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asa, 29 Maret 2022

긱벤치, 갤럭시S22 이어 샤오미 플래그십폰 '성능 조작' 퇴출 검토 - 전자신문

Photo Image
<샤오미12>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로 논란에 휩싸인 삼성전자 갤럭시S22 시리즈에 이어 샤오미 플래그십 스마트폰도 '긱벤치'에서 퇴출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게임이나 성능측정(벤치마크)로 인식되는 앱에서 향상된 퍼포먼스를 보이도록 동작 환경을 조작했다는 의혹이다.

29일 외신 등에 따르면 해외 전자기기 벤치마크 전문사이트 긱벤치는 샤오미12 시리즈 벤치마크 점수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일부 앱 버전 간 눈에 띄는 성능 차이가 발견됐으며, 이번 주중 벤치마크 차트에서 샤오미12 시리즈를 제외를 결정할 예정이다.

존 풀 긱벤치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긱벤치 앱 식별자를 '포트나이트' 게임으로 변경했을 때 싱글코어 점수가 30%, 멀티코어 점수는 15% 낮아진 결과를 게시했다.

그는 “스마트폰 제조사가 벤치마크 성능이 아닌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감소시켜 소비자를 오도하는 것이 실망스럽다”며 “샤오미 제품군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으로 이번 주 중 벤치마크 차트에서 제외될 것”이라고 말했다.

외신 매체 안드로이드폴리스 역시 퀄컴 스냅드래곤8 1세대(Gen1)가 탑재된 샤오미12 프로에서 긱벤치 또는 '원신'으로 인식하는 앱은 넷플릭스 또는 크롬 앱에 비해 최대 50% 향상된 싱글코어 점수를 보여줬다고 전했다.

이보다 앞서 긱벤치는 삼성전자 갤럭시S22 시리즈와 갤럭시탭S8 시리즈 등을 벤치마크 차트에서 제외했다. GOS로 고의적 성능저하 논란이 불거지면서 성능측정 신뢰도가 훼손됐다는 이유다. 이후 삼성전자는 GOS 기능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I2h0dHBzOi8vbS5ldG5ld3MuY29tLzIwMjIwMzI5MDAwMjYx0gEA?oc=5

2022-03-29 06:58:00Z
CBMiI2h0dHBzOi8vbS5ldG5ld3MuY29tLzIwMjIwMzI5MDAwMjYx0gE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