞으로 이용자들은 클럽하우스 내에서 6월 6일부터 매주 대니 정의 클래스에 직접 참여하거나 들을 수 있다.

클럽하우스는 ‘크리에이터 퍼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매주 새롭고 다양한 소재의 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클럽하우스 팀과 함께하는 창의 콘셉트 개발, 장비 지원, 프로그램에 적합한 게스트 매칭 등 쇼 제작에 대한 지원뿐 아니라 홍보, 디지털 자산을 위한 디자인 서비스, 클럽하우스 내외 홍보, 청중 구성 지원 등이 포함된다. 아울러 클럽하우스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각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활동을 수익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활동료를 지급하며 크리에이터는 자신과 어울리는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아이디어에 대한 수익을 낼 수 있다.

한편 클럽하우스는 최근 이용자들의 더욱 원활한 소통과 앱 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클럽하우스 사용자 가이드’ (Clubhouse User Guide)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가이드를 통해 클럽하우스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부터 사용 방법, 그리고 클럽하우스를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팁을 확인할 수 있다. 알림 설정 방법,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 클럽 참여 방법 등 기본적인 사용법부터 ‘사용자 재우기’, ‘감사 표현하기’, ‘피부색 맞추기’ 등 클럽하우스만의 재미있는 기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제공한다.

클럽하우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론칭한 후 5월 23일 안드로이드 사용자 100만명이 가입한 데 이어, 5월 30일에는 전 세계 200만명 이상의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앱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그 밖의 다양한 클럽하우스 소식은 공식 블로그 또는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할 수 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N2h0dHA6Ly93d3cuZC1tYWtlci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zkyNjfSAQA?oc=5

2021-05-31 01:39:00Z
CBMiN2h0dHA6Ly93d3cuZC1tYWtlci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MzkyNjfSAQA

한국 SF 열풍 이끈 ‘과학문학상’ 2021년 공모전 개최 - 더리포트

[더리포트=조아람기자] 김초엽, 천선란 작가 등이 혜성같이 등장해 한국 SF의 눈부신 미래를 보여준 ‘한국과학문학상‘이 올해 새롭게 출발한다.

SF 브랜드〈허블〉(대표 한성봉)은 CJ ENM의 자회사이자 전 세계 K-콘텐츠의 인기를 선도하는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2021 한국과학문학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작년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재정비 시간을 가진 한국과학문학상은 올해로 다섯 번째 맞는 국내 유일의 SF 문학상이다.

공모 분야는 장편소설(200자 원고지 기준 600매 ~ 1,200매 분량)과 중‧단편소설(200자 원고지 기준 80매 ~ 250매 분량) 2개 부문으로, 예심과 본심을 거쳐 올해 12월 허블 홈페이지에 수상작을 발표한다.

상금은 ▲장편 대상 작품(1편) 2,000만 원, ▲중‧단편 대상 작품(1편) 700만 원, ▲우수상 작품(1편) 300만 원, ▲가작 작품(3편) 각 100만 원씩이다. 마감은 10월 31일까지다.

수상작은 〈허블〉에서 단행본으로 출간하고 〈스튜디오드래곤〉에서 영상화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허블 홈페이지(hubble.page)를 통해서만 응모할 수 있으며,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만 응모 가능하다. SF로 공모전 입상 경력이 없고, SF를 온라인‧오프라인 매체에 발표 또는 단행본으로 출간한 지 2년 미만이라면, 기성 작가도 참가할 수 있다.

‘한국과학문학상’은 2017년 제2회 때 SF 열풍을 일으킨 초대형 신인 김초엽 작가를 탄생시켰다. 

각각 중‧단편 대상과 가작을 수상한 김초엽 작가의 <관내분실>과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은 1년 만에 다른 단편들과 함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으로 출간되어 20만 부가 팔렸다.

이번에 ‘한국과학문학상’을 함께 하는 <스튜디오드래곤>은  CJ ENM의 자회사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과 <사랑의 불시착>을 흥행시킨 제작사다.

국내 최고 과학문학 브랜드〈허블〉과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의 만남은 한국 SF가 문학을 넘어 영화·드라마 콘텐츠로 영역을 넓히는 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양사는 수상작에 대한 영상화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허블〉한성봉 대표는 “이번 한국과학문학상을 통해 한국 SF와 K-콘텐츠의 미래를 열고자 한다”며 “한국과학문학상의 원천 IP 잠재성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7년 제2회 한국과학문학상 작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2017년 제2회 한국과학문학상 작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PGh0dHA6Ly93d3cudGhlcmVwb3J0LmNvLmtyL25ld3MvYXJ0aWNsZVZpZXcuaHRtbD9pZHhubz0xMjUzN9IBP2h0dHA6Ly93d3cudGhlcmVwb3J0LmNvLmtyL25ld3MvYXJ0aWNsZVZpZXdBbXAuaHRtbD9pZHhubz0xMjUzNw?oc=5

2021-05-31 00:27:38Z
CBMiPGh0dHA6Ly93d3cudGhlcmVwb3J0LmNvLmtyL25ld3MvYXJ0aWNsZVZpZXcuaHRtbD9pZHhubz0xMjUzN9IBP2h0dHA6Ly93d3cudGhlcmVwb3J0LmNvLmtyL25ld3MvYXJ0aWNsZVZpZXdBbXAuaHRtbD9pZHhubz0xMjUzNw

Curiosity 로버는 화성의 흐린 날을 드물게 엿볼 수 있습니다. - BS뉴스-비에스뉴스

NASA 기관 방황하는 호기심 방금 화성에서보기 드물게 흐린 날을 발견했습니다. 에이전시가 상호 1 월 말부터 큐리오 시티 사이트에 나타나기 시작한 “밝은”구름 (빛을 반사하는 얼음 결정에 의해 생성됨) 이미지. 그들은 지구상에서 워커가 될 것이지만, 매우 얇은 대기를 가진 행성으로 유명하여 그들 자신의 발견으로 이어졌습니다.

미션 팀은이 구름이 화성의 평상시보다 높으며 37 마일 높이보다 훨씬 높게 떠다니며 행성에 얼음을 끌어들이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화성의 하늘을 더 많이 드러 낼 수있는 얼어 붙은 이산화탄소로부터 형성된 드라이 아이스 구름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NASA / JPL-Caltech / MSSS

NASA는 Curiosity의 흑백 내비게이션 카메라를 사용하면 구름을 더 쉽게 볼 수 있지만 컬러 마스트 카메라가 최고의 광택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가장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화성의 극적인 사건 현재. 그러나 이것은 행성이 고정 된 이미지 세트 아님. 화성은 먼 과거만큼 활기 차지 않더라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날씨의 역동적 인 세계입니다.

Engadget에서 추천하는 모든 제품은 모회사와는 별도로 편집 팀에서 직접 선택합니다. 우리의 이야기 중 일부는 제휴사 링크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링크 중 하나를 통해 무언가를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받을 수 있습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4gFodHRwczovL3d3dy5ic25ld3NwYXBlci5jb20vY3VyaW9zaXR5LSVFQiVBMSU5QyVFQiVCMiU4NCVFQiU4QSU5NC0lRUQlOTklOTQlRUMlODQlQjElRUMlOUQlOTgtJUVEJTlEJTkwJUVCJUE2JUIwLSVFQiU4MiVBMCVFQyU5RCU4NC0lRUIlOTMlOUMlRUIlQUMlQkMlRUElQjIlOEMtJUVDJTk3JUJGJUVCJUIzJUJDLSVFQyU4OCU5OC0lRUMlOUUlODglRUMlOEElQjUlRUIlOEIlODglRUIlOEIlQTQv0gEA?oc=5

2021-05-30 22:31:56Z
52783455258986

Sabtu, 29 Mei 2021

NASA의 Curiosity 탐사선이 화성 표면에있는 구름의 놀라운 이미지를 포착했습니다. - Wpick

NASA의 Curiosity 탐사선이 화성의 구름 사진을 찍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 “일부는 색으로 반짝이는 일몰 빛을 산란시키는 얼음 결정으로 가득 찬 얇은 퍼프.”

NASA에 따르면 구름은 화성의 얇은 대기에서 드물지만 일반적으로 연중 가장 추운시기에 적도에서 형성됩니다. 과학자들은 작년 (지구 시간보다 2 년 전)에 구름이 예상보다 일찍 형성되기 시작했기 때문에 올해 준비가 된 것을 알아 차 렸습니다.

3 월 19 일 NASA의 큐리오 시티 우주선이 찍은 화성 샤프 산 위로 떠오르는 구름의 움직이는 이미지.
NASA / JPL-Caltech / MSSS

이미지는 놀랍을뿐만 아니라 NASA의 Curiosity 팀에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초기 구름은 대부분의 화성 구름보다 더 높은 고도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행성 표면 위로 37 마일을 맴돌며 물의 얼음으로 구성됩니다. NASA는 높은 구름이 얼어 붙은 이산화탄소 나 드라이 아이스로 만들어 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Curiosity는 흑백 사진과 컬러 사진을 모두 제공했습니다. 흑백 사진은 구름의 물결 모양 세부 사항을 더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Curiosity는 3 월 31 일 일몰 후 화성 표면에 구름 이미지를 포착했습니다.
NASA / JPL-Caltech / MSSS

그러나 그것은 로버의 마스트 카메라에서 가져온 컬러 이미지이며 진정으로 놀라운 사진 몇 장을 합친 것입니다. NASA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일몰 직후에 볼 때 얼음 결정은 둔한 빛을 포착하여 어두운 하늘을 비추는 것처럼 보입니다. 야행성 구름이라고도하는이 황혼의 구름은 수정으로 가득 차면 더 밝아졌다가 하늘에서 태양의 위치가 높이 아래로 떨어지면 어두워집니다. 이것은 과학자들이 높이를 결정하는 데 사용하는 유용한 단서 중 하나입니다.

Curiosity는 또한 전체적으로 파스텔 색상으로 무지개 빛깔의 “진주의 어머니”구름 사진을 찍습니다. 콜로라도 볼더에있는 우주 과학 연구소의 대기 과학자 인 Mark Lemmon은 NASA 간행물에서 이러한 색상은 크기가 거의 동일한 구름 입자에서 비롯된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구름이 형성된 직후에 발생하며 모두 같은 속도로 성장합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NASA의 Curiosity Mars 우주선은 3048 년 3 월 5 일, 화성 일 또는 임무 첫날에이 무지개 빛깔의 구름, 즉 “진주의 어머니”를 감지했습니다.
NASA / JPL-Caltech / MSSS

레몬은이 구름의 색깔에 놀랐다고 말했다. 빨강, 녹색, 파랑 및 제비꽃. “화성에서 너무 많은 색으로 밝은 것을 보는 것은 정말 멋지다.”

아주 멋지다.

Izer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3gFodHRwczovL3d3dy53cGljay5rci9uYXNhJUVDJTlEJTk4LWN1cmlvc2l0eS0lRUQlODMlOTAlRUMlODIlQUMlRUMlODQlQTAlRUMlOUQlQjQtJUVEJTk5JTk0JUVDJTg0JUIxLSVFRCU5MSU5QyVFQiVBOSVCNCVFQyU5NyU5MCVFQyU5RSU4OCVFQiU4QSU5NC0lRUElQjUlQUMlRUIlQTYlODQlRUMlOUQlOTgtJUVCJTg2JTgwJUVCJTlEJUJDJUVDJTlBJUI0LSVFQyU5RCVCNCVFQiVBRiVCOC_SAQA?oc=5

2021-05-30 05:47:13Z
CBMi3gFodHRwczovL3d3dy53cGljay5rci9uYXNhJUVDJTlEJTk4LWN1cmlvc2l0eS0lRUQlODMlOTAlRUMlODIlQUMlRUMlODQlQTAlRUMlOUQlQjQtJUVEJTk5JTk0JUVDJTg0JUIxLSVFRCU5MSU5QyVFQiVBOSVCNCVFQyU5NyU5MCVFQyU5RSU4OCVFQiU4QSU5NC0lRUElQjUlQUMlRUIlQTYlODQlRUMlOUQlOTgtJUVCJTg2JTgwJUVCJTlEJUJDJUVDJTlBJUI0LSVFQyU5RCVCNCVFQiVBRiVCOC_SAQA

우주여행 가 유튜브 찍는다, 왕복선 탑승 비용은 1010억 원 - 동아일보

블루오리진, 7월 유인 캡슐 여객선 ‘뉴 셰퍼드’ 발사 예정
국제우주정거장. NASA
2001년 미국인 데니스 티토가 200억 원을 들여 세계 최초로 우주관광을 다녀온 지 20년 만에 민간 우주관광의 문이 점차 넓어지고 있다. 고가인 비용을 지불할 수만 있다면 ISS(국제우주정거장)를 방문하거나 지구 궤도를 따라 여행하는 일이 가능해졌다. 유튜브를 찍고자 우주로 나가는 억만장자부터 ISS 영화 진출을 두고 경쟁하는 러시아와 미국 할리우드까지 올해 하반기 이후 우주로 나갈 민간 우주여행 계획을 살펴보자.

최근 스페이스 어드벤처스, 엑시옴 스페이스를 비롯한 우주관광업체들이 전문 우주인이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우주여행상품을 속속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여행상품은 우주를 안전하게 여행할 우주왕복선 좌석을 확보해준다. 우주비행사 훈련과 우주 유영 훈련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민간 우주여행 비용 최소 30억 원
우주왕복선 소유즈(왼쪽)와 우주왕복선 크루 드래건. 로스코스모스, 스페이스X
우주여행 코스도 달, ISS, 지구 궤도, 우주호텔 등 다양하다. 때로는 대기권과 우주의 경계에 진입해 단 몇 분 동안 하는 무중력 체험이 값비싸게 판매되기도 한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운영하는 블루오리진은 7월 직접 개발한 유인 캡슐 ‘뉴 셰퍼드’를 발사할 계획이다. 최대 6명이 탈 수 있으며 지상 100㎞ 이상 준궤도를 비행하는 이 여행상품은 현재 온라인 경매에서 260만 달러(약 29억 원)까지 가격이 올랐다.
주요기사
좀 더 실질적인 우주여행을 위해 400㎞ 상공에 위치한 ISS까지 가는 것과 함께 지구 저궤도(LEO) 비행이 떠오르고 있다. 저궤도 비행이란 지구 표면에 비교적 가까운 궤도인 160~1000㎞ 사이를 비행하는 것이다.ISS에 머무는 동안 ISS 사용료를 지불해야 한다. 인당 각종 지원비와 화물비, 식비 등으로 100억 원 이상이 든다. 장기적으로 민간 우주여행객을 위한 우주정거장 건설이 추진되고 있다. 사용료는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우주여행에 이용할 수 있는 우주왕복선으로는 러시아연방우주청 로스코스모스(Roscosmos) 소유즈(Soyuz)와 일론 머스크가 운영하는 스페이스X의 크루 드래건(Crew Dragon)이 있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우주에 나가기 위해 구입한 러시아 소유즈의 좌석은 9000만 달러(약 1010억 원), 크루 드래건은 5500만 달러(약 617억 원) 선으로 알려져 있다.

2011년 미국 우주왕복선이 모두 퇴역한 이례로 NASA는 러시아 소유즈를 통해 우주비행사들을 우주로 보내왔다. 매해 6개가량의 좌석을 구매해 미국 우주비행사들과 일본, 캐나다, 유럽우주국 등의 파트너 비행사들이 함께 사용해온 것이다.

그런데 지난해 스페이스X가 우주 비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자, 크루 드래건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랐다. 크루 드래건은 스페이스X가 개발한 캡슐형 유인 우주선이다. 이를 이용한 여행상품 개발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NASA 우주비행사들이 더는 소유즈에만 의존하지 않게 됨으로써 소유즈의 좌석 또한 일반 관광객에게 제공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억만장자들이 우주로 가는 이유
재러드 아이잭먼(맨 왼쪽)이 구성한 민간 우주여행팀 인스퍼레이션4. 스페이스X

우주여행상품이 워낙 고가이다 보니 민간 우주인 탑승 명단에는 늘 대부호의 이름들이 오르곤 한다. 9월에는 미국 사업가 재러드 아이잭먼이 구성한 ‘인스퍼레이션4(Inspiration4)’팀이 크루 드래건을 타고 우주로 나간다.

비행조종사 출신인 그는 과거 자신의 비행 기록을 경신하면서 난치병 아이들을 위해 기부하는 이벤트를 통해 기부 문화를 독려해왔다. 이번 우주여행도 소아암 치료 연구를 후원할 목적으로 1억 달러(약 1122억 원)를 모금했다. 그는 좌석 4개를 구입해 추첨 방식으로 지원자 3명을 선발하고 우주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전원 민간인으로만 구성된 인스퍼레이션4팀은 약 540㎞의 지구 저궤도를 2~4일 비행한 뒤 귀환할 예정이다.

12월 ISS를 여행하는 소유즈 MS-20의 탑승객 명단에는 일본의 괴짜 억만장자로 알려진 마에자와 유사쿠와 그의 촬영기사 히라노 요조가 올라 있다. 마에자와가 소유즈에 탑승하는 목적은 두 가지. 하나는 달에 가기에 앞서 좀 더 가까운 우주비행을 체험하기 위해서다. 마에자와는 2023년 달에 가까이 가는 스페이스X 스타십 여행의 8개 좌석을 구입했다. 자신이 경비를 대고 함께 여행할 동반자를 모집하고 있다.

또 다른 목적은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다. 그는 “우주여행이 개인적 경험을 넘어 공공의 경험이 되길 원한다”며 우주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 중이다. 우주에서 방귀를 뀌거나 포켓몬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등 엉뚱한 아이디어들이 속속 접수되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그가 지구 위를 여행하는 일반 여행객과 마찬가지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유튜브를 통해 우주여행 계획 및 실행 과정을 공유하며 대중의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ISS에 머물며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유튜브에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우주에서 제작할 리얼 콘텐츠
일론 머스크에 목말을 탄 마에자와 유사쿠. 마에자와 유사쿠 트위터

10월 소유즈 MS-19에 탑승할 러시아 영화감독 클림 시펜코와 영화배우 율리아 페레실드는 직접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ISS로 간다. 장편 ‘도전’은 로켓 및 우주산업과 우주선 개발에 관한 일련의 다큐멘터리를 포함한 과학영화다. 우주에 가기 전 지상에서 무중력 비행을 비롯한 각종 비행 테스트와 특별 훈련을 수행하는 과정부터 방송 콘텐츠로 제작해 러시아 TV 채널 ‘채널 원’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가 ISS에서 새로운 SF영화를 촬영할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를 연출한 더그 리만 감독과 동행할 것으로 보인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영화 제작에 NASA와 일론 머스크가 후원키로 했다.

머스크는 스페이스X를 설립하면서 화성 이주 계획 실현은 물론, 우주여행의 저변을 넓히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그는 매거진 ‘스페이스닷컴’을 통해 “민간 우주여행은 모든 사람을 우주에 가까이 가게 만드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아직은 고가이나 점차 비용을 낮추고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털에서 ‘투벤저스’를 검색해 포스트를 팔로잉하시면 다채로운 투자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주간동아 1291호에 실렸습니다]

이종림 과학전문기자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우주여행 가 유튜브 찍는다, 왕복선 탑승 비용은 1010억 원베스트 추천 뉴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2h0dHBzOi8vd3d3LmRvbmdhLmNvbS9uZXdzL2FydGljbGUvYWxsLzIwMjEwNTMwLzEwNzE3NjEwNS8x0gE3aHR0cHM6Ly93d3cuZG9uZ2EuY29tL25ld3MvYW1wL2FsbC8yMDIxMDUzMC8xMDcxNzYxMDUvMQ?oc=5

2021-05-30 01:15:20Z
CBMiO2h0dHBzOi8vd3d3LmRvbmdhLmNvbS9uZXdzL2FydGljbGUvYWxsLzIwMjEwNTMwLzEwNzE3NjEwNS8x0gE3aHR0cHM6Ly93d3cuZG9uZ2EuY29tL25ld3MvYW1wL2FsbC8yMDIxMDUzMC8xMDcxNzYxMDUvMQ

구광모·이해진·구현모의 도전장 “아이언맨 ‘자비스’ 만든다” - 중앙일보 - 중앙일보

SF영화 아이언맨에 나오는 인공지능 비서 자비스는 주인공의 모든 명령을 알아듣고 실행해주는 복합지능형 인공지능 비서다. [사진 영화 아이언맨]

SF영화 아이언맨에 나오는 인공지능 비서 자비스는 주인공의 모든 명령을 알아듣고 실행해주는 복합지능형 인공지능 비서다. [사진 영화 아이언맨]

 
영화 ‘아이언맨’의 주인공 토니 스타크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인공지능(AI) 비서 ‘자비스’다. 현재의 몸 상태를 점검하고 가장 효율적인 공격 방법을 찾아낸다. 심지어 시간여행 장치까지 만들어낸다. 자료를 처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스스로 판단을 하며 또 하나의 인격체로 진화한 결과다.
 

“수 년 내 ‘자비스’ 같은 AI 나온다”

30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국내·외에서 ‘초거대(Hyper scale) AI’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영화에나 나올법한 AI를 수 년 안에 내놓는다는 게 목표다. 데이터 분석과 학습을 넘어 사람의 뇌처럼 스스로 추론하고 창작 활동을 하는 초거대 AI가 생태계가 만들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초거대 AI란 슈퍼컴퓨터 등을 기반으로 대규모 데이터를 학습해 자율적으로 사고하고 판단ㆍ행동하는 AI를 말한다. 기존의 AI보다 인간의 뇌 구조와 가깝다. 뇌 시냅스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인공신경망의 파라미터(매개변수)를 수천억 개로 대폭 늘렸기 때문이다. 음성ㆍ이미지 등과 같은 데이터를 AI가 학습 가능한 형태로 변환하는 ‘레이블링’ 작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효율성이 높다. 레이블링 작업에서 해방되면서 초대용량 원시 데이터를 AI 모델이 학습할 수 있게 됐다. 
 
분야별 추가 학습 과정도 간단해 여러 산업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특정 업무를 학습한 기존 AI 챗봇은 해당 분야에서만 대화가 가능했지만, 초거대 AI를 활용하면 방대한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해 다방면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이제는 창작까지 넘본다 

거대한 지각변동이 시작된 건 지난해 6월이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주도한 ‘오픈(Open) AI’가 초거대 모델인 ‘GPT-3’를 공개했다. GPT-3는 현존하는 최고의 초거대 AI 자연어 처리 모델로 꼽힌다. 
 
GPT-3은 인간의 뇌만큼 인공신경망의 크기를 늘려 방대한 데이터와 추가 학습을 필요로 하는 기존 딥러닝 기반 AI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시도에서 출발했다. 심지어 창작의 영역까지 도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GPT-3가 대본을 쓴 단편 영화 ‘상품판매원’이 공개됐다. 약 3분 길이의 영화는 시작한 뒤 20초부터 “여기부터 AI가 쓴 이야기입니다”라는 자막과 함께 GPT-3가 만든 대사를 보여준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도 지난해 9월 ‘로봇이 이 기사를 썼다. 인간, 아직도 무서운가’라는 제목으로 GPT-3가 집필한 칼럼 전문을 게재해 화제가 됐다.  
 
 
GPT-3의 성과에 놀란 기업들은 차세대 AI 개발 경쟁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었다. 구글은 지난 18일(현지시간) 열린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구글 I/O 2021’에서 사람처럼 대화하는 AI ‘람다’를 선보였다.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 등도 초대규모 매개변수를 학습해 사람처럼 대화하는 AI를 만드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LG·네이버·KT도 개발 나서

국내 기업들도 앞다퉈 개발에 나서고 있다. LG그룹의 싱크탱크인 LG AI 연구원은 초거대 AI 개발에 1억 달러(약 1130억원)를 투자하기로 했다. 올해 하반기까지 GPT-3가 보유한 1750억 개 파라미터의 3배를 넘어선 6000억 개 파라미터를 갖추는 게 1차 목표다. 
 
향후에는 LG의 업무방식을 완전히 바꿀 정도로 고도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예를 들어 초거대 AI를 차세대 배터리 소재 개발에 적용하면, AI가 250년치 화학 분야 논문ㆍ특허를 분석해 종합적인 물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신소재를 개발할 수 있게 된다. 전문가들이 수 년간 매달려 발견할 수 있는 솔루션을 AI를 통해 단기간에 찾아낼 수 있는 것이다. 
 
네이버 하이퍼클로바의 대화 모습. [사진 네이버]

네이버 하이퍼클로바의 대화 모습. [사진 네이버]

 
네이버가 지난 26일 공개한 ‘하이퍼클로바’는 GPT-3보다 한국어 데이터를 6500배 이상 학습한 게 특징이다. GPT-3의 학습 데이터는 영어가 대부분이라 다른 언어에서는 생성 능력이 제한적이다. 이에 비해 하이퍼클로바는 한국어의 맥락을 읽어 별도의 장치 없이 자연스럽게 대화가 가능하다. 
 
이날 시연에서는 ‘바로크 음악’을 주제로 20회 이상 대화를 이어가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음악의 아버지가 누구야?”라고 물으면 “바흐”라고 대답이 돌아왔다. 다시 “바흐가 왜 음악의 아버지냐”고 물으니 하이퍼클로바는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가이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근데 왜 아버지라고 부르냐”는 질문에도 “바흐의 음악에서 풍기는 분위기가 마치 아버지처럼 온화하면서도 무게감 있고 굳건한 인상을 풍겨서 그렇게 불러왔다”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갔다.
 
KT는 최근 KAIST와 공동으로 AI 연구소를 세우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람과 유사한 대화와 추론이 가능하고 음성ㆍ영상ㆍ센싱 등 복합 정보 기반의 정교한 상황 인지와 답변이 가능한 AI 모델 개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스스로 개발 못 하면 기술 종속될 수도”

업계에서는 초거대 AI 개발 경쟁이 미래의 AI 생태계 주도권과 맞물려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자체 AI 모델을 확보하고 있지 않으면 글로벌 기업에 기술 종속이 이뤄질 수 있다는 경고다. 자체적으로 고성능 AI를 개발할 수 없는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들은 보통 기존에 학습된 모델을 응용하는 ‘전이학습’(transfer learning) 방식으로 AI 서비스를 개발한다. 
 
이럴 경우 가장 선도적인 AI 모델을 가진 기업을 중심으로 AI 생태계가 재편될 수 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지능원(NIA)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전이학습 등으로 글로벌 기업이 제공하는 모델을 활용하는 것은 산업 활성화 측면의 장점이 있으나 기술 종속의 우려도 있다”고 지적했다.  
 
권유진 기자 kwen.yujin@joongang.co.kr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J2h0dHBzOi8vbmV3cy5qb2lucy5jb20vYXJ0aWNsZS8yNDA2OTczONIBK2h0dHBzOi8vbW5ld3Muam9pbnMuY29tL2FtcGFydGljbGUvMjQwNjk3Mzg?oc=5

2021-05-29 21:00:00Z
CBMiJ2h0dHBzOi8vbmV3cy5qb2lucy5jb20vYXJ0aWNsZS8yNDA2OTczONIBK2h0dHBzOi8vbW5ld3Muam9pbnMuY29tL2FtcGFydGljbGUvMjQwNjk3Mzg

혁명군의 삶을 느껴보자, 파 크라이 6 10월 7일 발매 - 게임메카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0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파 크라이 6'의 새로운 정보가 공개됐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트레일러)

출시 연기로 팬들의 애를 태운 파 크라이 6의 발매일이 드디어 공개됐다. 

유비소프트는 29일, 파 크라이 6 상세 정보를 공개하는 방송을 진행했다.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 이번 방송에선 게임 내 주요 시스템과 등장인물 및 플레이 특징, 발매일 등이 공개됐다. 파 크라이 6는 오는 10월 7일에 출시된다. 본래 올해 2월 출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최종적으로 8개월가량 연기됐다.

이번 작품은 캐리비안해에 위치한 가상의 섬 국가 ‘야라’를 배경으로 한다. 야라는 독재자 안톤 카스티요가 지배하고 있는 국가로, 플레이어는 주인공 '다니 로하스'가 되어 혁명 세력을 이끄는 레지스탕스로 활동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의 성별을 고를 수 있으며, 플레이 과정에 따라서 여러 정체성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 또한 착용할 수 있는 장비와 의상도 상황에 따라서 달라진다. 

▲ '파 크라이 6'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이번 시리즈의 전투는 혁명군이란 설정답게 게릴라전을 주로 다루고 있다. 순찰 중인 전차에 몰래 폭탄을 설치하거나 정부군을 암살하는 등 유격전 위주 전투를 펼치게 된다. 암시장 상인이나 게릴라 활동에 일가견이 있는 NPC 등을 만나 협력해 가며 지속적으로 혁명을 이어가야 한다. 게릴라 캠프에선 도박이나 미니게임, 사격 연습, 혁명 단원과의 교류 등이 가능하다. 

이번 작품은 캐리비안에 있는 섬을 배경으로 한 만큼 뛰어난 경치를 마주할 수 있다. 열대 우림을 비롯해 멋진 해안가부터, 밀림 등 다양한 자연환경이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다. 이 밖에도 NPC와의 상호작용, 무기를 숨겨 검문을 회피하거나 사보타주, 전파 탈취 등 오픈월드 특유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파 크라이 6는 오는 10월 7일, PS4/5, Xbox One과 Xbox 시리즈 X/S, PC(에픽게임즈 스토어, 유비소프트 커넥트)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파 크라이 6' 게릴라의 철칙 트레일러 (영상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 '파 크라이 6' 대표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트레일러 갈무리)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LWh0dHBzOi8vd3d3LmdhbWVtZWNhLmNvbS92aWV3LnBocD9naWQ9MTY2MDgwN9IBL2h0dHBzOi8vbS5nYW1lbWVjYS5jb20vYW1wL3ZpZXcucGhwP2dpZD0xNjYwODA3?oc=5

2021-05-29 14:10:12Z
CAIiEEaVMm2Qn5zy4g5E7a54G2gqFggEKg4IACoGCAown4VuMOv7DjCL8Rw

Jumat, 28 Mei 2021

귀여운 순무 소년의 탈세 모험, 올 여름 PC와 스위치로 출시 - 게임메카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44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379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LWh0dHBzOi8vd3d3LmdhbWVtZWNhLmNvbS92aWV3LnBocD9naWQ9MTY2MDc3NNIBL2h0dHBzOi8vbS5nYW1lbWVjYS5jb20vYW1wL3ZpZXcucGhwP2dpZD0xNjYwNzc0?oc=5

2021-05-28 09:10:35Z
CAIiEPcA3mzFUstAXV1ea0E-2LEqFggEKg4IACoGCAown4VuMOv7DjCL8Rw

르노삼성자동차 "XM3, 6월부터 유럽 시장 본격 공략" - 스포츠한국

  • 5월 초 프랑스 Le havre항에서 양하 작업 중인 XM3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 뉴 아르카나(New ARKANA)’로 수출되는 XM3가 6월부터 본격적인 유럽 시장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XM3는 유럽에서 사전 출시되었던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 모델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고 판매 지역도 28개 국가로 확대해 오는 6월부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앞서 XM3는 유럽 지역에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4개 국가에서만 올 3월 사전 출시되었다.

사전 출시 이후 XM3는 유럽 현지 언론 및 초기 구매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3월 프랑스 자동차 전문 매거진 ‘오토 모토 (Auto Moto)’가 올해 출시 차량을 대상으로 독자 투표로 선정하는 ‘최고의 SUV’에서는 XM3가 2021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많은 유럽 현지 언론들도 시승 이후 XM3의 디자인, 주행성능, 편의사양 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판매 실적에 있어서도 3개월 간 유럽 사전 판매 목표였던 7250대를 이미 넘어섰으며, 5월 말까지 8천대 이상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XM3가 현재 유럽 시장에서의 초기 흐름을 앞으로도 잘 이어간다면 유럽 전체 판매 차량의 약 30% 비중을 차지하는 연간 350만대 수준의 B/C SUV 시장에서 기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 지난해 12월 XM3 첫 유럽수출 선적 개시 모습
르노삼성자동차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XM3는 르노삼성자동차가 현재 진행 중인 서바이벌 플랜의 성공적 완수를 위한 핵심 모델”이라며, “XM3가 뛰어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유럽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을 이어갈 수 있다면 부산공장의 생산 물량 회복과 임직원들의 고용 안정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가 글로벌 프로젝트로 연구 개발해 선보인 XM3는 러시아를 제외한 전세계 판매 물량을 부산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남미 지역으로의 첫 수출 및 12월 주요 수출 시장인 유럽으로 첫 수출이 이루어진 이래 올 5월 말까지 XM3의 누적 수출 대수는 약 1만3천대에 이를 전망이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S2h0dHBzOi8vc3BvcnRzLmhhbmtvb2tpLmNvbS9scGFnZS9lY29ub215LzIwMjEwNS9zcDIwMjEwNTI4MTc1NzAxMTM2OTkwLmh0bdIBAA?oc=5

2021-05-28 08:57:01Z
CBMiS2h0dHBzOi8vc3BvcnRzLmhhbmtvb2tpLmNvbS9scGFnZS9lY29ub215LzIwMjEwNS9zcDIwMjEwNTI4MTc1NzAxMTM2OTkwLmh0bdIBAA

에픽게임즈스토어, 금주 무료 게임 '어몽 어스' 제공 - 한국경제

에픽게임즈스토어, 금주 무료 게임 '어몽 어스' 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 메가 세일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무료 명작 게임 두 번째 작품으로PC버전'어몽 어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28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지난주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를 오픈하면서 에픽게임즈에서 엄선한 명작 게임을4주간 매주 한 개씩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인디 개발사 이너슬로스의 작품인'어몽 어스'는'NBA 2K21'에 이은 두 번째 무료 명작 게임으로 선정돼 오는6월3일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플레이어는 다른 동료들과 함께 배에 승선해1명 이상의 임포스터들의 방해와 살해 위협 속에 여러 작업을 완수해야 한다.죽은 동료를 발견하거나 의심스러운 점을 발견하면 긴급회의를 신청,투표를 통해 임포스터로 의심되는 플레이어를 우주로 내쫓을 수 있다.하지만 임포스터가 다른 동료를 설득해 무고한 시민을 추방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오는6월17일까지 진행되는 에픽 메가 세일은'데스 스트랜딩'(60%), '갓폴 스탠다드 에디션'(34%), '킹덤 하츠3'과'킹덤 하츠HD 1.5+2.5 ReMIX'(33%),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25%), '사이버펑크2077'(20%)등의 신작 게임들과 처음 할인을 제공하는'오드월드:소울스톰'(20%)외에도'보더랜드3'(67%), 'GTA 5:프리미엄 에디션'(45%),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30%), '아웃라이더'(25%)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게임들을75%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할인적용가15,000원 이상인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11,000원 추가 할인의 에픽 상품권이 무제한 제공되며, '포트나이트'무료 팩인 '스트리트 섀도우 도전 팩'도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드래곤 퀘스트XI S:지나간 시간을 찾아서'도35%특별 할인을 시작했다.

서동민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MWh0dHBzOi8vd3d3Lmhhbmt5dW5nLmNvbS9pdC9hcnRpY2xlLzIwMjEwNTI4MDYwOHbSAS1odHRwczovL3d3dy5oYW5reXVuZy5jb20vaXQvYW1wLzIwMjEwNTI4MDYwOHY?oc=5

2021-05-28 06:07:12Z
CAIiEHK9steolFGfdv1OH1GaV7QqGQgEKhAIACoHCAow0__cCjDUitABMJ7piQI

11년 만에 귀환한 '버추어파이터5', "PS 플러스 무료 배포" - MSN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세가 설립 60주년 기념 프로젝트로 진행 중인 '버추어 파이터 × esports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금일(28일) 공개했다.

버추어파이터5 얼티메이트 쇼다운 © 제공: IT동아 버추어파이터5 얼티메이트 쇼다운

먼저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1년 만에 다시 출시된 버추어파이터 시리즈의 신작 'Virtua Fighter 5 Ultimate Showdown'(버추어파이터5 얼티메이트 쇼다운 / 이하 '버추어파이터5')를 소니의 유로 회원 서비스 PS 플러스에 가입한 이들에게 오는 6월 1일부터 8월 2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무료 배포한다.

그래픽 변화 © 제공: IT동아 그래픽 변화

'버추어파이터5'는 지난 2010년 아케이드 버전으로 발매된 '버추어파이터5 파이널 쇼다운'의 11년 만에 새롭게 공개되는 리메이크 작품이다.

새롭게 추가된 관전 기능 © 제공: IT동아 새롭게 추가된 관전 기능

이번 작품에서는 게임 내 그래픽이 최신 HD로 재구성되어 화려한 이펙트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하며, 최대 16명이 참가할 수 있는 '토너먼트전', '리그전' 및 관전 기능을 통해 게이머를 응원할 수 있는 등 e스포츠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버추어파이터5 얼티메이트 쇼다운 © 제공: IT동아 버추어파이터5 얼티메이트 쇼다운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8AFodHRwczovL3d3dy5tc24uY29tL2tvLWtyL25ld3MvdGVjaGFuZHNjaWVuY2UvMTElRUIlODUlODQtJUVCJUE3JThDJUVDJTk3JTkwLSVFQSVCNyU4MCVFRCU5OSU5OCVFRCU5NSU5Qy0lRUIlQjIlODQlRUMlQjYlOTQlRUMlOTYlQjQlRUQlOEMlOEMlRUMlOUQlQjQlRUQlODQlQjA1LXBzLSVFRCU5NCU4QyVFQiU5RiVBQyVFQyU4QSVBNC0lRUIlQUMlQjQlRUIlQTMlOEMtJUVCJUIwJUIwJUVEJThGJUFDL2FyLUFBS3Q1QknSAQA?oc=5

2021-05-28 05:43:24Z
CBMi8AFodHRwczovL3d3dy5tc24uY29tL2tvLWtyL25ld3MvdGVjaGFuZHNjaWVuY2UvMTElRUIlODUlODQtJUVCJUE3JThDJUVDJTk3JTkwLSVFQSVCNyU4MCVFRCU5OSU5OCVFRCU5NSU5Qy0lRUIlQjIlODQlRUMlQjYlOTQlRUMlOTYlQjQlRUQlOEMlOEMlRUMlOUQlQjQlRUQlODQlQjA1LXBzLSVFRCU5NCU4QyVFQiU5RiVBQyVFQyU4QSVBNC0lRUIlQUMlQjQlRUIlQTMlOEMtJUVCJUIwJUIwJUVEJThGJUFDL2FyLUFBS3Q1QknSAQA

Kamis, 27 Mei 2021

다잉라이트2 올해 출시 확정, 출시일 12월 7일 - 케이벤치 (KBench)

 

좀비 그리고 1인칭 파쿠르 액션으로 호평을 받았던 테크랜드의 다잉라이트 후속작, 다잉라이트2가 드디어 최신 트레일러와 함께 출시일을 확정지었다.

다잉라이트2는 본례 2018년에 첫 공개 이후 2020년을 목표로 개발을 추진했으나,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 한차례 연기 아닌 연기가 되어 출시일이 미정이 되었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전반적인 2편의 게임 세계관 소개, 게임플레이 모습등이 주로 등장하며, 더 다양해진 전투와 파쿠르,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등으로 더 풍부해진 콘텐츠로 돌아올 것으로 예고되는 모습이다.

다잉라이트2는 다가오는 12월 7일 출시될 예정이며, PC,PS4,PS5,XBOX ONE,XBOX 시리즈 X/S 기종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디지털 터치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한국어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IWh0dHBzOi8va2JlbmNoLmNvbS8_cT1ub2RlLzIyMTY5NdIBAA?oc=5

2021-05-28 01:45:23Z
CAIiEBg_ROWfD1AVb9N7tnG9uXcqGAgEKg8IACoHCAowqLCSATDk1Q8wk6iPAg

인트라게임즈 '쉬벌리2' 오픈 베타 6월 1일 자정까지 진행 - 게임포커스

인트라게임즈(배상찬, CEO)는 Deep Silver 및 Tripwire Interactive와 협력하여 발매할 예정인 1인칭 멀티플레이어 액션 게임 'Chivalry2(이하 쉬벌리2)'의 크로스 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로스 플레이 오픈 베타는 한국 시간으로 5월 28일 오전 12시부터 6월 2일 오전 12시까지 진행되며, 게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크로스 플레이 오픈 베타는 PC(에픽게임즈 스토어), PlayStation®4, PlayStation®5 및 Xbox One, Xbox Series X/S 등 쉬벌리2를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각 플랫폼 스토어에서 오픈 베타 버전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즐길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오픈 베타를 진행할 경우 PSN+ 구독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나, Xbox 플랫폼 이용자의 경우 Xbox Live Gold 구독권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오픈 베타에 참여할 수 있다.

과거 진행된 클로즈 베타를 통해 수집한 플레이어 피드백을 통해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된 '쉬벌리2' 오픈 베타에서는 새로운 맵과 기능들 또한 엿볼 수 있을 전망이다. 다음은 쉬벌리2 오픈 베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주요 특징이다. 

- Coxwell 학살전 (신규 팀 목표 맵)
이번 오픈베타를 통해 새롭게 선보일 팀 목표 맵인 Coxwell 학살전은, 아르곤 II세를 지지하기로 선언한 평화로운 마을 Coxwell에 잔혹한 본보기를 보여주려는 메이슨 기사단의 침략을 그린다.

- Darkforest 전투 (신규 팀 목표 맵)
Fogbern 요새로 진격하는 메이슨 기사단을 상대하기 위해 Dark Forest에 몸을 숨기고 매복하고 있는 아가사 기사단의 대치구도를 그리는 Dark forest 전투 또한 오픈 베타를 통해 새롭게 즐길 수 있다. 

- Rudhelm 공성전 (팀 목표 맵)
클로즈 베타에서도 선보인 바 있는 가장 상징적인 맵 중 하나로, Rudhelm 성을 사수하는 메이슨 기사단과 이를 차지하려는 아가사 기사단 사이의 전투를 배경으로 한다. 공성 병기를 호위해 성문을 돌파하는 등 공성전의 재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맵이기도 하다.

- Wardenglade 전투 (팀 데스매치/FFA 맵)
Wardenglade 전투는 아가사 기사단과 메이슨 기사단이 탁 트인 평지에서 전투를 벌이는 팀 데스매치용 맵이다. 

- 토너먼트 그라운드 (팀 데스매치/FFA 맵)
또 다른 팀 데스매치용 맵인 '토너먼트 그라운드'는 각 기사단의 정예 인원들이 모여 결투를 벌이는 설정으로, 소수의 인원으로 서로의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맵이다. 

- 난전(Free-For-All)
이번 크로스 플레이 오픈 베타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난전(Free-For-All)은 말 그대로 서로가 서로를 적대하는 혼돈의 전장을 배경으로 한다. 

-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옵션
또한, 이번 크로스 플레이 오픈베타에서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도 제공한다. 전투를 통해 경험치와 치장용 옵션을 잠금해제할 수 있으며, 이를 적용해 자신만의 인 게임 외형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 64/40 플레이어 서버 옵션
대규모 전장의 혼란을 몸소 체험하고 싶거나, 보다 전술적인 측면에 집중된 전투를 원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전투 당 최대 인원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다. 이번 크로스 플레이 오픈 베타에서는 64인 플레이어를 지원하는 전투 외에, 최대 40인 (20대 20 전투)만 참여할 수 있는 전장을 개설하는 서버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 동일 플랫폼 파티
마지막으로, 크로스 플레이 매치에 참가하기에 앞서 동일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플레이어들끼리 파티를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쉬벌리2는 오는 6월, 정식 한국어화와 함께 PlayStation4 와 PlayStation5, Xbox One, Xbox Series X/S 기종으로 발매되며,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모든 플랫폼의 유저들과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콘솔 버전 발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전망이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L2h0dHA6Ly9nYW1lZm9jdXMuY28ua3IvZGV0YWlsLnBocD9udW1iZXI9MTE3ODcw0gEA?oc=5

2021-05-28 02:57:22Z
CBMiL2h0dHA6Ly9nYW1lZm9jdXMuY28ua3IvZGV0YWlsLnBocD9udW1iZXI9MTE3ODcw0g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