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9는 전 시즌 화산섬의 폭발로 화염이 삼켜버린 땅에 새롭게 출현한 미래도시 ‘네오 틸티드’와 ‘메가 몰’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그렸다. 과학 소설 속 장면이 연상되는 ‘네오 틸티드’와 ‘메가 몰’에서 이용자들은 진보적인 의상과 건물들, 최첨단 무기와 이동수단 등을 즐길 수 있다.
새 이동수단인 ‘슬립스트림’을 활용하면 탈것 없이도 바람의 흐름을 타고 하늘을 날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속도를 올리거나 낮추는 것도 가능하다. 튜브에서 빠져나올 때 이동 속도와 탈출 각도에 기반해 하늘로 솟아오를 수도 있다. 또 발사체와 탈것도 ‘슬립스트림’을 통해 바람의 흐름을 탈 수 있고 강력한 바람을 이용해 짧은 거리를 솟구칠 수 있는 ‘환풍기’도 추가돼 이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배틀패스와 연동되는 새로운 수집형 아이템 ‘포트바이트’도 추가됐다. 컴퓨터 칩의 일종으로 총 100개를 모을 수 있으며 수집 과정에서 숨겨진 이미지를 해독하면 시즌9의 비밀과 보상을 획득한다.
시즌9 오픈 첫날 최대 30개의 ‘포트바이트’를 수집할 수 있고 매일 새로운 ‘포트바이트’가 오픈된다.시즌9의 기간 한정 모드로 세 명의 이용자가 팀을 편성해 플레이하는 클래식 배틀로얄 ‘트리오’, 전설 무기만을 사용할 수 있는 ‘전설 무기’, 저중력 모드에서 높이 점프해 저격 무기만을 이용해 상대방을 제압하는 ‘원샷’도 도입됐다. 신규 무기 ‘전투용 산탄총’은 열 개의 총탄을 장전해 사격할 때마다 아홉 개의 펠릿을 발사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도 공중에서도 건설이 가능한 ‘호버 플랫폼’과 새 아이템 ‘환풍기’가 추가됐으며 미래적인 구조물 세트와 갤러리 옵션을 제공하는 ‘네오 틸티드’와 초원 섬 등 새 지형도 도입됐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game.mk.co.kr/view.php?sc=50700001&year=2019&no=309250
2019-05-10 09:43:44Z
CBMiPWh0dHA6Ly9nYW1lLm1rLmNvLmtyL3ZpZXcucGhwP3NjPTUwNzAwMDAxJnllYXI9MjAxOSZubz0zMDkyNTDSAQ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