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asa, 15 Maret 2022

오늘부터 PC에서 다이렉트 스토리지 API 사용 가능 - 맨즈랩

Microsoft DirectX 팀의 프로그램 관리자 캐시 호프는 DirectX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오늘부터 DirectStorage API(다이렉트스토리지 API, 이하 다이렉트스토리지)가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번 공개 SDK 릴리즈는 개발자들이 최신 스토리지 장치의 속도를 활용할 수 있게 해 PC 게임의 로딩 시간을 크게 줄인다.

2020년 9월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이렉트스토리지가 윈도우로 출시될 것이라 발표했다. 이후 개발자 프리뷰를 통해 피드백을 수집 후 모든 파트너가 해당 API를 사용해 게임을 제공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다이렉트 스토리지 API를 사용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의 다이렉트스토리지 페이지를 참조해야 한다. 재배포 가능 패키지가 포함된 NuGet repository. 샘플과 설명서가 포함된 GitHub repo, 윈도우용 PIX 링크가 포함된다.

이어 3월 22일에 GDC에서 다이렉트스토리지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시작할 수 있는 몇 가지 팁 및 요령을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로 시청할 수 없는 경우 22일 이후 링크가 제공된다.

추가로 다이렉트스토리지 게임에 맞춰 PC를 준비하려면 권장 사양이 요구된다. 다이렉트스토리지는 윈도우 10 장치와 호환되지만 윈도우 11에는 최신 스토리지 최적화 기능이 내장된다. 모든 종류의 스토리지 장치에서 이점을 볼 수 있다. 단, 게임을 NVMe SSD에 설치하면 IO 성능을 극대화해 다이렉트스토리지의 이점을 완벽하게 끌어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캐시 호프는 “이번 DirectStorage 릴리스는 개발자가 게임을 위해 새로운 IO 모델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며 CPU에서 작업을 오프로드하는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GPU 압축 해제는 개발자가 리소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하드웨어를 활용하는 기능인 로드맵의 다음 부분입니다. 또한 기존 런타임 구현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피드백을 통합하며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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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15 06:40:00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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